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 폰 해외에서 더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3. 2. 15. 10:21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언제나 여러분을 위해 찾아오는 정보통 Blog지기 입니다 X D!!!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급증하였는데요^^ 아마 여러분들도 거의 모두 사용하고 계실거예요. 이렇게 Blog지기가 스마트폰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오늘은 스마트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실생활에서 달라진 점이 아주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스마트폰을 해외에서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 여러분에게 적합한 이용법을 Blog지기와 함께 찾아보자구요!

 

 

 요즘 해외업무 또는 해외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국내에서 사용하던 스마트 폰을 그대로 들고 해외를 나가는 일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많아지면서 요즘에는 자동으로 로밍이 되어 어렵지 않게 국내에서 사용하던 핸드폰을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모두들 알고 계시다시피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것 처럼 해외에서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요금이 나오는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요금 폭탄"이죠! 실제로 다음과 같은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 사례부터 만나보시죠!

 

 

■ 스마트폰 로밍 요금 피해사례
최근 홍콩에 다녀온 김모씨는 아무 서비스도 이용하지 않았는데 데이터 로밍 요금이 10만원 가까이 나온 것을 확인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알고보니 스마트 폰을 켜놓기만 해도 앱이 자동 업데이트돼 데이터 통신비가 부가되었던 것입니다.

- 김모씨 : 제가(스마트폰을) 전원만 켰을 뿐인데 요금이 9만원 정도 나왔다는게 도둑맞은 심정이었습니다.

해외에서 데이터 이용 요금은 국내의 최고 200배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3G 망으로 기념 사진을 전송하면 천원, 지도를 한번 보는데 2천 원, 가요 한곡을 다운 받으면 3만 7천 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기사 출처 : KBS아침뉴스타임>

 

로밍(Roaming)이란 서로 다른 통신 사업자의 서비스 지역 안에서도 통신이 가능하게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즉 국내 통신 사업자를 이용하는 사람도 해외 통신 사업자의 서비스지역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요즘 거의 스마트폰은 자동 로밍이 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로밍 서비스의 요금이 비싸다는 점이 문제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1) 와이파이 로밍서비스
와이파이 로밍서비스는 국내 이동통신 업체와 해외의 이동통신업체와 제휴를 맺어 해외의 와이파이망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로밍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미리 제휴되어 있는 와이파이 커버 지역을 확인한 후 해외에서 와이파이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영역이 넓은 곳으로 떠나시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하겠죠^.^

 

2) 임대 로밍 서비스
임대로밍은 출국시 국내 이동통신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방문국가 공항에서 현지 이동통신업체에서 제공하는 대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여기서 잠깐! 국내로 자주 통화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국내 이동통신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임대 로밍 서비스는 해당 이동통신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공항에 위치한 로밍센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수령 받은 후 입국시에 다시 반납을 하면 됩니다. 로밍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 사용자 분들께서 이용하시면 적합하겠습니다.

3) 나와 적합한 로밍 상품 서비스
앞서 말씀드렸듯 요즘 로밍 서비스는 신청없이 별도로 지원되는 스마트폰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용만큼 많은 요금이 나올까 걱정이 되는 분들께서는 무제한 또는 정액제 로밍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사용하는 이동통신업체마다 로밍 서비스의 기준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적합한 로밍 상품을 확인해주세요!

 

1)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데이터 통신을 끈다.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그럼 스마트폰을 그냥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것은 절대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에서 메시지 및 앱 업데이트 등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해놓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기본 데이터 요금이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수신 정보를 모두 차단하도록 합니다. 아이폰은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안드로이드 폰은 데이터 로밍 사용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2) 무료전화 사용하기
요즘 다양한 기능을 가진 앱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무료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앱도 있습니다.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면 "Skype, Viber" 등과 같은 앱을 이용하여 무료로 음성 및 메시지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 당황하지 않도록 미리 앱을 숙지하는 것 잊지마세요!


3) 로밍 가이드 앱 활용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각 이동통신사에서는 로밍 서비스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로밍시 통화료를 확인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통화를 하는 방법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정액제 로밍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통화, 데이터 정보, 문자메시지 등이 사용된 량과 남아있는 량을 알려주어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 폰을 해외에서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이 되셨나요?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자칫 잘못 사용하였다가 요금 폭탄이 돌아오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황에 잘 맞는 로밍서비스를 선택하도록 하세요! 그럼 다음시에도 Blog지기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