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16. 11:09

추천하는 앱 휴가지 필수 애플리케이션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생각만해도 즐거운 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휴가가 언제나 즐겁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휴가를 망칠 수 있는 요인이 곳곳에 산재해 있기 때문인데요,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각종 사건, 사고와 질병입니다. 이에 미리 안전수칙을 확인하고 비상약을 준비하는 등의 대비가 필요한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으로 이러한 대비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휴가지에서 성가신 모기를 퇴출하는 방법부터, 갑작스런 질병이나 사고시에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즐겁고 건강한 휴가를 도와줄 무료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만능 헬스 앱 하이닥 이미지

하이닥은 의학포털 하이닥에서 만든 앱으로, 국내 앱 중 가장 다앙한 헬스 정보와 서비스가 구축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은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을 찾아 예약까지 도와주는 ‘병원찾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 서비스는 휴가지에서 갑작스럽게 병원치료가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병원까지 갈만한 일이 아니라면 앱에서 제공하는 ‘주치의’ 기능을 이용해 채팅으로 상담을 받을 수도 있으며, 미세먼지, 방사선, 자외선, 피부, 식중독 등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각종 생활지수 서비스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각종 건강뉴스와 질병 자가 체커, 매직 캘린더(생리일 관리 달력) 기능 등이 있어 일상에서도 쏠쏠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모기 안녕 모기 퇴치 No More Mosquitoes

모기 안녕 모기 퇴치 No More Mosquitoes 이미지

모기 퇴치 애플리케이션은 음파를 이용해 극성 맞은 모기를 물리칠 수 있는 앱입니다. 모기 퇴치의 원리는 숫모기의 날갯짓 음파를 발생시켜 암모기를 쫓아내는 것 인데요, 이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 산란기의 암모기가 숫모기의 접근을 싫어하고 피하는 것에 착안하여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이 앱에서 나는 음파는 어른들에게는 무소음으로 느껴지지만 청각이 예민한 아이들에게는 불편한 소음으로 느껴질 수 있다고 하니 사용 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갖가지 사건사고를 대비하라 응급 의료 정보 제공

갖가지 사건사고를 대비하라 응급 의료 정보 제공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은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앱으로, 앱 이름 그대로 각종 응급사고와 갑작스러운 질환에 대한 대응법을 제공합니다. 가슴통증, 기도폐쇄, 독극물 중독, 개에게 물렸을 때 등 여러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법이 텍스트로 제공되는데요, 특히 심폐소생술이나 자동 심장충격기처럼 사용하기 어려운 응급의료도구 사용법을 영상과 함께 설명해주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가까운 응급실과 병·의원, 약국 등을 찾아주는 기능도 있어 응급상황이 생기기 쉬운 피서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뜨거운 열기에 지친 피부를 위한 힐링 마사지 SKIN VIBOR

뜨거운 열기에 지친 피부를 위한 힐링 마사지 SKIN VIBOR 이미지

무더운 여름의 강렬한 자외선 앞에 오직 선크림만으로 피부관리를 끝낼 순 없는 분들에게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립니다. 피부진동 마사지 앱인 ‘SKIN VIBOR’는 핸드폰을 울려서 피부 마사지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미용 애플리케이션인데요, 휴대폰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미용크림 등을 얼굴에 바른 후 핸드폰을 진동시키면 피부 깊숙이 크림이 흡수되도록 돕습니다. 이 앱에서는 100가지 진동 레벨을 다이얼을 돌려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이하면서도 활용도 높은 앱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중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게 있었다면! 스마트폰에 다운 받아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유쾌한 휴가를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소개해드리는 휴가지 필수 애플리케이션 정보였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