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25. 11:00

[스마트폰 액세서리] 기능 굿! 디자인 굿! 활용성 굿!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소개합니다(23)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도 스마트폰을 단순히 스마트폰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좀 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액세서리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볼까요? :^D

 

붐베이스

붐베이스 이미지

<붐 베이스 Boom base>는 HTC가 출시한 스마트폰용 액세서리로 스마트폰의 저음 부분을 살려주는 전문 부스터, 서브우퍼 같은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내장 스피커를 통해 고음은 그대로 들려주고, 저음만 ‘붐 베이스’가 맡아서 증폭해주는 것으로, HTC 스마트폰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보완해 2.1채널처럼 음향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 입니다. 크기는 64x64x64mm 큐브 형태로, 스마트폰과 NFC 기능을 통해 페어링하거나 블루투스 3.0 +EDR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부에는 1,200mAh 내장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9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마이크로 USB를 통해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iQ5

iQ5 이미지

<iQ5>는 ZOOM에서 만든 고감도 마이크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Ios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라이트닝 단자에 연결해 사용하는데요. 본체에 마이크 유닛을 회전하는 구형으로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아이폰을 가로 세로 어느 방향으로 두어도 좌우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합니다. 둥근 구형 마이크는 90~120도까지 녹음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전용 앱 핸디 리코더를 이용하면 30~150까지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이런 장점을 앞세워 라이브 음악을 공연장 등에서 녹음할 때 최적의 조건을 제공해줍니다. 녹음할 때에는 음압에 따라서 마이크 감도를 자동 조절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콘서트나 모임 등 패턴에 따른 녹음 설정도 가능합니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자동 녹음이나 중지, 이퀄라이저와 데이터를 음악 공유 사이트에 올리는 기능, 녹음 포맷 선택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케이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LAB.C에서 <케이블 케이스>를 출시했습니다. 제품 이름 그대로 케이스 후면에 케이블을 장착한 케이스인데요. 제품의 양쪽 끝에는 각각 라이트닝 케이블과 USB 케이블이 자리하고 있어 USB 포트만 있다면 어디서든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한데요, 케이블 상단에 있는 홈을 이용해 케이블을 케이스에서 분리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제공하는 제품의 색상은 5가지 입니다.

 

스피커 밴드

스피커 밴드 이미지

빔와이어리스가 출시한 손목시계형 제품인 <스피커 밴드 Speaker Band>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휴대용으로 옮긴 밴드형 스피커입니다. 시계가 있어야 하는 곳에는 디스플레이 대신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 기기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과 연동하면 음악을 재생, 정지해가며 감상하는 것은 물론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다소 불편하거나 아쉽다고 느껴졌던 부분들을 시원하게 해소해주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품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스마트폰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스마트폰 액세서리들이 더욱 많이 출시되길 바라면서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