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 (47)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IT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상상했던 것들이 실제 현실화 되면서 삶의 질을 높여주고, 즐거움도 주는 다양한 이색 IT제품들이 개발되었는데요. 그동안 상상이 현실이 된 제품들에 대해 살펴보았다면 오늘은 일반적이었던 생활 속 물건들에 기술이 더해지면서 이색적으로 발전한 IT제품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입냄새 정도를 알아채는 스마트 측정기 <민트 MINT>

 입냄새 정도를 알아채는 스마트 측정기 <민트 MINT> 이미지

<민트 MINT>브레스메터 (Brethometer)’라는 회사가 선보인 입안에 있는 수분 레벨과 구취 정도를 감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민트>는 음주 운전 검사에 쓰이는 알코올 측정기 센서 기술을 확장시켜 만든 제품으로, 입안의 건조 여부와 숨 속의 구취여부를 측정해주는 제품입니다. 일정시간 숨을 계속 내쉬어 폐 속에 있는 공기를 불어 넣어야 하는 일반 알코올 측정기와는 달리입안에 습도와 화합물 양을 측정하기 위해 제품을 입에 물고 공기를 가볍게 흡입해야 합니다. 또한 <민트>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모바일 앱을 이용해 숨 속에 있는 수분 레벨과 황화수소, 메탄티올, 이황화수소 수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구취를 측정하는 제품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며 사용에 부담이 없어 잇몸질환이나 충치 같은 문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음파 휴대용 세탁기 <돌피 Dolfi>

초음파 휴대용 세탁기 <돌피 Dolfi> 이미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이색 IT 제품은 휴대용 세탁기 <돌피>입니다. <돌피>는 손바닥 크기의 휴대용 세탁기로, 25년간의 초음파 기술력을 보유한 스위스 회사와 협력한 제품인데요. MPI 초음파 시스템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으며, 물속에 세탁물과 약간의 세제와 함께 제품을 넣은 후 <돌피>에서 발생하는 MPI 초음파 진동에 의해 세탁할 수 있는 세탁기기입니다. 또한 많은 전력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잦은 출장을 가는 직장인이나 여행가들에겐 꼭 필요한 제품일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휴대성을 자랑하여 소량의 세탁물에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데 성공한 상태이며, 실제 제품 판매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도 보고, 택시도 부를 수 있는 버튼 <플릭 Flic>

영화도 보고, 택시도 부를 수 있는 버튼 <플릭 Flic>

평범하면서도 이색적인 무선 바로가기 버튼이 등장하여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바로 <플릭>입니다. <플릭>은 스마트폰이나 리모컨과 달리 누르기만 하면 설정된 기능을 실행시켜주는 버튼인데요. 클릭, 더블클릭, 길게 누르기에 따라 각기 다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꺼낼 수 없는 위기에 처했을 때 버튼 하나로 스마트폰의 알람을 울리거나, 현 위치와 경고 메시지를 전송하여 손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운전 중에도 스마트폰을 건드리지 않고 내비게이션 앱을 시작하거나 음악을 켜고 끄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외에도 택시를 부를 때나, 음식을 주문할 때, 사진을 찍을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플릭>은 인디고고에서 자금을 모으며 출자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구취를 측정하는 스마트 측정기 <민트 MINT> 부터, 초음파 휴대용 세탁기 <돌피 Dolfi>, 나의 지켜주는 버튼 <플릭 Flic>까지 다양한 이색 IT 제품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함께하고 있는 제품에 기술과 아이디어가 접목되자 재밌는 IT제품으로 재탄생하는 것을 보며, 앞으로 어떤 기발한 상상이 우리의 삶에 다가올지 기대 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특이하고 재미있는 IT 제품과 찾아올 것을 약속드리며 이만 SK브로드밴드 Blog지기는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