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윈도우10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지난 1월 21일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본사에서는 윈도우8을 이을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10(Window10)에 대한 기자간담회가 열렸습니다. 데스크톱 컴퓨팅 환경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기능은 물론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IT디바이스를 아우르는 운영체제로서 사물인터넷 시대에 완전히 걸 맞는 차세대 윈도우로 새롭게 태어난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이전에 발표했던 윈도우8의 문제점을 완전히 개선해 모든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완벽한 운영체제로서 세상 모든 기기들이윈도우10으로 통합되는 시대가 올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쳤는데요, 현재 윈도우10은 컨슈머 프리뷰 버전이 나온 상태이며 올해 가을 정식 버전이 나올 계획입니다. 오늘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새롭게 발표된 윈도우10에 대해 알아보고 컨슈머 프리뷰 버전을 함께 설치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까지 확대된 윈도우 경험

스마트폰까지 확대된 윈도우 경험 이미지 윈도우10은 단순히 PC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 모두를 아우르는 스마트 디바이스 통합 플랫폼입니다. 이는 PC에서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다른 스마트기기에서도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유저들은 4%밖에 되지 않지만 이번 윈도우10이 통합 플랫폼으로 출시됨으로써 컴퓨터에서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모든 유저가 잠재적인 스마트폰 용 윈도우10 유저가 됨으로 모바일 운영체제 시장에서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입지를 기대해 볼만한 상황입니다. 윈도우10의 가장 큰 특징인 스마트폰까지 확대된 윈도우 운영체제,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운영체제 시장을 바꿔놓을 가능성이 매우 클 뿐 아니라 사물인터넷 환경에 최적화 된 플랫폼인 듯 하여 IT업계와 수 많은 관계자들의 촉각이 곤두세워져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윈도우10의 눈에 띄는 특징

  윈도우10의 눈에 띄는 특징 이미지윈도우10 이전에 출시된 윈도우8의 경우 없어진 시작버튼에 유저들은 많은 불편을 겪었는데요, 이를 보완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이번 윈도우10 업그레이드에서 시작버튼을 과감히 부활시켰습니다. 시작버튼의 부활로 윈도우10은 윈도우7과 윈도우8을 합쳐 놓은 듯한 디자인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기존의 시작버튼이 주는 편리함과 익숙함 그리고 윈도우8의 모던한 UI가 합쳐져 완벽한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시작버튼의 부활 말고도 윈도우 10의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한 개인용 비서 소프트웨어인 코르타나(Cortana) 서비스를 들 수 있습니다. 코르타나(Cortana)는 지난 번 음성인식 기술을 설명하면서 한 번 간략하게 설명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코르타나(Cortana)는 2014년 4월에 발표된 기술로 이미 윈도폰 8.1에서 상용화 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PC 운영체제에서는 이번 윈도우10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시연되는데요, 코르타나(Cortana)는 평온, 황당, 요구 등 총 18가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사람과 흡사한 수준의 대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윈도우10 컨슈머 프리뷰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컨슈머 프리뷰 무료 업그레이드 이미지 마이크로 소프트는 지난달 21일 윈도우10 발표와 함께 사용자들이 윈도우10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윈도우10 컨슈머 프리뷰 버전을 무료로 배포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국 버전은 발표되지 않아 윈도우10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한국 팬들의 실망감이 매우 컸는데요, 한국시간으로 24일 새벽 한국판이 추가 배포되었습니다. 윈도우10 컨슈머 프리뷰 버전은 정식버전이 출시되기 전인 2015년 10월 1일에 만료될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 정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preview-iso 위의 링크를 따라 들어 간 뒤 스크롤 바를 내려 <한국어> 를 클릭,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맞는 (64비트./34비트) 버전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아직 정식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설치 전 중요한 자료는 꼭 백업해두어야 하며 설치 후에는 이전 버전의 윈도우로 되돌릴 수 없으니 신중한 고민 후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윈도우10과 윈도우10의 컨슈머 프리뷰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안타깝게도 윈도우10 컨슈머 프리뷰 버전의 한글판에서는 음성 인식 비서인 코르타나를 만나볼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식버전에서는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니 정식버전이 출시 될 날을 손꼽아 기다려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