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 소개(29)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음악이 없는 우리의 삶은 상상만 해도 지루하고 재미없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우리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음악을 보다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이색 IT기기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Blog지기와 함께 살펴볼까요? ^_^

 

하늘에서 내리는 음악, 파나소닉의 <SC-LT200>

SC-LT200

파나소닉이 선보인 SC-LT200은 언뜻 보면 천장에 다는 조명처럼 생겼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과 블루투스 근거리 무선통신으로 페어링 하여 음향을 재생할 수 있는 천장 설치형 스피커인데요, 전원도 천장에 있는 배선기구를 그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복잡한 케이블 걱정 없이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 중인 천장 조명과 함께 설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기기의 내부에는 풀레인지 유닛 4개를 탑재하고 있어, 어느 방향에서든지 선명한 음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NFC 태그를 제품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전용 앱을 설치하고 NFC 태그를 이용하면 곧 바로 제품끼리 연동하여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이 나오는 스마트 샤워기, 녹스기어의 <뮤직젯>

뮤직젯

‘뮤직젯’은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는 샤워기로 블루투스 근거리 무선 통신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기입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도 함께 내장되어 있어 통화까지도 가능합니다. ‘뮤직젯’을 이용하면 샤워 도중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고 통화를 하면서 수다를 떨 수도 있는 것인데요, 이 기기의 내부에는 리튬이온 배터리 1개가 포함되어 있어 음악 재생 시간을 기준으로 1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샤워헤드인 만큼 방수 처리가 되어 있는 이 제품의 스피커 출력은 3W입니다.

 

걸어다니는 디제잉 시스템, 필립스의 <M1X-DJ>

‘M1X-DJ’는 필립스가 네덜란드 출신 유명 트랜스 음악 아티스트인 아민 반 뷰렌과 손잡고 만든 휴대용 디제잉 사운드 시스템으로 DJ부스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이 기기는 애플의 아이폰 등을 위한 iOS용 라이트닝 커넥터를 본체 위에 탑재하였으며, 블루투스 근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내부에는 80W짜리 스피커를 내장했고 디제잉을 위한 플래터 2장, 크로스 페이더, 컨트롤러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 음악을 재생할 경우 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 속에서도 음악을 감상하자, <넵튠 수중 MP3 플레이어>

넵튠 수중 MP3 플레이어

피니스의 ‘넵튠 수중 MP3 플레이어’는 물 속에서 음악 듣는 것을 가능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물안경 스트랩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본체는 머리 뒤쪽에 고정하고 이어폰은 얼굴 양쪽에 클립으로 장착하여 사용합니다. 이는 넵튠 수중 mp3 플레이어가 일반 이어폰처럼 귀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골전도 방식을 사용하여 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골전도는 뼈와 피부의 진동을 사용해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왼쪽 이어폰에 재생과 멈춤 버튼이 장착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이 제품의 용량은 4GB며 연속 재생시간은 8시간입니다.

 

음악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나 다양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우리의 삶을 즐겁게 해주는 음악을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즐긴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이색 IT기기 관련 소식이었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