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22. 11:10

에이서의 보급형 스마트폰 '리퀴드 Z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나날이 비싸지는 스마트폰 가격에 저렴하면서 쓸만한 스마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런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바로 얼마 전 대만의 PC 제조사 에이서가 국내에 출시한 보급형 스마트폰 '리퀴드 Z5 (Liquid Z5)'인데요, Blog지기와 함께 알아볼까요? ^_^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 이미지

‘리퀴드 Z5’의 가장 큰 특징은 저렴한 가격인데요. 기존 스마트폰의 1/4 수준인 25만 9,600원으로 출고가가 책정되었습니다. 아무런 보조금을 받지 않아도 5만 원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면 기계 값을 내지 않아도 되며, 가격이 비싸 엄두도 못 냈던 일시불 구매도 부담 없이 가능한데요, 제품만 구매한 후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알뜰폰으로 옮겨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은 출고가가 50만 원이 넘어 구매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웠던 점을 생각하면, ‘리퀴드 Z5’는 저렴한 가격을 갖춘 진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성능은 이미지

‘리퀴드 Z5’는 대만의 AP 제조사 미디어텍이 제작한 MT6572 듀얼코어 프로세서(1.3GHz)를 채택했는데요. 이는 28나노 공정 ARM 코텍스 A7 아키텍처를 채택한 보급형 프로세서입니다. 그래픽 프로세서는 갤럭시S3와 동일한 ARM 말리 400을 채택했고, 메모리는 1GB를 제공합니다. 제품에 내장된 통신칩 셋은 LTE나 LTE-A는 연결할 수 없으며 3G까지만 지원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용도(웹 서핑, 이메일 확인, 전화, 메시지 등)로 사용하는 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게임 실행 능력은 기대 이상입니다. 시중의 모든 유명 게임을 문제없이 쾌적하게 실행하기 때문인데요, 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말리 400 그래픽 프로세서를 채택한 덕분입니다.

 

기대 이상의 카메라

기대 이상의 카메라의 이미지

카메라는 밝기 F2.4의 렌즈와 5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이미지 센서의 화소값이 다소 낮은 것은 MT6572 프로세서가 500만 화소 이미지 처리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화질은 기대 이상인데요, 구석진 곳까지 섬세하게 보여주며 야간 촬영을 하더라도 노이즈는 적습니다. 동영상은 HD(1,280x720) 해상도 촬영까지 지원됩니다.

 

디자인 및 외관과 디스플레이

디자인 및 외관과 디스플레이의 이미지

리퀴드Z5는 5인치 크기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얇고 가볍습니다. 두께는 아이폰5s보다 조금 더 두꺼운 정도이며, 무게도 147g으로 5인치 크기임을 감안하면 가벼운 편입니다. 제품의 단점이 있다면, 디스플레이를 꼽을 수 있는데요, 화면 크기는 5인치로 충분하지만 해상도가 854x480에 불과해 선명도가 떨어져 196ppi로 갤럭시S2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풀HD를 넘어 QHD 해상도까지 일상화되는 현재 HD만도 못한 해상도는 분명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시중의 다른 스마트폰보다 뒤떨어질게 없다고 느껴지는 ‘리퀴드 Z5’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이 적당한 알뜰폰을 찾으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에이서리퀴드Z5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