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카메라의 틀을 깬, 괴짜 카메라 열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카메라’ 하면 크게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콤팩트 카메라를 가장 먼저 떠올리곤 하는데요.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과 이색적인 디자인의 카메라가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자, 그렇다면 Blog지기와 함께 눈길을 넘어 마음까지 사로잡는 이색적인 카메라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


롤라이 리플렉스 미니디지 AF 5.0

롤라이 리플렉스 미니디지 AF 5.0

롤라이 리플렉스 미니디지 AF 5.0은 1960년대에 큰 인기를 모았던 이안 반사식 카메라인 ‘롤라이 플렉스 2.8F’를 모델로 하여 만들어진 독일 미녹스 회사의 500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 입니다. 롤라이 리플렉스 미니디지 AF 5.0도 롤라이 플렉스 2.8F모델과 같이 이안 반사식 카메라 인데요, 이안 반사식 카메라란 두 개의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하는 중형 필름 카메라를 말합니다. 이 카메라는 두 개의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위쪽의 렌즈는 파인더용, 아래쪽의 렌즈는 촬영용 렌즈로 사용되는데요, 두 개의 렌즈는 같은 초점 거리를 가지며, 초점 조정 시 두 개의 렌즈가 연동돼 함께 움직입니다. 


QX10, QX100

QX10, QX100

소니의 QX 시리즈는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 장착하여,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렌즈형 카메라입니다. 이 기기에는 타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근거리 무선통신(NFC)이나 와이파이(Wi-Fi)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바디 측면에는 셔터 버튼과 줌 레버가 있어 간편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소니의 QX 시리즈를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 ‘플레이메모리즈’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다운 받은 앱을 실행시키고, NFC나 와이파이로 QX 시리즈를 연동하면 피사체의 확인, 조리개 값, 노출보정, 화이트 밸런스 등을 스마트폰 상에서 바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을 이메일, SNS, 블로그 등으로 편리하게 전송도 가능한데요, QX 시리즈의 QX100은 2,020만 화소의 1.0 타입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했으며, QX10은 최대 10배 광학줌을 지원하고, 1,820만 화소의 엑스모어 R CMOS 센서와 소니 G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자이츠 16X7 디지털

자이츠 16X7 디지털 

자이츠 16X7 디지털은 스위스 카메라 제조사 자이츠에서 개발한 카메라로, 무려 1억 6천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이 제품은 화소 뿐만 아니라 가격도 4천만원을 호가하는 프리미엄 카메라 중 하나인데요. 1억 6천만 화소를 자랑하는 카메라인 만큼, 사진 한 장의 용량도 950MB로 대용량입니다. 때문에 이 기기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업로드 하고,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사양의 PC 환경이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이 카메라의 큰 크기 때문에 이용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양쪽에 인체 공학적 핸드 그립을 설계하여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초비캠 프로

초비캠 프로

지우개보다 작은 초소형 사이즈로 눈길을 끄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바로 재팬 트러스트 테크놀로지즈의 초소형 토이카메라 ‘초비캠 프로(CHOBi CAM Pro)입니다. 이 카메라는 43x21x12mm로 지우개보다도 작은 사이즈입니다. 크기는 초소형이지만 4032X3024 해상도의 사진과 1280X720 해상도의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똑똑한 카메라인데요. 움직이는 물체가 화상에 잡히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히며, 화상에 피사체의 움직임이 적용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리만 녹음할 수 있는 레코더 기능도 제공하며, 레코더 기능을 이용한 최대 녹음 시간은 약 50분입니다. 이 기기를 통해 촬영된 동영상과 사진은 마이크로 SD 카드에 저장이 되며, 기기의 충전은 USB 케이블을 통해 가능합니다.


오늘 시간에는 기존 카메라에선 볼 수 없었던 깜찍한 외관과 어마어마한 화소로 유저의 눈길을 넘어 마음까지 사로잡은 이색적인 카메라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카메라로 촬영한다면 사진을 찍는 순간마저도 개성이 넘치는 연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는 또 어떤 카메라가 등장해 우리의 이목을 사로잡을지 기대하며,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