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4. 16:00

오케이 구글! 디지털이지만 아날로그 시계처럼, 스마트 워치 'G워치r'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올해 2014년은 웨어러블 기기의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스마트 워치가 출시되었는데요스마트워치를 들었을 때 패션아이템보다는 IT기기로, 아니면 네모 모양의 커다랗고 투박한 디자인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LG전자가 내놓은 G워치r은 IT기기지만 마치 패션 전자시계처럼 아날로그의 감성을 담아 가장 전통적인 시계라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LG전자의 스마트 워치 ‘G워치r’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D

 

-디지털에 아날로그를 더한 디자인

G워치r 이미지

스마트워치 하면 어떤 디자인을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사각형프레임의 투박한 디자인을 생각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G워치r은 대부분의 스마트 워치와는 다르게 동그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어 마치 멀리서 보면 손목시계와 흡사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또한 보통 여성이 차도 투박하다는 느낌을 받지 않게 1.3인치로 제작하였으며 시계 몸체는 플라스틱이 아닌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시계줄 또한 가죽 또는 일반 다른 시계줄로 교체 할 수 있게 구성하여 마치 아날로그 시계처럼 디지털에 아날로그를 더했습니다. 이렇게 노력한 덕분에 G워치r은 멀리서 보면 마치 스마트 워치 보단 전자시계에 가까운 외형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케이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G워치r 이미지

G워치r은 웨어러블용 OS 안드로이드의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어 모바일 개인비서 구글 나우’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나우에 기반을 둔 G워치r은 음성 명령을 할 수 있어 특히 양손을 자유롭게 쓰기 어려운 상황일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오케이, 구글을 외치고 음성으로 “수지에게 어디야?’라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줘라고 명령하면 자동으로 문자가 전송되며 길안내 또는 메모도 음성으로 명령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으로 수신된 이메일, 문자 메시지, 전화 등 각종 알림등이 G워치r로 전달될 수 있으며 날씨, 주식 정보, 회사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 등의 정보들도 시계를 통해 받을 수 있어 개인비서가 손목에 있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 G워치r 사양

G워치r 사양 표

G워치r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적용한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의 가장 중요한 배터리 용량은 현재 있는 스마트 워치 중 최고 수준으로 하여 완전 충전 시 3일을 유지 할 수 있으며 진동 모드, 시계 화면이 항상 켜져 있는 올웨이즈 온(Always on)기능을 작동하면 하루 하고 반나절을 더 갈 정도로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방수기능도 지원하여 손을 씻을 때마다 매번 풀어 놓을 필요가 없으며 방진기능도 있어 먼지로부터 시계를 보호해줍니다. 이외에도 심장박동을 측정해주는 센서가 시계 뒷면에 있어 웨어러블 기기의 핵심기능 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디지털이지만 아날로그 시계 같은 스마트 워치 G워치r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정보 디지털화 시대가 된 요즘, 많은 디지털제품들이 우리의 삶을 편안하게 해주고 있지만 디지털 제품이 증가하는 만큼 아날로그 감성을 찾는 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과 함께 스마트한 시계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오늘 살펴본 LG전자의 G워치r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Blog지기는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