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시대의 필수 서비스 IPTV 살펴보기!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2. 4. 24. 22:41

본문

 

얼마 전, 국내 IPTV 가입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009년 1월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으니 겨우 3년 4개월 만의 성과인데요~
우리나라 유료방송 사상 가장 빠른 돌파 기록이라고 하네요.
(SK브로드밴드의 IPTV 서비스 가입자 수 역시 4월 초 100만 명을 돌파했어요~~)


이러한 성장세는
세계적으로도 유례없는 기록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IPTV 서비스를 하고 있는 국가는 총 74개로 총 가입자 수는 5,500만 명.
그중에서도 한국은 프랑스, 중국, 미국에 이어 네 번째로 많다고 해요. +0+

IPTV 가입자 500만 명 돌파 이벤트 바로 가기 >>


그.런.데.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아직도 도대체 그 IPTV가 뭐야? 하시는 분들 아직 많으실 거예요~
그리고 IPTV가 다른 TV에 비해 뭐가 좋은 건지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 물론 계십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하나하나 콕, 콕, 집어 주는 ~ IPTV의 모든 것!!

 



  

Q. 'IPTV'란 무엇인가요?

IPTV는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Internet Protocol Television)'의 준말로

브로드밴드(초고속인터넷)를 이용해 제공하는 디지털 텔레비전 서비스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영화, 드라마 등 비디오 콘텐츠를 편한 시간대에 주문해서 시청하는

주문형 비디오(VOD- Video on Demand)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료방송채널 가입자를 500만 명 돌파하는 기간이 케이블 TV보다 2년 이상

앞선 기록이라고 하는데요.

 


Q. IPTV는 기존 TV와 무엇이 다른가요? 

가장 큰 특징은 IPTV는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시청하는 TV라는 점입니다. 

 

Q. IPTV를 설치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

IPTV의 가장 중요한 장비는 바로 셋탑박스(Set-Top Box, IPTV 수신기)입니다.

 

 

Q. IPTV가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TV를 인터넷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웹에서 동영상을 보듯이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결제 주문 게임 등)
함께 설치하는 셋톱박스를 통해 고화질 출력이 가능합니다. 또 채널 수의 제한이 없어 999개의 채널을 통해 고화질 SD 및 HD급 다채널 방송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요. 
 

SK B tv 프로그램 가이드 보기


또한 TV 컨텐츠를 경우에 따라 변형,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요. 
기존 네트워크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요금 측면에서 케이블TV보다 저렴하답니다.
반면에 불편한 점은 인터넷 서비스 품질에 따라서 화질이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면 방송이 끊길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지요.

 

 

 Q. IPTV 시장 성장의 의의는?

IPTV는 시청자에게 가장 유용한 서비스인 VOD를 통해 방송 시장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IPTV 가입자가 57.8%가 가장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로 VOD를 꼽았고
현재 IPTV 가입자의 26%가 VOD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요즘엔 케이블 TV들도 VOD 서비스에 나서고 있고 디지털로 바뀌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

또 좋은 점은 다양한 콘텐츠 제작 산업이 함께 발달하고 있다는 점과 무엇보다도
시청자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점이겠죠.

 

 Q. 새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 TV가 IPTV를 대체할까요?

스마트 TV는 쉽게 말해 TV로 인터넷을 사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스마트 TV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환경(UI)이 편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스마트 TV의 한계는 방송 서비스 특성상 국경을 넘기가 쉽지 않고 자체적으로 망을 깔 수가 없다는 점이지요.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스마트 TV가 IPTV를 대체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네요.
게다가 케이블 TV나 IPTV 가입자들은 지금 스마트 TV를 사지 않더라도 곧 셋톱박스만 바꿔 지금 사용하는 TV를 스마트 TV처럼 쓸 수 있게 된다고 하니 역시 앞으로도 쭉~ 방송의 대세는 IPTV라는 사실~~!!

 

Q. IPTV 앞으로는 어떻게 변화할까요?

PVR(Private Video Recorder)라는 실시간 프로그램 저장 시스템은 이미 사용화되었고요.
나아가 스포츠 중계 프로그램 시청 중 시청자가 그들의 선호에 따라 보여지는 화면 각도를
변형할 수 있는 컨텐츠 변형 시스템이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와~ 스포츠 중계를 보는 각도를 내 맘대로 조정할 수 있다니, 정말 신나겠죠?

2012 프로야구 정규리그도 B tv와 함께하세요~ !

KBS N Sports, MBC SPORTS+, SBS ESPN 등 지상프 스포츠 채널을 비롯해 총 10개의 스포츠채널을 본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만큼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야구 프로그램을 B tv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IPTV의 특징과 좋은 점을 함께 살펴보았어요~
그럼 SK브로드밴드의 IPTV상품인 B tv를 자세히 한번 살펴볼까요?

 

다양한 채널
KBS, MBC, SBS, EBS 등 지상파 채널은 물론 다양한 방송채널을 제공합니다.

선명한 화질
지상파 HD 방송은 물론, 일반 방송도 선명한 디지털 화면으로 서비스 됩니다.

 

최다 고객수
국내 최다 고객님이 선택하신 B tv! 이제 고객님께서 함께 하실 차례입니다.

최다 컨텐츠
소니픽처스, 워너브라더스, 디즈니, CJ엔터테인먼트 등이 제공하는 최신 영화는 물론 인기 드라마까지~
모든 컨텐츠를 내 마음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최고 서비스
고화질 디지털 영상과 실감나는 5.1 채널 사운드로 홈씨어터의 감동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B tv
방송편성표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바로바로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B tv
최신 드라마, 영화는 물론 교육, 스포츠, 성인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합니다.

고화질 B tv
고화질 디지털 영상과 실감나는 5.1채널 사운드로 홈시어터급 감동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실속있는 B tv
영화티켓 한 장 정도의 가격으로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한 달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IPTV 서비스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특화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느냐인데요.
B tv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답니다~ 

잘 보셨나요?
2012년 12월 31일에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그렇다면 더더욱 케이블 TV냐, IPTV냐를 놓고 고민하게 되실텐데요~

위에 설명해 드린 IPTV의 특징과 장점을 잘 보시고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를 다양하게 만나보실 수 있는 B tv를 선택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