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추천]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62)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분들이라면 대부분 공감할 수 있는 고민! 바로 서랍 속이나 차 안에 수북이 쌓여가는 수많은 명함들을 다 어떻게 해야 좋을까? 라는 고민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여기저기 쌓여가는 명함들을 스마트하게 관리해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


리멤버

리멤버 앱 이미지

명함은 한 번 정리를 하지 않기 시작하면 금새 수북히 쌓이곤 하는데요, <리멤버>는 명함 정리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자가 <리멤버>앱을 이용하여 명함을 촬영하면, <리멤버>의 직원이 해당 명함에 적힌 내용을 사용자 계정에 정리해주는데요. 명함 인식 앱의 가장 큰 단점인 ‘사용자가 수정하기’ 과정을 과감하게 빼버린 셈입니다. <리멤버>는 이 방법으로 10분에 명함 100장을 등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왕복 택배비를 부담하면, 명함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과정도 대신 해줍니다. 또한 <리멤버>는 만약 사용자가 서로의 명함을 등록하면 두 사용자를 연결도 해주는데요. A 사용자가 <리멤버>에서 자기의 명함 정보를 수정하면, A 사용자의 명함을 등록한 B 사용자에게 변경된 내용이 있다고 알려준다고 합니다.

 

카드인

카드인 이미지

이직하거나, 승진했을 경우, 혹은 회사가 이전했을 경우 그 때마다 새 명함을 건네곤 합니다. 서로 아는 사이여도 명함에 적은 정보가 약간만 달라지기만 하면 새 명함을 주고 받게 되는데요. <카드인> 앱을 사용하면 이와 같은 경우에 굳이 명함을 주고받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카드인>은 모바일 명함 서비스로, 종이 명함 대신 링크로 건네는 모바일 명함입니다. 사용자끼리 <카드인> 앱을 이용하여 명함을 주고받으면 내 프로필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 회사 주소, 직책, 회사가 바뀌었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려면, 우선 자기 명함을 먼저 만들어야 하는데요. 만들 때에는 내 종이 명함 사진을 올리고 소속과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캠카드

<캠카드> 명함 스캐너는 전 세계 5,000만명이 사용하는 명함 관리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작년 구글은 <캠카드>에 안드로이드 혁신적 애플리케이션 대상’을 수여하고 제작업체인 ‘INSTING 인포메이션’을 최고 파트너로 선정했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명함’을 검색하면 가장 위에 나오는 앱도 ‘캠카드’라고 합니다.

캠카드 이미지

기본적으로 <캠카드>는 명함 스캔 프로그램입니다. 앱을 실행한 다음 명함 사진을 찍으면 이름과 회사, 직책, 전화번호와 메일 주소 등 명함 위에 쓰여 있는 모든 내용이 고스란히 내 주소록에 들어오는데요. 인식률은 80~90%라고 합니다. 또한 한글, 영어, 일어, 중국어 등 16개 국어를 기본적으로 인식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자를 한글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굉장히 신기하죠? <캠카드>는 특별한 형태의 명함에도 잘 대응합니다. 예를 들어 요즘 삼성전자 직원들이 사용하는 명함에는 앞면에 이름과 부서,직책 등이 있고 뒷면에 전화번호와 주소, 메일 주소 등이 있는데요. <캠카드>는 명함 뒷면 사진을 추가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앞면과 뒷면 상관없이 저장하여 볼 수 있습니다. 또 저장해 놓은 명함의 이미지가 주소록에 나타나는 것도 장점입니다. <캠카드>를 이용해 명함을 관리하면 주소록에 들어가 있는 이름 옆에 상대방 명함 사진이 뜨기 때문에, 동명 이인을 아주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미

프로필 미 이미지

<프로필 미>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모바일 명함을 제작하고 이를 전달, 보관할 수 있는 명함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존 명함 서비스가 받는 명함을 관리하거나 주고 받는 방식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프로필 미>는 명함을 만드는 단계에서부터 변화를 일으켰는데요. <프로필 미>로 만들어진 모바일 명함에는 소속과 직함, 주소, 연락처 등 기본 정보는 물론 프로필 이미지와 자기소개 글,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및 블로그 주소, 동영상 등도 링크시켜 놓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받은 모바일 명함은 클릭 한번으로 명함첩에 담아놓고 필요할 때마다 스마트폰에서 검색해 찾아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프로필 미’로 생성된 모바일 명함은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 SNS로 손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인맥도 소중한 하나의 자산인 만큼 명함 정리도 꼼꼼하게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새로운 봄이 오기 전에 오늘 Blog지기가 소개해드린 명함 정리 애플리케이션으로 명함들을 정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명함 정리 애플리케이션’ 정보였습니다. ^0^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freaking.tistory.com BlogIcon 지식전당포 2014.02.16 04: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가요~* 손가락누르고 갈게용^^;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4.02.17 1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윤정배님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명함 애플리케이션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요?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 많이 사랑해주세요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