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smart를 스마~~트 하게 쓰는 방법(2) "B tv 내부 앱" 편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3. 12. 12. 09:46

본문

B tv smart를 스마~~트하게 쓰는 방법(2)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지난 번 알아 본 B tv smart의 음성검색 편! 기억하시죠?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B tv smart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다양한 게임앱부터 건강을 위한 헬스앱까지! B tv smart에서는 다양한 B tv 앱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Blog지기가 B tv 내부 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대표적인 몇 가지 앱들의 사용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 tv 내부 앱을 실행시키시려면 일단 리모컨의 "홈"버튼을 눌러주시는 것부터 해주셔야 한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B tv 내부 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_^

B tv smart를 스마~~트하게 쓰는 방법(2)

 

펀&조이에서 B tv 내부 앱 즐기기!

펀&조이에서 B tv 내부 앱 즐기기! 이미지

리모컨의 <홈>버튼을 누르면 '전체메뉴, 인기VOD, 실시간TV, 펀&조이, ALL APPS' 메뉴가 뜨는데요, B tv의 내부 앱을 이용하기 위해 리모컨의 방향키 혹은 마우스 패드를 사용해 '펀&조이'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펀&조이'를 누르면 왼쪽에는 추천 앱이 뜨고, 오른 쪽에는 B tv 인기앱들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B tv 펀&조이에는 'B tv Live Quiz, 황금시대, Airforce, TV Sports 역도, 생강빵맨, Yoga Helper, Do squats, Sixpack Pro, Eye Test, TV Sports 사격, 말랑말랑 그림교실' 등이 있습니다. 즐길 수 있는 앱들이 굉장히 다양하죠? 이 많은 B tv 앱 중에서 추천 앱인 황금시대와 Yoga Helper 그리고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인기앱인 Sixpack Pro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_^

Yoga Helper 이미지

요가헬퍼 컨텐츠를 고르고 리모컨의 <OK버튼>을 눌러주시면 업데이트라고 뜨면서 'Yoga Helper 업데이트를 시작하시겠습니까?'를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요, '예'를 눌러주시면 업데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Yoga Helper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안내 문구와 함께 해당 서비스로 진입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는데 이 때도 역시 '예'를 눌러주시면 요가헬퍼가 실행됩니다. 요가헬퍼를 처음 실행하실 때에는 튜토리얼 창이 뜨는데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튜토리얼부터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Yoga Helper 이미지2

요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홈 화면에서 '오늘의 도전'을 클릭하고, 자신의 신체정보를 입력한 뒤 '초급/중급/고급' 3가지 레벨 중 자신의 수준에 맞는 요가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Blog지기는 '중급'을 선택했습니다. 레벨을 선택하고 나면 배경음을 설정하는 화면이 뜨는데요, 원하는 배경음을 선택하고 요가를 단련하면 더욱 편안하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오늘의 도전'이 시작되는데요, 화면에서 동작에 대한 설명과 구체적인 제목 그리고 이미지를 제공하니 잘 살펴보시고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Yoga Helper 이미지3

동작은 총 21동작이며 준비동작(6동작)→수련(10동작)→마무리동작(5동작)으로 구성됩니다. 요가헬퍼로 수련을 하다 전화가 오거나! 급하게 할 일이 있을 때! '일시정지'버튼을 누르면 실행시간을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동작으로 바로 넘어갈 수도 있고, 마무리 단계로 건너뛰기 할 수도 있습니다. 수련 프로그램의 모든 동작이 끝나면 'LEVEL CLEARED!'라는 메시지와 함께 오늘 총 몇 칼로리가 소모되었는지를 알려줍니다. 다시 같은 과정을 반복하고 싶다면 '반복'버튼을, 다음 단계로 진행하고 싶다면 '다음 프로그램'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죠? ^_^ 이 요가헬퍼는 집에서 아이를 보며 집안일을 하느라 운동을 제대로 못하고 계신 우리 주부님들에게 아주 딱인 앱이죠? 아름다운 몸매를 원하시는 주부님들께 강력추천합니다!

 황금시대

황금시대 이미지

황금시대 컨텐츠도 앞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최초 실행 시에는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황금시대는 예전에 많이들 해보셨을 '부루마블'게임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인데요,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황금시대 이미지1

총 4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동기화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화면에 보이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여 컨트롤러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직접 주소를 입력하여 컨트롤러페이지에 접속하고, TV에 보이는 '동기화 코드' 숫자를 스마트폰에 입력합니다. (스마트폰 QR코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바로 다운이 가능하며, QR코드가 잘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인터넷에 직접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동기화하기'버튼을 클릭! 방장캐릭터(Player 1)가 게임 모드와 턴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플레이로 상대방을 추가하고 싶다면 '봇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한 후 혼자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황금시대 이미지2

모든 설정이 끝나고 'GAME START'버튼을 눌러주시면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본인의 차례에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클릭해 키를 돌려 나온 숫자만큼 맵을 이동하며, 어렵지 않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키를 돌려 도착한 곳에 배치하고자 하는 유닛을 선택해 돈을 지불하면 그 지역은 구매자의 땅이 되는 일종의 부루마블형식의 게임입니다. 이 모든 조작은 TV와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큰 TV화면으로 화면을 함께 보며 온 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Six Pack Pro

Six Pack Pro 이미지

Six Pack Pro 또한 최초 실행할 경우에는 앱을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요가헬퍼가 유연성을 길러주고 체형에 균형을 맞추기 위한 운동앱이었다면, Six Pack Pro는 근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운동앱입니다. Six Pack Pro를 실행하면 요가 헬퍼와 마찬가지로, 튜토리얼을 통해 앱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Six Pack Pro 이미지1

Six Pack Pro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서 '오늘의 도전'을 클릭해봅시다. 본인의 나이와 성별, 키와 몸무게를 입력해주고 확인버튼을 클릭! 건강한 운동량을 제시하기 위해 입력하는 신체정보라고 하니 정확하게 입력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정보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Workout Test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한번에 가능한 윗몸 일으키기 개수를 입력해 주시면 바로 오늘의 도전이 시작됩니다.

Six Pack Pro 이미지3

Six Pack Pro에서는 윗몸 일으키기를 하는 모습과 음성이 지원되며, 세트 별 목표량 개수도 TV에 표시됩니다. 해당되는 세트의 목표량이 카운팅되는데, 음성과 카운팅 속도에 따라 윗몸 일으키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운동 진행중에는 일시정지를 할 수 있고, 한 세트 완료 시 '완료버튼'을 누르면 휴식 시간으로 이동합니다. 휴식 시간 메뉴에서는 Six Pack Pro에서 제공하는 멋진 문구를 읽고 배경음악도 들으면서 잠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세트 진행' 버튼을 선택하면 바로 다음 세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참! Six Pack Pro에서는 공인된 기관에서 제시한 각 연령별 표준 목표량을 바탕으로 건강한 운동량 달성을 권장하며, 근육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 매일 운동을 하기 보다는 이틀에 한 번 운동하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자꾸 배가 나와 고민하는 분들, 추운 겨울 실내에서도 복근을 만들 수 있답니다^.^ B tv 내부 앱인 Six Pack Pro와 함께 탄력 있는 복근에 도전해보세요!

Blog지기와 함께 B tv smart의 내부 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대표적인 앱들의 사용방법은 어떠한지 알아 보았습니다. 구글play에서 따로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B tv에 이미 설치되어있는 내부 앱으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 확실히 아셨죠? 나에게 맞는 B tv 앱으로 건강도 챙기고 즐거움도 챙겨보세요!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B tv smart를 스마~~트 하게 쓰는 방법(2) "B tv 내부 앱" 편 이었습니다. 다음 편에서 만나요 ^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