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1. 16:37

막강한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 화웨이의 '메이트7'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글로벌 메이저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는 몇 년 전부터 스마트폰을 포함해 여러 모바일 기기 영역으로 발을 넓혀 현재는 중국 모바일 선두기업이 되었습니다. 현재 화웨이 매출의 65%는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창출되고 있다고 하니, 중국을 넘어 세계적인 스마트폰 제조회사로 부상하고 있는 듯 합니다. 그 기세에 발 맞춰 지난 IFA2014에서 화웨이는 자신들의 최신작인 <어센드 메이트7>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신제품은 화웨이의 전작인 '어센드 메이트2'에서 중간 숫자를 뛰어넘어 <어센드 메이트7>로 진화했는데요, <어센드 메이트7>로 네이밍을 한 이유는 바로 대폭 향상 된 기능 때문이라고 합니다. 과연 얼마나 막강한 성능을 가졌는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센드 메이트7

어센드 메이트7 이미지

'어센드 메이트' 는 화웨이의 6인치 대 화면 제품 라인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어센드 메이트7>은 메이트1과 메이트2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된 메이트 라인인데요,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다시피 '어센드 메이트3'이 아닌 <어센드 메이트7>로 네이밍을 한 이유는 바로 몇 단 계를 뛰어 넘을 정도로 향상된 막강한 기능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어센드 메이트7>은 화웨이 스마트폰 최초로 지문인식이 적용되었으며, 게스트모드를 지원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포함한 모든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센드 메이트7' 기본 사양

'어센드 메이트7' 기본 사양 이미지

<어센드 메이트7>의 기본 사양 입니다. 기존 2G였던 RAM은 3G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메모리 역시 16G에서 32G로 늘어났습니다. 화면은 전 작인 '어센드 메이트2'에 비해 0.1인치 줄어든 6인치 이지만 해상도는 1080 x 1920의 367픽셀을 구현하여 매우 선명합니다. 무게 또한 전 모델에 비해 20g 가량 가벼워진 185g으로 다른 6인치 대 화면 스마트폰에 비해 매우 가벼운 편입니다. 이번 <어센드 메이트7>에서 가장 눈 여겨봐야 할 것은 HilSilcon Kirin 925 라는 자체제작 *AP에 옥타코어, 1.8Ghz를 적용한 프로세서 인데요, 이처럼 자체제작 모바일 AP를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는 삼성과 애플, 화웨이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이런 자체제작 모바일 AP는 자사가 제작한 스마트폰에 맞는 최적화된 성능을 이끌어내며, 공급 유통가격을 없애 가격적인 면에서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소비자가격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제조사 입장에서는 자체제작 AP 개발이 매우 중요한 연구과제라고 하네요.

*AP(Application processor) : 스마트폰의 중앙처리장치, 일반 컴퓨터의 중앙처리장치 (CPU)와 같은 역할

어센드 메이트7 스펙<'어센드 메이트7' 스펙 표>

 

'어센드 메이트7'의 지문인식

'어센드 메이트7'의 지문인식 이미지

<어센드 메이트7>이 발표되면서 사람들 사이에 가장 이슈를 끌었던 기능은 바로 지문인식 기능입니다. 지문인식 기능에는 에어리어 타입과 스와이프 타입 있는데요, 에어리어 타입은 간단히 손만 대어도 인증이 가능한 기술이라고 합니다. 현재 지문인식을 하는 다른 스마트폰들의 대부분은 스와이프 방식을 사용하는데 반해 <어센드 메이트7>은 안드로이드 진영 최초로 에어리어 타입의 BTP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 지문인식을 통해 휴대폰 잠금 해제부터 모바일 결제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는 <어센드 메이트7>의 첨단기술로 인해 과거 단순히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워 경쟁력을 가진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이란 타이틀을 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센드 메이트7'의 출시일

'어센드 메이트7'의 출시일 이미지

2014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최초로 중국 브랜드가 선정되었습니다. 그 브랜드는 다름 아닌 화웨이 입니다. 이는 화웨이의 <어센드 메이트7>의 출시 성공에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어센드 메이트7>는 출시된 지 하루 만에 1,000여개가 넘는 중국 판매점에서 매진을 기록했으며 120개가 넘는 국가에서 시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센드 메이트7>의 유통은 온라인 채널이 대부분이지만 최근 오프라인까지 확대되어 그 매출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데요, <어센드 메이트7>의 총 출하량은 현재까지 총 300만대를 훌쩍 뛰어넘었다고 합니다. 아직 한국에는 유통망이 구축되어 있지 않아 구매가 불가하지만 화웨이와 손을 잡은 이베이 한국지사가 12월부터 화웨이의 스마트폰을 들여와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 해 볼만 합니다. 몇 언론에서는 <어센드 메이트7>의 한국 출시와 관련해 저렴한 가격과 고성능으로 한국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돌고 있는데요, 이는 화웨이의 공식 입장이 아니기 때문에 <어센드 메이트7>의 한국 출시는 아직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과 삼성의 뒤를 이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굳히고 있는 화웨이, 아직 국내에서는 화웨이 스마트폰 사용자가 드물지만 저렴한 가격과 막강한 성능으로 이미 다른 나라에서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화웨이, 이번 <어센드 메이트7>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상위권을 위한 추격이 더 가세 질 것 같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