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X는 이제 그만, 간편 결제 서비스 3종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인터넷 쇼핑이나 온라인 금융 업무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액티브X의 잦은 오류와 복잡한 설치 절차, 보안취약 등의 이유로 곤란을 겪으셨던 적이 있으실 텐데요, 특히 익스플로러를 기반으로 한 액티브X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대부분인 한국에서는 크롬이나 사파리와 같은 다른 웹 브라우저와 액티브X의 호환성 문제로 인터넷상의 골칫거리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오픈페이> <페이핀>과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들이 많이 개발되면서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액티브X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우리의 쇼핑을 한결 더 편리하게 해줄 간편 결제 서비스에 대해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SK플래닛 <페이핀>

페이핀 이미지

  <이미지 출처: 페이핀 공식 홈페이지 www.paypin.co.kr >

 

2012 5월 출시된 SK플래닛의 <페이핀>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 안에 개인의 금융정보를 비밀번호와 함께 저장시킨 후 금융거래 시 비밀번호 입력만을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만든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 처음에 입력한 정보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거래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페이핀> '3웨이 멀티 시큐어' 라는 보안기술이 특징인데요, 암호화된 비밀번호와 인증번호를 기업의 서버에 해시태그로 저장하여 만약의 유출에 대비하는 기술입니다. 또한 카드번호 입력 시 가상카드번호를 이용하여 입력하기 때문에 해킹을 통한 불법 금융거래를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페이게이트 <오픈페이>

오픈페이 이미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간편결제서비스는 페이게이트의 <오픈페이>입니다. <오픈페이>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국내뿐 아니라 국외사이트에서도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제 보안 표준인 'PCI-DSS' 검사를 매년 받고 있어 국제적인 보안성을 갖춘 안전하고 편리한 원 클릭 결제 시스템입니다. 30만원 이상의 금융 거래 시에도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안전하게 거래를 성사시켜 주는 <오픈페이>는 국내 카드사들의 규제 문제로 현재 이용 가능한 결제 카드가 '비자카드'마스터카드뿐이라고 합니다. 보안성도 높고, 따로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지 않아 더 간편한 <오픈페이>가 더 많은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LG CNS <엠페이>

엠페이 이미지

  <이미지 출처: 카카오페이 공식 홈페이지 kakaopay.lgcns.com >


세계 최고 수준의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는 카카오페이, 지난 8월 출시 이후 가입자 100만명을 무난하게 달성한 카카오페이는 위에서 언급한 SK플래닛의 <페이핀>과 같은 방식의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이 카카오페이에 들어간 기술은 LG CNS <엠페이>인데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공인인증서와 비슷한 수준의 안전성을 가진 기술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엠페이>는 결제정보를 두 개의 서버로 나누어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현재 <엠페이>는 카카오 톡과 제휴된 사이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점차 범위를 넓혀 인터넷쇼핑몰, 홈쇼핑에 이르기 까지 온라인거래의 전반적인 부분에 적용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간편 결제 서비스의 탄생으로 복잡하고 어려웠던 본인 인증 절차들이 생략되고 한 번의 인증만으로 쉽게 결제가 가능하다 보니 보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들은 앞서 언급한 <페이핀> '3웨이 멀티 시큐어' 기술과 국제 보안 표준 검사, 금융감독원의 철저한 감시 등으로 인해 기존의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보다 더 강력하고 안전하게 고객들의 정보를 보호해 준다며 안심시키고 있는데요, 해킹이나 악성코드의 기술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간편 결제 서비스 기술을 만든 기업들과 개인의 금융정보를 가지고 있는 카드사들은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많은 주의를 기울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