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4. 4. 11:09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제품 소개(30)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만큼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취미 활동을 즐기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야외 취미 활동을 즐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엠트레이서 포 골프

엡손이 골프 클럽에 달아 자신의 골프 스윙을 측정, 분석할 수 있는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인 ‘엠트레이서 포 골프’를 발표했습니다. ‘엠트레이서 포 골프’는 평균 점수 100 전후나 상급자를 대상으로 더 좋은 점수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관성을 측정하는 장치인 고성능 소형 경량 센서가 탑재 되어 있는데요, 골프 클럽 그립에 제품을 달아 놓은 상태에서 스윙을 하면 임팩트와 속도, 샤프트 회전, 템포 등 분석에 필요한 세세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측정해 줍니다. 측정한 데이터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앱에 무선 전송되어, 차트와 그래프 등 시각화된 자료로 제공됩니다.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엠트레이서 포 골프’는 2시간 충전으로 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씨 스쿠터

씨 스쿠터

씨두가 선보인 ‘씨 스쿠터’만 있다면 수영을 못하시는 분도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데요, ‘씨 스쿠터’는 물 속에서 간단한 핸들 조작만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조작 방법도 쉬워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의 성능은 수심 5m에서 3.2km/h(‘돌핀’ 기준)로 바다 속을 여행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제품의 전원은 내장 배터리를 충전하는 식이며, 연속 사용시간은 90분 입니다.

 

호즈키

호즈키

스노피크가 선보인 LED 랜턴 ‘호즈키’는 불빛을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색다른 스마트 랜턴인데요, AA건전지 4개로 8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USB를 통해 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매력적인 것은 자연을 닮은 기능에 있는데요, ‘호즈키’의 내부에는 소리를 인식하는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촛불 모드를 이용하면 소리나 바람에 반응해 마치 촛불이 깜박이듯 흔들거리는 불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시헌터 소나

피시헌터 소나

캐나다의 피시헌터가 선보인 ‘피시헌터 소나’는 휴대용 어군탐지기입니다. 이 제품은 수면에 띄워서 사용하는 플로팅 형태로 블루투스 근거리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연동해 물고기 위치를 제공합니다. ‘피시헌터 소나’는 수면 아래 30m까지 탐지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통신 가능 거리는 25m까지 가능합니다. 본체에는 밤낚시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LED를 장착했는데요, 내장 배터리의 사용시간은 6~9시간이며 충전은 USB케이블을 이용합니다. 기기의 전용 앱인 ‘피시헌터 프로’를 이용하면 물고기 위치는 물론 해저 지형과 수온 표시 등 어군탐지기 필수 기능 외에 물고기 종류나 낚시 결과 등을 앨범에 기록해 둘 수도 있습니다.

 

집안 뿐만아니라 실외에서도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다양한 IT제품을 만나보았는데요. 이런 IT제품과 함께라면 여가 시간을 더욱 즐겁고 풍성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죠?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이색 IT정보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