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기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최근 CD 음질을 훨씬 뛰어넘는 고해상도 음원(24bit/192KHz)이 음악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 입어 대형 음원 서비스 업체에서도 고해상도 음원의 서비스를 시작해 고음질 음원 시장이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오디오 업계에서도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고 감상할 수 있는 하이엔드 오디오 기기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음원 재생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고해상도 음원을 직접 녹음하거나 음질을 끌어올리는 컨버터 기능 등 고해상도 음원을 위한 색다른 기기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기기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_^

 

소니<PCM-D100>

소니 PCM-D100

소니의 플래그십 리니어 PCM 레코더 ‘PCM-D100’은 콘서트 실황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녹음 능력을 발휘하는 똑똑한 기기입니다. 이 기기는 다양한 녹음 규격을 지원하며 아날로그 파형에 가까운 형태의 녹음 포맷인 DSD 2.8MHz/1bit를 지원하는데요. 대구경 15mm의 단일 지향성 고감도 내장 마이크는 깊게 울리는 저역부터 고역의 음원까지 풍성하게 담아냅니다. 여기에 레코딩 스튜디오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비 압축 리니어 PCM 192KHz/24bit의 녹음도 가능해 현장의 감동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디오퀘스트 <드래곤플라이>

오디오 퀘스트 드래곤 플라이

오디오 퀘스트의 ‘드래곤플라이’는 USB 스틱 크기의 고퀄리티 하이파이 음질 재생용 D/A컨버터(DAC)로, PC의 USB 단자에 연결하여 컴퓨터에 저장된 고해상도의 음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의 심장부에는 고급 CD플레이어나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인 ‘24bit ESS Sabre 컨버전 칩’을 탑재해 MP3부터 CD 표준의 16bit/44.1KHz와 24bit/96KHz 고음질 음악파일까지 하이퀄리티로 지원하며, 64단계의 아날로그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리버<AK10>

아이리버 AK10

아이리버가 지난 RMAF에서 최초로 공개한 ‘AK10’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음악을 하이엔드급 오디오 사운드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스마트폰 주변 기기입니다. ‘AK10’은 전작인 AK100, AK120의 핵심 기술인 DAC와 아날로그 앰프부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스마트폰 음악 감상에 꼭 필요한 기능에만 집중하여 사운드의 뛰어난 심도, 명료도 및 풍성한 공간감을 구현해 냈는데요. 특히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24bit의 음원 파일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AK10’과 연결하면 음악 감상 시 한층 더 깊고, 폭 넓은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니 <PHA-2>

소니 PHA-2

PC 외에 다양한 기기와 연결하여 고해상도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소니 휴대용 앰프 ‘PHA-2’를 이용하면 됩니다. ‘PHA-2’는 오디오 케이블로 대부분의 기기와 아날로그 연결이 가능하며 PC는 물론 HRA 워크맨, iOS 기반의 애플 기기와 디지털 연결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히 PC나 HRA 워크맨과 디지털 연결 시 최대 192KHz/24bit의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음질을 제공합니다.

 

예전에는 단순히 음원을 감상하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했던 것과 달리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의 등장으로 음원도 수준 높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줄 다양한 기기들을 더욱 더 많이 만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기기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