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스마트TV와 IPTV가 하나로 SK브로드밴드, 셋톱박스 없는 B tv 출시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3. 9. 26. 15:59

본문

스마트TV와 IPTV가 하나로 SK브로드밴드, 셋톱박스 없는 Btv 출시


    - 삼성전자 스마트TV에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 150여 개 채널과 8만 여 편의 VOD 시청 가능 
    - 셋톱박스 임대료 면제, 편리한 리모콘 이용 환경, 절전효과는 보너스 

 
SK브로드밴드(사장 :  안승윤 www.skbroadband.com)는 삼성전자와 함께 스마트TV에서 셋톱박스 없이도 실시간방송과 VOD 등의 IPTV 서비스가 가능한 ‘B tv가 내장된 스마트TV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삼성전자 스마트TV에 B tv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해, 셋톱박스 없이 실시간방송과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13년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TV를 보유한 이용자는 B tv 애플리케이션에서 150여 개의 실시간 채널방송과 8만 여 편의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TV와 IPTV가 하나로 SK브로드밴드, 셋톱박스 없는 Btv 출시 이미지

B tv가 내장된 스마트TV 서비스는 선과 셋톱박스가 필요 없어 TV 주위가 깔끔하게 정리되고, 스마트 TV 리모콘으로 B tv 서비스와 스마트TV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 서비스를 가입하면, 스마트TV 전원을 켤 경우 B tv가 TV 첫 화면에 바로 나와, 이용자가 따로 B tv 애플리케이션을 찾아가는 수고를 덜도록 했다. 
 
또 스마트TV를 통해 B 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셋탑박스 임대료가 영구히 면제되며, 스마트TV의 절전효과로 전기료도 절약된다.  B tv 서비스 가입은 삼성전자의 디지털프라자에서 B tv 서비스 가입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이미 삼성전자 스마트TV를(13년 이후 출시된 TV모델) 구입한 고객은 SK브로드밴드의 스마트TV 전문 가입센터를 통해 B tv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다음 달부터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고, LG전자의 스마트TV에서도 B tv 서비스를 탑재한 IPTV를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임진채 SK브로드밴드 상무는 “추천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UI가 적용된 B tv를 셋톱박스 없이 소프트웨어 형태로 삼성전자 스마트TV를 통해 서비스하게 되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시청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경식 삼성전자 전무는 “이번 협력으로 삼성 스마트TV 이용자들은 별도의 추가 장치 없이 기존의 스마트TV 이용 경험을 그대로 유지해 SK브로드밴드의 B tv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