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 숨어있는 사물인터넷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우리 주변의 생활용품들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관리하는 기술을 사물인터넷이라고 하는데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라 사물인터넷이 빠르게 우리 삶 속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생활 속에 숨어있는 사물인터넷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집 지켜주는 똑똑한 <아이컨트롤 네트워크 파이퍼>

아이컨트롤 네트워크 파이퍼 이미지

집에 누군가 방문했을 때, 또는 불이 났을 때 집을 지켜줄 수 있는 든든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컨트롤 네트워크 파이퍼(Icontrol Networks Piper 이하 아이컨트롤)’인데요. 이 제품은 집안에 화재를 감지 했을 때, 또는 누군가 침입했을 때와 같은 집안의 상황을 사용자에게 바로 알려주는 스마트 가정용 보안 기기입니다. 모바일앱을 사용하여 카메라를 제어하고, 집안을 녹화 할 수 있는 제어기능은 물론 탑재된 센서로 움직임, 온도, 습도, 조명, 소리 등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리 센서는 도어벨과 같은 일상적인 소리들을 인지 할 수 있어 우리 집을 더욱더 든든하게 지켜 줄 수 있습니다.


- 오로지 나를 위한 <벨킨 위모>

벨킨 위모 이미지

아침에 늦잠을 자서 헐레벌떡 준비를 하고 회사를 향하고 있는데, 집에 켜놓은 가전제품이 생각난적이 있으신가요? 전기세 등 여러 찜찜한 생각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경험 누구나 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벨킨위모(Belkin WeMo)’가 있다면 이런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위모는 무선으로 가전제품을 조작하여 전자제품을 켜놓고 외출을 하여도 간단한 조작으로 제품을 다시 끌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의 생활 패턴에 맞게 집의 조명이나 제품을 껐다 켰다 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일정을 앱에 설정해 두면 집에 오는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조명들이 켜지고 밤에 잠이 들 때는 자동으로 조명이 어두워 집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날때는 기상 알람이 울리기 전에 자동으로 조명이 켜집니다. 이렇게 벨킨위모는 이용자의 생활 패턴을 맞춰주는 똑똑한 홈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 건강한 식사속도를 맞춰주는 <해피포크>

해피포크 이미지

총 식사시간이 5분 미만일 경우 110칼로리 가량의 음식을 더 섭취하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해피포크(HAPIfork)’는 식사 속도를 맞춰주는 세계 최초 스마트 포크입니다. 식사 속도가 빨라질 경우 진동이나 경고음 등 알람을 울려 사용자가 적정 속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포크에 부착된 센서는 포크 사용 횟수, 사용 간격(식사시간) 등을 통계 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식습관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식사 속도가 빠르거나,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들에게 스마트한 ‘조력자’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겠죠?



우리집 공식 보안관 B home CCTV

B home CCTV 이미지

맞벌이 부부이거나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집을 장시간 비워야할 때 도둑이나 혼자있는 아이들, 반려동물 때문에 걱정되신 적 많으시죠? 최근 출시된 SK브로드밴드의 B home CCTV는 이러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스마트한 홈 CCTV제품입니다.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긴급출동서비스를 갖추고 있어 위급상황 발생 시 도둑으로부터의 피해를 막을 수 있으며, 양방향 음성 전송기능을 추가하여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자녀들을 Care 할 수 있습니다. 또한 Pet TV On/Off기능을 이용하여 혼자있는 반려동물에게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SK브로드밴드의 B home CCTV만의 영상정보 암호와 기술의 적용으로 최근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는 CCTV영상해킹으로부터의 위협에서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생활 속에 자리잡은 사물인터넷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제2의 IT혁명이라고 불리는 사물인터넷 답게 앞으로 우리 삶에 더 좋은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그럼 '생활속에 숨어있는 사물인터넷'편을 마치며 Blog지기는 이만 물러가 보도록 하겠습니다^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