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바쁜 현대인, 편리하고 즉각적인 스케줄 정리 방법의 필요성은 모두 절감하실텐데요~

그냥 머리로 기억하기~ 다이어리에 직접 기록하기~ 스마트폰의 앱 활용하기 등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유용한 방법이 어떤 것일지 아직 발견하지 못하셨다면?

구글 캘린더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VS

 

 

캘린더 통합이나 모바일 접속, 일정 공유와 같은 기본적 기능을 통해서 일주일의 할 일을 깔끔하고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 스마트한 구글 캘린더!

구글 캘린더를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1  키보드 단축키를 활용하라

 

키보드 단축키는 사요법만 잘 숙지한다면,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이 되지요~

Gmail의 키보드 단축키와 마찬가지로, 구글 캘린더도 예약 스케줄을 넘나들고, 회의일정을 보고,

행사를 관리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고유한 단축키 세트를 갖고 있습니다.

전체 단축키의 목록을 보고 싶다면 구글 캘린더를 열고 'Ctrl+?'를 누르면 됩니다.

아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여섯 가지 단축키를 기억해 두세요~

 

일정만들기 : "c"

오늘 일정 보기 : "t"

일별 일정 보기 : "1" 또는 "d"

주간 일정 보기 : "2" 또는 "w"

월간 일정 보기 : "3" 또는 "m"
일정 설정 보기 : "s"

 

 

 2  이른 아침과 밤을 숨겨라

 

밤 시간대에 잠자는 것 이외에 별 다른 스케줄이 없다면, 캘린더 환경설정에서 구글 캘린더 실험실(Google Calendar Lab)을 방문해 보세요.

이 곳에서 '이른 아침 및 밤 시간대 숨기기' 설정을 적용하면, 자신이 선택한 시간대의 일정만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캘린더에는 24시간 전부가 아닌 '오전 8시에서 오후 8시 사이'와 같이 당신에게 맞춰진 시간대가 강조되어 표시될 것입니다.

 

실험실은 캘린더 창 우측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실험실에서 '이른 아침 및 밤 시간대 숨기기' 기능을 찾아 '사용'을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캘린더 창으로 돌아가면 시간이 표시되는 영역에 회색 막대가 생성될 것입니다.

 

 

 

 

시간 범위를 설정하려면, 먼저 상단의 막대를 클릭해 원하는 시작 시간까지 드래그하고, 다음으로 하단의 막대를 원하는 종료 시간까지 드래그하세요.

접힌 시간 범위 영역(캘린더 상/하단의 연한 회색 박스)을 클릭하면 이 시간대를 다시 일반적인 화면으로 검토할 수 있고, 설정 시간 범위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3  오프라인으로 구글 캘린더 접속하기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곳을 여행 중이더라도, 캘린더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변경된 데이터는 크롬의 사용자 프로필에 저장되고, 다시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환경에서 기존 데이터와 동기화될 것입니다.

 

오프라인 기능을 사용하려면 우선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다운로드 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캘린더에 접속하고 설정 아이콘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오프라인'을 클릭해 보세요.

오프라인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할지 묻는 창이 생성되면 여기에서 '웹 스토어에서 설치'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구글 캘린더 웹 어플리케이션용 웹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하고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될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새 탭이 열리고 구글 캘린더 웹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이 생성될 것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글 캘린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오프라인' 메뉴 옆에 녹색 체크마크가 표시될 것입니다.

이는 캘린더가 동기화되었으며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준비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캘린더가 동기화 중일 때에는 녹색 아이콘이 회전하는 모양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4  모두가 한가한 시간 찾기

 

언제나 바쁜 당신의 팀원들과 미팅 스케줄을 조정하는 것은 짜증스러운 일이죠~

그러나 구글 캘린더는 이런 당신을 위해 특별한 기능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권장 시간(Suggested times)'이 바로 그것인데요. +0+

이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일정의 참석자 모두에게 가능한 시간이 자동으로 추천됩니다.

일정이 참석자 모두를 추가하면, 참석자 목록 하단에 '권장 시간'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참석자 모두가 일정이 없는 시간이 팝업창 형태로 표시됩니다.

그 중 적당한 시간을 선택해 클릭하기만 하면, 캘린더의 일정 페이지는 당신이 선택한 시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줄 것입니다.

 

혹 모든 인원이 참석 가능한 시간이 없다면, '[선택한 날짜 및 시간 범위]까지는 모든 참석자에게 한가한 시간이 없습니다. 다시 검색하려면 다른 시작 시간을 선택하세요.' 라는 에러 메시지를 담은 팝업 창이 생성되기도 합니다.

 

또한 당신에게 특정 참석자의 캘린더에 대한 접근권이 없는 경우에는, '권장 시간' 기능의 사용에 제한이 있기도 할 것입니다. 이 경우 권장 시간은 당신 캘린더 상의 가능한 시간만을 표시해 줄 것입니다.

 

 

 

 

 

 5  중요하지 않은 일정은 흐리게 표시하기

 

아침 조깅이나 신문 읽기 시간까지도 모두 캘린더에 기록하는 꼼꼼한 사람이라면, 때론 그 중 중요한 스케줄이 무엇인지 확인하느라 시간을 낭비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필요한 기능이 바로 '일정 흐리게 표시'인데요. 이는 이미 지나간 일정이나 향후 반복되는 일정을 흐리게 표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설정법을 알아볼까요?

 

설정 메뉴의 '일반' 설정 탭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일정 흐리게 표시' 메뉴가 보일 거예요.

여기에서 당신이 설정하고자 하는 옵션만을 선택한 뒤 저장을 클릭하면 모든 작업이 끝!

 

 

 

 

 

기능이 너무 많아서 모두 활용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여러분의 다이어리에 적혀 있는 일정 몇 개로 구글 캘린더에 조금씩 옮겨 보며 위 기능을 익혀 보세요~

알면 알수록 편리한 세상, 조금씩만 투자하면 시간 활용의 달인이 될 수 있답니다~ :D

 

내용, 이미지 참고 :

http://www.itworld.co.kr/insight/65085

http://googler.pe.kr/wordpress/index.php/archives/1323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