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지난 1월 22일, 웨어러블 기기 전문 기업 ‘핏비트’가 국내에 정식으로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전세계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 이미 검증 과정을 거친 기업의 본격적인 국내 공략은 핏비트가 처음인데요. 기자간담회 준비와 그 규모 등을 살펴 볼 때, 한국 시장 공략에 기울이는 노력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핏비트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제품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웨어러블의 선두주자 '핏비트'

핏비트와 함께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핏비트는 현재 웨어러블 스마트기기로 미국 시장에서 이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전문 기업인데요, “하나의 제품이 모두에게 적합할 수 없다”는 철학을 내세우며 사용자 각각의 욕구와 선호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iOS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함께 지원하고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블루투스 4.0 등으로 무선 연동도 가능합니다. 핏비트에서 출시하는 웨어러블 기기는 손목시계 같은 밴드 형태뿐만 아니라 클립형, 체중계 등의 다양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피트니스 기기 입문자를 위한 핏비트 집과 핏비트 원

핏비트 집과 핏비트 원

<이미지: 핏비트 집 & 원>

핏비트 ‘집’과 ‘원’은 클립형으로 웨어러블을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용 기기입니다. 이 기기들은 옷이나 속옷, 벨트 등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루 동안 걸은 걸음 수, 이동 거리, 그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 등을 측정합니다. 핏비트 ‘원’은 활동량에 따라 작은 LCD 화면 속 표정을 변화해 보여주는데, 찡그리고 있으면 좀 더 뛰라는 의미이고, 웃고 있으면 잘 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반면 핏비트 ‘집’은 화면 속에 꽃 아이콘이 점점 자라나는 방식으로 활동량을 표시합니다. 집과 원은 블루투스 4.0로 연결해 모바일 기기로 모든 정보를 동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손목 밴드형 기기, 핏비트 플렉스와 핏비트 포스

핏비트 플렉스

<이미지: 핏비트 플렉스>

핏비트 ‘플렉스’와 핏비트 ‘포스’는 기존의 손목 밴드형 웨어러블 기기와 거의 같은 형태입니다. 기본기능은 앞서 언급한 두 제품과 거의 비슷하지만 몇몇 기능이나 성능 면에서 우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핏비트 ‘플렉스’는 활동량 측정을 비롯해 수면시간, 수면의 효율, 수면 도중 깨어난 횟수와 시간, 뒤척인 횟수 등을 모두 체크합니다. 또한, 아침에는 진동으로 깨워주기도 하며, 제품 위에 있는 5개의 LED 불빛으로 설정한 활동량 목표로의 달성 정도도 표시해줍니다. 핏비트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라임 또는 오렌지 밴드를 추가로 구성한 한정 제품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핏비트 포스

<이미지: 핏비트 포스>

핏비트 ‘포스’는 오늘 선보인 웨어러블 기기 중 가장 높은 성능과 지능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사용자가 얼마나 걷고, 얼마나 많은 계단을 오르고 내렸으며, 얼마나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등을 체크할 뿐만 아니라 수면 상태도 체크한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에 OLED를 탑재해 실시간으로 측정한 정보를 표시하며, 추후에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걸려 온 발신번호를 표시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와이파이 스마트 체중계, 핏비트 아리아

핏비트 아리아

<이미지: 핏비트 아리아>

핏비트 ‘아리아’는 체중, 체지방률 등을 측정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앱과 연동해 장기적인 변화도 함께 측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맨발로 제품 위에 올라서면 바닥에 부착된 센서 4개가 신체에 대해 분석해준다고 하는데요. 체중은 곧바로 액정 화면에 표시되며, 체지방률 등은 연동한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핏비트 제품군 비교

건강 관리를 위해 생활 습관을 바꾸거나, 매일 운동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개인 트레이너의 도움 없이 체계적으로 자신의 몸을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핏비트의 웨어러블 기기들을 이용해 보면 어떨까요? 이상 핏비트의 국내 상륙 소식 전해드린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