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4. 09:31

[IT기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IT 제품 소개(36)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IT기기들이 정말 많은데요, 오늘도 자신만의 독특한 기능과 개성으로 무장한 이색 IT 제품 소식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스페이스 플레이어

스페이스 플레이어 이미지

파나소닉이 조명과 프로젝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인 <스페이스 플레이어 space player>를 발표했습니다. 스페이스 플레이어는 조명과 동시에 영상을 곁들여 공간 연출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레스토랑 같은 곳에서 요리를 조명으로 돋보이게 해줄 뿐 아니라 테이블이나 벽에 요리에 대한 설명이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이미지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미술관에 스페이스 플레이어가 쓰인다면 작품에 조명을 비추면서 주위에 작품 관련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기의 해상도는 WXGA 급이며 레이저 다이오드를 광원으로 삼아 2만 시간의 수명을 보장합니다. 또한 HDMI 케이블을 이용해 PC나 DV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연결하거나 와이파이로 태블릿 같은 기기와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SD카드 슬롯을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한 이 제품의 색상은 검은색과 흰색 2가지입니다.

 

에센스

에센스 이미지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뱅앤울룹슨 사의 마치 조명처럼 무선 음악 스트리밍 조작을 할 수 있는 오디오 제어 리모컨 <베오사운드 에센스 BeoSound Essence> 입니다. 리모컨 이라는 제품의 성격답게 베오사운드 에센스 만 가지고는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없는데요, 일단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전용 앱을 다운받고, 에어플레이나 DLNA 스트리밍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 등과 연결하고 이 제품으로 컨트롤하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 커넥트, Q플레이를 비롯해 수많은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도 함게 지원하는데요, 베오사운드 에센스는 컨트롤러와 슬림한 디자인의 스트리밍 장치 본체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를 스피커나 집안 어딘가에 두고, 컨트롤러를 통해 손쉽게 음량이나 다음 트랙을 선택하는 등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모션 센서 또한 탑재하고 있어 컨트롤러가 사람의 동작을 인식, 방에 들어가면 재생을 시작하고 나가면 음악이 서서히 줄어들며 꺼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머그잔 이미지

영국의 디자이너 에비타 크루미나가 마시기 좋은 적정 온도를 알려주는 ‘스마트 머그잔’을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머그잔에 차나 커피 등의 뜨거운 음료를 넣으면 내부에 장착된 열선이 현재 온도를 측정해 디지털 램프를 점등하는데요. 여기에는 온도 차이를 이용해 발전하는 열전 모듈을 사용했기 때문에 배터리나 전원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이 찻잔은 섭씨95도~50도까지 온도를 6단계 램프로 나타내는데요, 마시기 적당한 65도부터 50도까지는 녹색으로, 자칫 데일 수 있는 95도부터 75도까지는 붉은색으로 표현해 수치를 읽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스와치메이트 컬러 캡처링 큐브

에스와치메이트 컬러 캡처링 큐브 이미지

일상에서 사물이 지닌 어떠한 색상도 간편하게 복사할 수 있는 휴대용 스마트 색상 복사기가 등장했습니다. 미국의 디자인전문지 패스트코디자인은 최근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 공개된 <에스와치메이트 컬러 캡쳐링 큐브 SwatchMate Color Capturing Cube>를 소개했는데요. 호주의 기술자들이 개발한 이 기기는 밑면에 내장된 컬러 센서를 통해 사물이 지닌 색상을 클릭 한 번으로 캡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기와 동기화 시켜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블루투스를 통해 전송, 저장할 수 있으며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트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그 색상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나 아티스트 등 창작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 자신이 원하는 색상 정보를 담아둬 쓰고 싶은 이들도 활용하면 흥미로울 것 같은 제품입니다.

 

일상 생활을 편리하게 도우면서도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알맞은 다양한 이색 IT제품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을 집에 두기만 해도 손쉽게 스마트 홈을 갖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이색 IT제품 소식이었습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