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와 함께하는 2월 추천 신작영화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3. 2. 4. 09:52

본문

  


안녕하세요. 2013년 두번째 신작 VOD 업데이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작년 2012년은 한국영화계에 큰 흥행작품이 많아서였을까요? 이번 업데이트 타임에도 한국영화가 강세인 기분이 드네요^.^ 그럼 B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HOT한 영화 3편을 소개해드립니다:D

 

<광해,왕이 된 남자 2012.09.13 개봉 / 추창민 감독 /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주연>


"왕위를 둘러싼 권력투쟁으로 연일 목숨을 위협받는 현실 속에서 히스테리와 분노가 날로 늘어가던 광해. 그는 도승지 허균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 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하는데, 허균은 기방에서 왕과 꼭 닮은 만담꾼 하선을 발견하고 궁으로 데려가 왕과 조우하는데.."


2012년, 도둑들에 이어 탄생한 두번째 천만관객 돌파 영화 광해. 뿐만 아니라 제 49회 대종상영화제에서 무려 15관왕을 휩쓸었던 파란의 주인공입니다. 천만관객 돌파 영화라는 타이틀과 대종상 수상에 관련된 노이즈, 더불어 표절의혹까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영화기도 했지만, 영화 자체는 분명 입소문이 날만큼 재미 있는 영화기도 했습니다.

마크 트웨인의 소설, '왕자와 거지'플롯이 주는 재미와 반전, 그리고 쉽게 예상됨직한 스토리임에도 이 영화에 빠지게 만드는 매력은 조선궁궐의 모습을 아름답게 담아낸 영상미와 이병헌이 선보이는 1인 2역의 원맨쇼 연기일 것입니다. 차갑고 비정하며 불안한 왕 광해와, 백성을 생각하는 인정 넘치는 모습의 하선의 대비는 한 배우라는 것을 알면서도 영화를 보는 내내, 영화속 신하들과 마찬가지로 관객으로 하여금 하선이란 인물에게 반하게 만들죠. 더불어 함께 호흡을 맞춘 최근 주가급상승의 hot배우 류승룡과 사극연기가 참 기대되는 여배우죠? 한복이 잘 어울리는 한효주의 중전 역할까지. 배우들의 연기만으로도 충분히 볼만한 영화입니다.

<사진출처 :  NAVER 영화 포털 >

광해 8년, 역사에 기록되지 않은 15일간의 비화, 천만관객 돌파 영화의 흥행 비결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6년 2012.11.29 개봉 / 조근현 감독 / 진구, 한혜진 주연>


충무로가 사랑한 만화가. 웹툰 작가 강풀의 만화가 또 한번 스크린에 올랐습니다. 2012년 여름에 개봉한 이웃사람에 이어 벌써 6번째인 영화인데요. 강풀작가 원작의 영화는 저주설이 나돌 정도로 흥행성적이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었는데요, 그나마 2012년부터는 이 저주설이 깨질 모양입니다. 여름에 개봉했던 이웃사람도 기존 영화에 비해서는 꽤 괜찮은 흥행성적을 보여주더니 이번 26년도 관객수 29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이 영화 개봉당시, 극장가에는 지난 달에 소개해드린 흥행작 늑대소년과 내가 살인범이다, 그리고 이번에 함께 업데이트 된 천만관객영화 광해까지.. 그야말로 쟁쟁한 경쟁작들 속에서도 꽤나 솔솔하게 흥행한 영화이지요.

부러진 화살 이후로 계속되는 한국정치와 사회현실을 반영한 영화로써 불편한 소재와 평단의 썩 좋지 않은 평가에도 입소문을 타고 흥행한 영화였습니다. '1980년 광주'를 잊지 말자는 확고한 메세지를 담고 있는 영화로써, 영화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영화의 역사적인 배경지식을 요구합니다.

<사진출처 :  NAVER 영화 포털 >

1980년 5 18 민주화운동의 희생자들의 유가족들이 겪어야 했던 고통과 분노 그리고 복수심을 담아낸 영화로, 사회현실 반영 영화답게 평가는 꽤 극과 극으로 나뉘었는데요, 투자비 문제로 아쉬움이 진하게 남았다는 평가는 양쪽 모두 공통된 감상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2008년, 제작비 투자문제와 외압문제로 제작이 무산되었던 아픔을 딛고 2010년에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얻고 다시 의기투합하여 제작된 영화라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이 영화가 제작되어 스크린에 올라간 것만으로도 감사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억해야 할 그 날, 아직 수습되지 않은 그날의 상처. B tv에서 가장 빠르게 만나보세요~!



 

<주먹왕 랄프 2012.12.19 개봉 /리치무어 감독 / 존C레일리, 잭 맥브레이어 출연>


8비트 게임 다고쳐펠릭스에서 건물을 부수는 악당 주먹왕 랄프. 30년째 매일같이 건물을 부수며 직업에 충실해왔지만, 악당이라는 이유로 누구도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모두에게 인정받는 영웅이 되고픈 마음에 급기야 자기 게임을 이탈하여 다른 게임으로 들어가는데?! 


최근 극장에는 새로운 트렌드가 생겼죠. 바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연이어 히트를 치며 극장의 새로운 수입원이 되었는데요.단순히 아이들이 즐기는 영화라고 치부하며 넘겨버리기에는 아까운 애니메이션들이 많습니다.이 주먹왕 랄프 또한 그런 영화인데요, 악당이 주인공이라는 역발상과 80년대 추억의 복고코드로 무장한 디즈니의 변화가 눈에 돋보이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항상 동화속 왕자와 공주, 아름답고 섬세한 세계를 고집했던 디즈니에서 이런 못난이 캐릭터가 주인공이라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도전적인 영화였죠. 그리고 그 도전은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 꽤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최근 픽사에게 밀려 예전만 못하단 취급을 받던 디즈니가 여전히 건재하다고 과시라도 하듯, 디즈니는 주먹왕 랄프로 역대 오프닝 스코어를 새롭게 갱신하였습니다.

<사진출처 :  NAVER 영화 포털 >


어린 아이들은 비주류의 주류따라잡기의 도전과 눈이 돌아갈만한 화려한 게임속 캐릭터와 무대에, 어른들은 80년대를 주름잡던 추억의 게임 캐릭터들의 등장에, 그야말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가족 영화입니다. 상처받은 못난이 아웃사이더들의 유쾌한 성장영화, 올 설날에 가족과 함께 즐기시는 것은 어떨까요!

2013년 두번째로 소개해드린 Btv의 추천신작영화 3편! 지난 달에 이어 이번에도 2012한국영화의 흥행바람이 느껴지는 핫한 VOD업데이트 소개시간이었는데요, 짧은 연휴가 아쉬운 분들이라면, Btv에서 제공하는 영화들과 함께 연휴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신작 VOD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 드린 SK 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