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6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IT영역의 스마트 혁명은 많은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 놓았습니다. 그 중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시대를 개척했다는 점이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라 할 수 있는데요. 그 영향으로 최근에는 방송 시청 패턴이 달라져 TV프로그램의 본 방송을 보기보다 자신들이 원하는 장소와 원하는 시간에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언제 어디서든 개인의 TV가 되어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Blog지기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


B tv mobile

B tv mobile 이미지

언제 어디서든 드라마와 영화 VOD 시청이 가능한 B tv 모바일은 그 동안 KBS1, KBS2를 서비스해온 데 이어 MBC, SBS 등 지상파 채널 전체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B tv 모바일은 지상파와 CJ E&M 계열 실시간 방송 종료 뒤 10분 내 다시 보기(VOD) 업데이트로 앞서 나간 데 이어 지상파 3사 라인업을 갖춰 완벽한 컨텐츠 제공환경을 마련했는데요. B tv 모바일 고객은 출퇴근 시간 등 이동 시간에 언제나 지상파 전 채널의 인기 프로그램 본방 시청이 가능해졌으며, 본 방송을 놓친 경우에는 10분 내 빠른 VOD 업데이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SK텔레콤 가입자는 T프리미엄 포인트를 활용해 B tv 모바일을 기본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LTE 52요금제 이상 고객에게 제공되는 T프리미엄 포인트는 월 2만 포인트인데요. 요금제에 따라 LTE 62요금제 이상은 2,000포인트, LTE 52요금제 이하는 3,000포인트로 B tv 모바일 기본료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T프리미엄 앱 은 T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 가능하며, 앱을 설치한 후 “실시간 채널 메뉴”를 선택해 기본료를 결제하면 B tv 모바일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티빙

티빙 이미지

‘티빙’은 TV 다시 보기 서비스 중에 가장 많은 채널을 지원합니다. CJ 계열의 모든 케이블채널과 현존하는 거의 모든 채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수의 시청자들을 위해 3세계권 채널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본 방송이 끝난 지 30분 만에 VOD를 제공하는 ‘퀵VOD’ 서비스를 제공해 놓친 방송을 조속히 다시 보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지만 요금제가 복잡해 이용에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푹

푹 이미지

‘푹’은 TV 스트리밍의 원조 격인 서비스로 DMB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던 아이폰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서비스 입니다. 저작권 문제로 무료였던 서비스가 유료로 전환 되면서 많은 사용자가 이탈하기는 했지만 타 서비스에 비해 이용료가 저렴해서 아직도 다수의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푹 앱은 모든 지상파 방송의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한 번의 결제로 5편, 10편, 20편만 선택해서 볼 수 있는 티빙과는 달리 푹은 한 번의 결제로 여러 편의 채널을 볼 수 있어 방송 시청 개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반면 다른 서비스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공하는 채널이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는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없는 것이 가장 큰 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핀호핀 이미지

‘호핀’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국내 영화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극장 동시 상영작도 시청이 가능해 다양한 영화를 즐기거나 최신 영화 시청을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앱입니다.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이용권을 제공하는 것도 눈에 띄는데요, 프리미엄 영화 2편에 일반 영화 3편을 볼 수 있는 ‘영화 빅 5’ 이용권과 프리미엄 영화 3편에 일반영화 7편을 볼 수 있는 ‘영화 빅 10’ 이용권, 호핀이 선별한 최신 인기 영화를 골라 볼 수 있는 ‘영화 매니아’ 등의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드라마&영화 다시 보기 애플리케이션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애플리케이션들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신만의 TV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추천 앱 소식이었습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