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29. 11:27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으로 이사하기 TIP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아이폰을 이용하다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옮기시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문제 없이 안드로이드폰으로 이사하는 방법을 Blog지기가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안드로이드폰으로 이사하는 TIP! 함께 알아볼까요? ^_^


- 아이메시지 (iMessage) 끄기

애플의 아이폰에는 아이메시지 iMessage 란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간에 편하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메시지 기능인데요, 이 기능이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로 넘어갈 때 간혹 불편한 사항을 만들기도 합니다. 아이폰에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아이폰 운영체제는 상대방에게 아이메시지로 보낼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한 뒤 가능하면 아이메시지로, 아니면 문자메시지로 전송하곤 하는데요, 아이폰에서 아이메시지를 켜둔 상태에서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로 바꾸면 이미 아이폰과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방 아이폰에서 보낸 문자메시지가 아이메시지로만 전송됩니다. 그러므로 안드로이드로 변경한 사용자는 그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없게 되는 것인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아이폰을 마지막으로 사용할 때 아이메시지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아이폰에서 USIM 카드를 빼기 전에 먼저 ‘설정→메시지’ 항목에 들어가 ‘iMessage’ 항목을 끄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메시지를 서버에서 해제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가진 사용자가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더라도 일반 문자메시지로 전송되어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메시지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 음악 파일 옮기기

음악파일 옮기기 이미지

<이미지 출처 : bloter.net>

아이폰과 PC를 연결해서 따로 저장할 수 있는 파일은 카메라로 직접 찍은 사진과 동영상이 전부입니다. 특히 그 동안 아이폰에 보관했던 음악 파일들은 아이튠즈를 이용해도 PC로 다시 복사할 수 없었는데요, 때문에 원본 파일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파일을 복사해야 합니다. 아이튠즈 없이도 이 작업은 가능한데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알송’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알송을 실행하고 화면 왼쪽에 있는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현재 PC에 연결된 아이폰에 담긴 음악 파일들을 읽어 들인 뒤, 가져올 파일들을 고르고 저장할 곳을 정해 그대로 내려 받기만 하면 됩니다. PC로 받은 파일을 안드로이드폰의 음악 저장 폴더로 옮기면 아이폰에서 듣던 음악을 그대로 새로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 주소록 백업

아이폰 주소록 백업하기 이미지

스마트폰을 바꿀 때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연락처를 옮기는 것 일텐데요, 애플 기기를 쓰면서 기록하는 주소록, 일정, 메일 등은 대부분 아이클라우드 계정에 보관되므로 편리하지만, 애플 외 다른 기기에서는 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연락처 앱을 이용해서 옮기는 것이 간편합니다. 특히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우선 아이클라우드 iCloud 주소록을 직접 파일로 내려 받아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http://icloud.com에 접속하여 ‘연락처’에서 왼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누른 뒤 ‘vCard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이 같이 실행하면 vcf 확장자로 끝나는 파일들이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추출한 연락처 정보를 G메일 주소록으로 올리면 되는 것입니다. 즉 구글 주소록 페이지에 접속해 ‘추가 작업’ 메뉴에서 ‘가져오기’를 누르고, icloud로부터 생성된 둔 vcf 파일을 선택하면 주소록 포맷으로 업로드 되게 됩니다. 이렇게 나온 주소록은 ‘전체 선택’ 버튼을 누르고 ‘추가 작업→연락처 병합’을 선택하면 백업이 완료됩니다.


- 구글 계정 만들기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구글 계정 만들기 입니다. 이미 구글 계정을 갖고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이 구글 계정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잊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gmail.com’으로 끝나는 이 계정은 G메일의 이메일을 받으며, 주소록과 캘린더, 구글 드라이브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열게 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식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구매 내역을 기억하기도 하고 문자메시지와 인터넷전화를 연결하는 행아웃 아이디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기의 패턴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에도 이 구글 계정을 이용하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만드는 법 이미지

구글 계정은 안드로이드폰으로도 만들 수 있지만 PC로 만드는 게 편리하므로,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http://google.com에 접속하여 오른쪽 위의 ‘로그인’ 버튼을 누른 뒤 ‘가입하기’를 클릭하고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아이폰 이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이사할 때 참고하면 좋을 이용 TIP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스마트폰을 바꿀 수 있겠죠~?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TIP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