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 1일 구글(google)이 네이버의 지식쇼핑과 유사한 구글쇼핑을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아직 시작된 것은 아니고, 올 가을경 미국에서 서비슬 될 예정인데요,

워낙 국내의 네이버 지식쇼핑이 붐이 일었던던 바, 구글의 이 같은 소식에 관심이 아니 갈수가 없죠 ^^

 

 

 

?

google.com 통합검색 결과에 구글과 제휴를 맺은 판매자들의 상품목록을 노출하는 일종의 검색광고 상품 (CPA)

결제가 일어날 때 광고비를 청구하는 방식으로, 구글 쇼핑에 등록된 상품은 google.com 검색결과 첫 페이지 상단에

‘스폰서드’라는 표시와 함께 보이게 됩니다.

이 구글쇼핑을 이용하려면 ‘애드워즈’에 가입이 되어야 있어야 하며,

구글 애드워즈에서 “상품리스트 광고(Pruduct-listing ads)”를 이용하고 있다면 구글쇼핑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판매자는 제품의 속성을 이용하여 타겟을 지정 (브랜드, 제품유형 등) 입찰가를 설정하면 되고, 구글은 상품을 보여줄 때, 검색 질의어와의 연관성과 입찰가를 조합해 노출 순위를 결정된다고 하네요.

 

AdWords Product Ads: Getting Started

 

 

 

구글 '상품리스트 광고(Pruduct-listing ads)'의 장점

꽤 간편한 관리 시스템을 갖춘 듯한 구글 쇼핑, 구글이 말하는 '상품리스트 광고'의 장점은 크게 4가지입니다.

1) 트래픽 증가! 쇼핑검색 시 동일한 위치에 게재되는 표준 텍스트 광고에 비해 (2배 또는 3배 이상)클릭률이 높음

2) 판매자는 쇼핑객이 정보를 기초해 구매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제품 정보를 광고에 직접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제품 타겟팅을 이용하면 '키워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설정한 제품 타겟을 기준으로 Google 판매자 센터 계정에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관련성이 높은 검색에 연결!

4) 검색에 따라 등록된 광고가 여러개 게재될 수 있으므로 도달범위가 2배 이상 확대될 수 있습니다.

 

 

 

 

 

타겟 설정에 따라 검색결과 우측에 판매자의 제품이 노출된다. 원리는 참 간단하죠?

구글은 현재 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올 가을쯤~ 시스템을 완성하고 정식서비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오픈이 예정된 가을 이전에 상품리스트를 생성한 판매자에게는 총 광고비 중 10%를 적립해 줄 계획이라네요)

1천 달러를 내고 구글로 부터 인증 받을 수 있는 '안심상점(Google Trusted Store)' 서비스도 흥미로워 보입니다.

 

앞으로 구글이 e쇼핑의 적극적인 홍보를 함과 동시에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하고, 판매자와의 연계를 통해 상품리스트를 최신버전으로 유지하며

좀 더 정확한 가격과 재고, 수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우리나라에 적용되는 것은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나, 미국의 반응은 흥미롭게 지켜볼만 한 것 같습니다 ^^

 

# 구글쇼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upport.google.com/adwords 에서 확인하세요~

# Google 검색결과 및 광고 옆에 제품 표시 안내 click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