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18. 11:12

IT기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IT 제품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날이 갈수록 IT 기기는 무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Blog지기가 그 다양한 IT 기기 중에서도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웨어러블 이색 IT 제품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손목 밴드형 보이스 리코더, 캡처

손목 밴드형 보이스 리코더, 캡처 이미지

<캡처 Kapture>는 대화 내용을 기록하고 중요한 내용만 스마트폰에 전송해 저장할 수 있는 손목밴드입니다. 이 제품은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어, 팔찌처럼 차고 있으면 굳이 메모장이나 수첩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60초 녹음을 하고 중요한 부분은 버튼 한 번으로 해당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전송, 저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캡처는 손목에 착용하는 밴드 형태라는 점을 감안해 패션 제품처럼 디자인한 것이 특징으로 컬러 또한 5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기기 자체가 크롬으로 디자인된 제품도 따로 예약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 반지 핀

<핀 Fin>은 스마트폰이나 PC, 자동차나 TV와 같은 장치를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간단한 제스처만으로 다룰 수 있게 해주는 반지 타입의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핀은 여느 반지와 마찬가지로 손가락에 끼우기만 하면 되는데요. 다만 끼우는 손가락은 꼭 엄지여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다가 엄지 손가락을 안쪽으로 굽히면 다음 곡으로 넘길 수 있으며, 차량에선 엄지손가락을 구부리고 손가락 주위를 누르면 자동차 문을 열 수 있습니다. TV 앞에선 엄지손가락으로 손바닥을 살짝 밀면 채널이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며, 직장에선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슬라이드를 넘기거나 확대, 축소를 할 수 있는데요. 운전 중 손가락 조작으로 음악 변경이나 볼륨 조작은 물론 내비게이션을 다룰 수도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에선 원격 셔터로 활용하고 사진 촬영 후에는 SNS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핀’의 본체는 방수 처리되어 있으며, 윈도우나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폰 등 다양한 OS기기를 지원하는데요. 핀 1개에 등록할 수 있는 장치는 총 3개이며 손가락을 인식해 보안 인증 코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농구 전용 스마트 워치, 후프 트래커

<후프 트래커 Hoop Tracker>는 농구 전용 스마트 시계로, 걷기나 달리기, 심박수 측정 등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춘 일반 스마트 워치와 달리 슈팅 횟수와 성공률 등을 분석합니다. 배터리 연속 사용시간도 7시간이어서 농구 경기나 연습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무게도 65g에 불과해 운동 시에 착용하고 있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려면 골대에 ‘슛 디텍터(Shoot Detector)’라는 하드웨어를 장착해야 하며, 기록되는 데이터의 범위는 14m입니다. ‘후프 트래커’가 확인한 데이터는 전용 데스크톱 프로그램으로 보내지며, 이곳에서 다른 사람의 성적과 비교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코치 모드를 이용하면 대시보드를 통해 동시에 15명의 데이터를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슈팅 위치마다 성공률 기록을 찾아보거나 1회 슈팅 연습 성공률을 과거 데이터와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신발 슈퍼슈즈

MIT공대가 개발한 <슈퍼슈즈 Super Shoes>는 지도를 보고 있어도 길을 잃어버리는 사람에겐 필수품이 될 만한 제품인데요. 이 제품 속에는 신발 안쪽에 실리콘 재질로 만든 깔창 장치가 있습니다. 이 장치는 스마트폰 전용 앱과 연동,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길 안내를 해줍니다. 알려주는 방법은 진동을 이용합니다. 예를 들어서 걷고 있는 도중 오른쪽 깔창 부위가 진동하면 우회전을 하라는 신호입니다. 이처럼 지도를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목적지를 그저 발바닥에서 오는 진동이 알려주는 방향으로 나가기만 하면 됩니다. 지도를 보고도 길을 잃어버리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제품이 될 것 같죠?

 

오늘은 이색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는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생활 곳곳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의 출시 소식이 더 자주 들려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정보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