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것만은 꼭 점검하자! "개인PC 보안관리"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3. 4. 11. 09:57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Blog지기입니다. 최근 방송·금융사의 전산망을 일시에 마비시킨 해킹 공격의 원인이 '악성코드'라고 밝혀지면서 공공, 금융기관 뿐만 아니라 개인PC의 정보보안도 중요한 사안으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개인PC도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에 대한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PC를 보안관리 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렇다면 오늘 Blog지기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배우고, 주의해주신다면 해킹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악성코드는 인터넷을 통해 감염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운영체제를 윈도우운영체제인 PC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윈도우에 내장된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지만 여전히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사용하는 인구가 많은데요, 인터넷 뱅킹이나 쇼핑몰 결제 등에 대한 '액티브(Active)-X'는 대부분 인터넷 익스플로러(IE) 기반이 많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운영체제가 윈도우XP일 경우 구버전인 '익스플로러 8'까지만 지원이 되는데요, '익스플로러 8'은 현재 시점에서 보면 보안이 취약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위험요소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안관리를 위해 '익스플로러 9'이상 버전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운영체제가 윈도우XP가 아닌 윈도우7 이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최근 윈도우8이 출시 되면서 '익스플로러 10'까지 나와있는데요^,^ 속도도 빨라졌으며 보안이 크게 강화되어 개인 정보 노출 위험 예방을 위한 추적 방지 기능도 개선되었습니다.  혹시 윈도우XP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오는 2014년 기술 지원이 종료되기 때문에 운영체제를 미리 윈도우7 이상으로 바꾸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진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백신을 업데이트 하는 것은 필수 요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료 백신을 즐겨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무료 백신은 효능은 좋지만 유료 백신처럼 자동적으로 보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기술지원이 조금 제한적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백신을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시켜주신다면^.^ 무료로도 여러분의 PC를 지킬 수 있겠죠?



SK브로드밴드에서도 여러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백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B인터넷클린"인데요, 이 B인터넷클린은 <2012년도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우수 백신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수 백신으로 선정된 만큼 믿고 이용할 수 있겠죠? B인터넷클린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따라오세요!

 

 

'액티브(Active)-X)'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기술입니다. 즉 인터넷 서핑중에 또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도구인데요, 인터넷 웹브라우저상에서 실행하기 위한 수많은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하다 보니 쓰지 않을 수도 없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액티브(Active)-X)'를 설치하라는 메시지를 흔하게 보셨죠^,^?


'액티브(Active)-X)'는 설치하면 할수록 사용자 PC내에 쌓이게 됩니다. 이는 자동적으로 악성코드가 유포될 가능성을 내제하게 되는 주요 원인이 되는데요, 이를 악용하여 '액티브(Active)-X)'로 위장한 악성 애드웨어가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개인PC의 보안을 위해서는 인터넷 뱅킹이나 공공기관 등 존재가 확실한 사이트가 아니라면 가급적으로 '액티브(Active)-X)'를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휴(스폰서) 프로그램은 PC 사용자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함께 따라붙게 됩니다. 유용한 PC프로그램은 널리 쓰이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그램과 함께 제휴 또는 광고 등을 통해 노출하려고 하는 스폰서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이러한 스폰서 프로그램은 설치 시 백신에 의해 필터링되는 애드웨어가 대부분입니다. 이 중에서는 한번 설치될 시 지속적으로 팝업 광고가 뜨는 악성 코드도 다수 포함되어있는데요, 이는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셨을 것입니다.

스폰서 프로그램은 설치되면 컴퓨터 속도저하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지속적인 노출을 위해 CPU의 시스템 리소스를 지나치게 잡아먹기 때문인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무조건 "예"를 누르지 마시고, 약관을 꼼꼼히 살펴본 다음, 필요한 프로그램만을 설치하도록 하세요!

자,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개인 PC보안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들은 아주 간단하지만 이러한 생활 속 올바른 습관을 통해서 악성코드를 통한 해킹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기울인다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으니 항상 유의해주시구요! 이상 Blog지기 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