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로도 활용이 가능한 '아마존의 셋톱박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그 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아마존의 셋톱박스가 판매단계 직전까지 왔습니다. 아마존의 셋톱박스는 애플TV와 같은 셋톱박스가 아니라 구글의 ‘크롬캐스트’나 로쿠의 ‘스트리밍 스틱’처럼 동글(Dongle) 또는 스틱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TV셋톱박스뿐 아니라 게임기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아마존의 셋톱박스에 대해 Blog지기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생김새부터 다른 <아마존의 셋톱박스>

아마존의 셋톱박스

아마존이 내놓을 예정인 동글 형태의 셋톱박스는 TV의 HDMI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 훌루 등의 동영상 서비스는 물론이고 아마존의 ‘인스턴트 비디오’와 ‘비디오 온 디맨드’ 서비스에 접속해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고 PC게임과 같은 대형 게임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온라이브’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셋톱박스가 TV의 HDMI단자에 접속한 모습

아마존이 이처럼 셋톱박스가 아니라 동글 형태의 셋톱박스를 채택한 이유는 동글 형태의 셋톱박스가 TV의 HDMI 단자에 접속해 쉽게 연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쉽게 지니고 다닐 수 있어 집뿐만 아니라 사무실 등 다른 장소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셋톱박스, 게임기로의 진화

온라이브

<이미지 : 클라우드 게임서비스 '온라이브'>

아마존의 셋톱박스는 X박스나 플레이스테이션처럼 게임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다른 셋톱박스와 크게 차별되는 점인데요, 아마존 셋톱박스는 클라우드 게임서비스인 ‘온라이브’처럼 클라우드 서버에서 PC게임과 같은 대형 게임을 실시간으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개척자인 ‘온라이브’는 게이머들의 높은 수요에도 불구하고 수 많은 서버 구입 및 유지 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다 결국은 ‘로더 파트너스’에 지분이 넘어갔지만 이와는 다르게 아마존은 엄청난 자본력을 바탕으로 게임용 서버를 미국 전역에 광범위하게 설치해 게이머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태블릿과도 통한 셋톱박스 

아마존의 게임 컨트롤러

아마존의 셋톱박스는 킨들 파이어 등 태블릿과도 호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아마존이 운영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마존은 셋톱박스와는 별도로 게임 컨트롤러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컨트롤러는 셋톱박스와 연결하여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 화면을 조작하는 것도 가능할 전망입니다. 최근 유출된 아마존의 게임 컨트롤러는 X박스와 같은 게임 조작 버튼은 물론이고 킨들 파이어와 같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용 조작 버튼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제품 하단에는 미디어 컨트롤 버튼도 장착하고 있는데요. 이는 게임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게임을 즐기면서 안드로이드나 미디어 컨트롤과 같은 우리에게 친숙한 UI를 그대로 활용해 동영상을 즐기거나 앱을 구동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아마존이 다음달 새로 발표할 셋톱박스가 IT시장에 과연 어떤 파도를 몰고 올 수 있을지 주목해야 할 것 같은데요, 아마존의 사업 영역이 방송, 게임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도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아마존의 셋톱박스 관련 정보였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