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2. 11. 16:02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114)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태교란 산모가 임신하여 출산할 때까지 모든 일에 대해서 조심하고, 나쁜 생각이나 거친 행동을 삼가며 편안한 마음으로 말이나 행동을 함으로서 태아에게 정서적, 심리적, 신체적으로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태교는 태아의 감성과 지능발달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많이 하는 태교의 방법으로는 명상, 음악감상, 글쓰기, 바느질 등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태교방법들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할 수 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 지금부터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 114번째 시간, “태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교 음악 모음집 (Prenatal Lullabies) >

<태교 음악 모음집 (Prenatal Lullabies) >    이미지

음악태교는 산모가 음악을 감상하며 정서적으로 안정을 취하면 그 감정이 태아에게로 전달되어 태아를 편안하게 해주어 태아의 잠재적인 능력을 발달시켜주는 훌륭한 태교 방법입니다. 실제로 음악태교를 하면 태아의 오른쪽 뇌 기능이 증진하여 창의적이고 똑똑한 아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애플리케이션은 바로 태교 음악을 도와주는 <태교 음악 모음집 (Prenatal Lullabies) > 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태아의 청각기능을 자극하여 두뇌발달을 도와주는 여러 가지 잔잔한 음악들을 제공해줍니다. <태교 음악 모음집>은 산부인과 의사들과 연구진들의 추천을 받아 제작되었는데요, 두뇌 발달에 좋다고 알려진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등과 같은 느린 속도의 레저 음악이 애플리케이션 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시키면 음악 재생 버튼과 아이와 엄마의 편안한 모습이 메인 사진으로 보여지는데요, 상단에 있는 아래 방향의 화살표 모양을 클릭 한 뒤 듣고 싶은 음악을 골라 클릭하면 자동으로 음악이 재생됩니다. 왼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면 음악 재생의 방법(같은 음악 반복/모든 음악 반복/한 곡 반복)을 설정할 수 있는 설정 창이 나오며, 왼쪽의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악 재생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도 쉽고 음악의 퀄리티도 뛰어난 <태교 음악 모음집>, 무료버전에서는 5곡을 청취할 수 있으며 돈을 지불하여 정식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총 10곡의 태교 음악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맘스다이어리>

<맘스다이어리>  이미지

임신 중에 태교 일기를 쓰는 것은 산모와 태아의 정서적 안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가 태어난 뒤에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는데요, 지금 추천해드리는 애플리케이션은 임신 중에 태교 일기를 작성할 수 있는 <맘스다이어리>입니다. <맘스다이어리>는 국내 유일의 육아 종합 포털 애플리케이션으로 10년 째 64만명 엄마들의 2,600만개 육아일기를 보관 중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100일 연속으로 태교일기, 육아일기를 작성하면 무료로 책을 출판해주는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어 산모들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맘스다이어리>에는 일기를 작성하는 기능 외에도 산모들과 여러 가지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와 육아 시 필요한 것들을 서로 저렴한 가격에 나눌 수 있는 중고장터, 그리고 자연의 소리와 편안한 음악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갖게 도와주는 태교, 힐링 사운드 등 태교나 육아 시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맘스다이어리>에 태교 일기를 작성하려면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여 실행시킨 뒤 화면 하단에 있는 일기를 클릭하여 ‘오늘 일기쓰기’를 눌러 작성하면 됩니다. 일기에는 자신의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도 추가할 수 있으며 작성한 일기를 다른 산모들과 공유하며 서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40주 태교도우미>

<40주 태교도우미> 이미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애플리케이션은 <40주 태교도우미> 입니다. <40주 태교도우미>는 임신 10개월, 약 40주 동안의 태교 정보를 알림으로 제공해주는데요, 그 밖에도 산모의 몸 변화와 뱃속 아기의 정보를 주차 별로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태교를 위한 정보와 함께 건강체크까지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각 주 차별 올바른 태교법도 함께 제공되어 임신기간 동안 각 시기에 적합한 태교와 다양한 종류의 태교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40주 태교도우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출산 예정일을 먼저 설정하여야 하는데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킨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출산 예정일과 알람 시간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출산예정일을 설정하면 애플리케이션 메인에 자동으로 해당날짜와 관련된 임신관련 정보가 나오며 애플리케이션 하단에 있는 임신 주 차별 항목을 클릭하면 4주차부터 40주차까지의 정보들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용한 정보는 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스크랩할 수 있으며 스크랩 된 정보는 하단에 있는 스크랩 카테고리에서 쉽게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임신부터 출산까지 늘 함께 할 수 있는 <40주 태교도우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 준비물>

<출산 준비물>  이미지

많은 산모들이 출산 시 산모 자신에게 필요한 준비물과 아이에게 필요한 준비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출산준비를 스트레스 받지 않고 손 쉽게 출산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출산 준비물>인데요, <출산 준비물>은 출산 경험이 없는 새내기 산모들에게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산 준비물을 일일이 찾아가며 챙기기 힘든 분들에게 출산 준비물과 출산 박람회, 추천 사이트들을 제공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여섯 가지의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우선 출산 준비물을 클릭하면 아기용품과 엄마용품, 산후조리 및 기타 준비물들을 카테고리 별로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산모들은 각 항목 옆에 있는 체크 박스 클릭을 통해 준비된 것 과 준비되지 않은 것을 구분하며 출산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출산박람회를 누르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출산 박람회와 지난 박람회의 날짜와 장소 홈페이지 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박람회를 클릭하면 박람회 장소를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지도가 제공되어 박람회를 찾아가는데 편리합니다.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아 편리한 <출산 준비물> 애플리케이션, 첫 아이를 임신한 산모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금까지 음악태교를 할 수 있는 <태교 음악 모음집 (Prenatal Lullabies)> 부터 일기태교를 할 수 있는 <맘스다이어리>, 임신 주 차별로 올바른 태교 방법을 제공받을 수 있는 <40주 태교도우미>와 스트레스 없이 손 쉽게 출산준비를 할 수 있는 <출산 준비물> 애플리케이션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적절히 활용한다면 별다른 태교 비디오나 태교 음악 CD 없이도 스마트폰 하나로 훌륭한 태교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시간에도 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하며, 이만 SK브로드밴드 Blog지기는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