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언제나 어디서나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B tv mobile 즐기기(1)"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3. 3. 7. 10:03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찬 정보를 가지고 달려온 Blog지기 입니다. 그 동안 Blog지기와 함께 B tv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B tv를 TV가 아닌 모바일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B tv 모바일은 언제 어디서나 골라보는 재미가 가 ~ 득 한데요. 오늘은 설치부터 주요 서비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를 따라오세요!


 



B tv mobile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B tv mobile부터 설치해야겠죠?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은 구글 플레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앱 스토어에서 B tv  mobile를 검색하여 설치해주세요^.^ 모두 설치 후에 주황색 귀여운 B tv mobile 앱이 보이시죠? 앱을 실행해주시면 로딩화면이 보여지고, 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짜잔!) 앗 그리고 지금 당장 B tv mobile에 들어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QR코드를 찍어주세요!


 

홈으로 진입하면, 아래 슬라이드 영역에서 위/아래 플리킹을 통해 (TV다시보기, 영화, 장르별) 시청/탐색 영역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카테고리에서 바로 시청을 하시길 원한다면 클릭을 하여 구매하기를 통해 시청해주시면 됩니다. 이 영역보다 조금 넓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오른 쪽 위 (메뉴)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메뉴에서 (홈, 실시간채널, VOD, 편성표, 이벤트, 환경설정)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Blog지기와 실시간채널을 한번 터치해볼까요?!

실시간채널에서 시청 화면을 좌/우로 플리킹 하면은 더욱더 편리하게 채널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목록을 보고 채널을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채널리스트 부분을 위/아래로 플리킹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채널 리스트 옆으로 넘기면 바로 다음으로 시작하는 방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하다는 사실! 아주 간단하죠?


 

실시간 방송 채널은 말 그대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을 더 크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오른쪽에 보이시는 화면 최대화 버튼과 시청화면 더블텝 기능으로 전체화면 시청 모드가 편리하게 전환됩니다. 더블텝은 방송이 되고 있는 부분을 빠르게 2번 터치를 하면 된답니다^^!

채널리스트를 보시면 (마이채널, 채널톡) 카테고리가 보이시죠? 마이채널에서는 B tv mobile에서 로그인 후 여러분이 즐겨찾는 프로그램 혹은 예약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시간에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채널톡에서는 방송과 관련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송을 시청하면서 여러분의 의견 혹은 느낌을 공유하는 곳인데요^,^ B tv mobile을 사용하시는 다른 분들과 talk을 즐길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B tv mobile 채널톡을 통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VOD는 TV다시보기, 영화, 장르별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미 지나버린 방송 프로그램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TV다시보기를! 최신 영화 혹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모두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영화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인기영화, 무료영화, 액션, 코미디, 가족 등 카테고리가 자세하게 분류되어 있어 아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장르별 카테고리에서는 키즈, 애니메이션, 연예오락, 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애니메이션을 즐기고 싶을 때에 이용하면 아주 좋겠죠? 그리고 스포츠를 좋아하는 우리 아버님들도 장르별 카테고리에서 스포츠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다양한 스포츠 경기, 아카데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고싶은대로 쏙쏙 골라보는 B tv mobile를 즐겨보세요!

VOD는 B tv와 동일한 편성정보로, 기존 B tv 사용자분들을 위한 편의성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VOD콘텐츠의 상세정보 보기 기능을 통하여 출연인물/관련 영상/코너별 시청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시청 전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B tv mobile에서 KBS, MBC, SBS 지상파 3사 다시보기 서비스가 시작되었답니다. 본방송을 놏친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어요^,^ 요즘 인기리에 상영중이 드라마를 놓쳤더라도 B tv mobile과 함께라면 언제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Blog지기와 함께 "B tv mobile 즐기기" 첫 번째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어떠세요 아주 간단하죠? Blog지기가 오늘 설명해드린 것과 같이 한번씩 실행해보시면 다음 번에는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설치, 실시간 채널, VOD 시청에 대해서 배워보았고 다음 시간에는 조금 더 심화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컨텐츠 공유하기, 메뉴 내 검색 등 B tv mobile 즐기기 두번째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Blog지기는 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