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즐기는 N스크린 '캐스트프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기기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진영의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큰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캐스트프로 - 캐스트2100R’이 출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기기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주로 탑재되는 미라캐스트와 애플 기기 연결에 필요한 에어플레이, 인텔 울트라북에 탑재되는 와이다이(무선 디스플레이)와 각종 음성, 동영상 컨텐츠 재생에 필요한 DLNA까지 모두 지원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N스크린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캐스트프로 캐스트2100R’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Blog지기가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_^

 

캐스트프로 캐스트2100R이란?

캐스트프로 캐스트2100R이란? 이미지

캐스트2100R은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기기에 연결하거나 대형 모니터의 HDMI 단자에 연결해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USB 플래시 메모리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USB 단자 대신 HDMI 단자가 달려 있다는 것이 다른데요. HDMI 규격은 1.3을 따랐으며, 최대 출력 가능한 해상도는 1920 x 1080화소입니다. 휴대할 때 HDMI 단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마개도 함께 달려있으며 재부팅이나 제품 초기화를 위한 리셋버튼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 이미지

안드로이드 기기는 버전 4.2 이상이면 미라캐스트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데요, 캐스트2100R을 TV나 대형 모니터와 같은 디스플레이 장치에 연결한 후 미라캐스트 기능을 갖추고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디스플레이-화면 전송’ 항목에서 ‘무선 디스플레이 사용’에 체크하면 영상을 무선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같은 유무선공유기 아래 와이파이로 묶여 있다면 캐스트2100R을 바로 인식합니다. 1~2초 정도 지나면 스마트폰, 태블릿 화면이 그대로 대형 디스플레이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를 미러링이라고 합니다. 영상뿐만 아니라 소리도 무선으로 전달되며, 안드로이드를 내장한 게임기인 엔비디아 실드로도 영상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는 것은 더욱 간단합니다. 하단에 나타나는 메뉴에서 에어플레이를 터치한 다음 캐스트2100R의 고유 SSID를 입력한 후, ‘미러링’을 활성화 하면 잠시 뒤 화면이 그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노트북화면도 더 크게 즐기고 싶다면

노트북화면도 더 크게 즐기고 싶다면 이미지

윈도우 8.1을 사용하고, 와이다이(무선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라면 캐스트2100R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화면 오른쪽을 터치하거나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장치’ 메뉴를 통해 캐스트2100R을 추가한 다음 화면에 나타나는 PIN 번호 8자리를 입력해 노트북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을 마치면 캐스트2100R과 연결된 디스플레이 장치를 모니터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장치에 직접 케이블을 연결한 것이 아니라 와이파이를 이용해 음성과 영상을 전송하기 때문에 실제 기기의 영상과 화면에 비치는 영상이 지연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 주목할 점은?

그 외 주목할 점은? 이미지

캐스트프로 캐스트2100R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나 애플 iOS, 윈도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컨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유무선 공유기가 없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빔 프로젝트를 연결해 야외에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드는 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고 복잡한 연결 과정 대신 와이파이로 간단하게 연결하고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캐스트프로 캐스트2100R’! 언제 어디서나 큰 화면으로 컨텐츠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내 맘대로 즐기는 N스크린 소식이었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