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2. 17:19

유치해도 괜찮아 '어른들도 좋아하는 재미있는 IT기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어린이의 감수성을 가진 키덜트 족, 키덜트 족이란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어린 시절의 향수를 강하게 간직하여 나이가 들어서도 어릴 적 경험을 되살릴 수 있는 장난감이나 의류, 액세서리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는 이들을 말하는데요. 키덜트족은 구매력능력이 되기 때문에 게임 및 완구 업계의 주요고객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키덜트 장난감은 올해 5000억원 규모를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IT 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여러 기기들을 출시했습니다. 조금은 유치해 보여도 지갑을 열고 싶게 만드는 재미있는 IT기기들, 지금부터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립모션 컨트롤러

립모션 컨트롤러 이미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IT기기는 <립모션 컨트롤러> 입니다. 2013년 미국 TIME지에서 선정한 10대 IT기기에도 꼽힌 <립모션 컨트롤러>는 키보드 마우스를 대체할 미래형 터치리스 3D 입력 장치 입니다. 열 손가락의 미세한 움직임과 손에 든 펜의 움직임, 손바닥의 높낮이와 회전 등 다양한 손동작으로 3D를 인식하는 <립모션 컨트롤러>는 두께가 고작 1.27cm에 불과하며 길이도 8cm로 초소형 IT기기입니다. 이렇게 작은 몸짓에 비해 감지기술은 세계 최고인데요, 0.01mm의 움직임까지 인식할 정도로 매우 정밀하다고 합니다. <립모션 컨트롤러>는 적외선 발광 다이오드 (LED)방식으로 2개의 카메라와 3개의 기기 안에 내장되어있는 적외선 LED가 동작을 인식한다고 하는데요 이 적외선 라이트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기기는 USB에 꽂아 사용 할 수 있으며 가격은 한화로 약 11만원에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립모션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마우스나 키보드 없이 온라인 게임을 역동감 있게 즐겨보세요.

 

몬스터 GO DJ

몬스터 GO DJ 이미지

전문가의 영역이라고만 생각했던 디제잉이 몇 년 새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취미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나만의 음악을 내가 직접 만들어 즐기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데요, 이런 사회적 분위기를 타 일반인들을 위한 디제잉 기기가 하나 둘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몬스터 GO DJ>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몬스터 GO DJ>는 턴테이블, 믹서, 앰프와 같은 전문 오디오 장비의 모든 기능을 한 곳에 통합해 만든 신개념 디제잉 기기인데요, 스마트 폰 두 개를 합쳐놓은 정도의 작은 크기에 30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편리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 즐길 수 있습니다. <몬스터 GO DJ>는 디제잉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들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디자인 또한 훌륭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싱어 송 라이터 스티브원더도 <몬스터 GO DJ>를 사용해 본 후 엄지 손가락을 치켜 올렸다고 하네요. 복잡하고 어렵기만 했던 과거 디제잉 기기들이 아닌 쉽고 간편한 사용방식의 <몬스터 GO DJ>, 이젠 음악도 내 입맛대로 간편하게 만들어 들을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Robox 3D 프린터

Robox 3D 프린터 이미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IT기기는 가정용 3D 프린터 <Robox dual nozzle>입니다. 3D프린터라고 하면 비싸고 접하기 어려운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 3D프린터는 세계최고의 가정용/사무용 3D프린터로 다루기 쉬운 전용 소프트웨어가 있어 3D프린터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손 쉽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3D프린터의 육중한 겉모습에 부담 갖는 이용자를 고려하여 모터, 전기적 부품과 같은 기술적인 부분은 숨기고 프린팅되는 모습을 볼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3D프린터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 3D프린터가 어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3D프린터의 핵심기능인 사물을 그대로 복사한다는 기능을 이용하여 아트토이나 피규어 등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규어나 장난감을 좋아하는 키덜트 족도 많은 요즘, 3D프린터를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던 장난감을 직접 만들어 가질 수 있다는 것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자칫 유치해보일 수 있지만, 그 기능만으로도 재미있는 IT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립모션 컨트롤러 같은 기기들은게임 외에도 다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소장가치가 충분한 것 같습니다. 또한 몬스터 GO DJ의 경우 나만의 음악을 내가 직접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IT제품을 만나볼 수 있길 바라며,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