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가상현실 체험기기 '프로젝트 모피어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소니가 GDC2014에서 공개한 제품이 게이머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습니다. 바로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신형 HMD (Head Mount Display), 코드네임 ‘프로젝트 모피어스’ 때문인데요. 이미 이 제품을 접한 외신들의 후한 평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체 어떤 제품이길래 이렇게 극찬이 이어지고 있는지, Blog지기와 함께 모피어스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


모피어스, PS4용 가상현실 체험기기

모피어스, PS4용 가상현실 체험기기

모피어스는 소니의 비디오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결해 게임을 한층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기기인데요, 얼핏 보면 시중의 HMD(Head Mount Display)와 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모피어스는 HMD와 결정적인 차이점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TV, 모니터 등과 같은 출력장치이면서 동시에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와 같은 입력장치라는 점입니다. 시중의 HMD는 오직 영상 출력장치의 기능만 하는 반면 모피어스는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의 얼굴 움직임을 인식하는데요, 사용자가 얼굴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게임 화면도 오른쪽으로 돌아가고, 위아래로 흔들면 게임 화면도 같이 흔들리는 방식입니다.

 

오큘러스 리프트와 동일한 컨셉

모피어스 오큘러스 리프트

<이미지 : 모피어스 오큘러스 리프트>

프로젝트 모피어스는 모피어스 오큘러스 리프트와 동일한 컨셉트로 제작된 제품인 만큼 상당 부분 유사한 점이 있는데요. 모피어스 오큘러스 리프트는 6인치 디스플레이를 배치한 후, 이를 반으로 나눠 사용자의 눈에 하나씩 쏘아주는 영상 출력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는 기존의 HMD의 방식과 달리 판매 가격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서였는데요, 프로젝트 모피어스는 이와 동일한 출력 방식을 사용하되, 한 단계 더 나아가 모피어스 오큘러스 리프트에 사용된 6인치 디스플레이 대신, 5인치 풀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960 X 1080의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존 HMD 방식의 제품 대비 경제적 가격뿐 아니라, 모피어스 오큘러스 리프트와 비교해서도 고 퀄리티의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모피어스로 즐기는 가상현실 게임

모피어스로 즐기는 가상현실 게임

소니는 GDC2014 현장에서 PS4와 모피어스를 연결하고 모피어스 SDK(소프트웨어 개발도구)를 활용해 개조된, 1인칭 잠입 액션 게임 ‘씨프’. 3D 슈팅 게임 ‘이브 발키리’ 등을 시연했는데요, 소니는 SDK 개발을 완료하는 대로 개발사들에게 모피어스 SDK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역 없는 가상현실 체험

영역 없는 가상현실 체험

가상현실 체험은 게임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영화와 교육용 인터랙티브 컨텐츠에도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소니 연구소의 리처드 마크 연구원은 모피어스를 사용하면 정말로 다른 공간에 온 것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다며, 누구나 쉽게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PS4와 모피어스의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프로젝트 모피어스 관련 동영상*

 

가상현실은 이제 특수한 상황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가상현실을 통한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지길 기대해봅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소식이었습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