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지난 달 앱센터 개설 계획을 밝힘에 이어,

지난 7앱센터(App Center)’가 오픈 하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더글라스 퍼디 페이스북 제품개발 책임은 '앱센터는 이용자가 소셜앱을 추천받거나 찾아볼 수 있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며 앱센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낸 바 있습니다~

앱센터~ 어떤 기능과 앱을 만날 수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하시죠! ^^

 

 

▲ 페이스북 앱센터(App Center)

 https://www.facebook.com/appcenter

 

 

페이스북형 앱스토어 앱센터(App Center)”

앱센터는(App Center)는 페이스북 앱스토어로 600개 이상의 페이스북 관련 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앱 마켓입니다.

소셜게임 등의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을 등록/ 판매함은 물론

각각의 이용자가 취향에 맞춘 앱을 추천하고 페이스북 친구들이 사용했던 앱을 보여주게 됩니다~

현재 앱센터에 등록된 앱은 핀터레스트, 나이키+GPS, 드로 섬딩, 젯팩 조이라이드 등!

(제시되는 앱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앱을 위주로 추천 됩니다)

 

 

우리는 앱센터를 모바일 또는 웹을 통해 이용하며

페이스북과 (로그인)연동 되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을 찾을 수도 있고,

해당 앱을 바로 모바일에 설치할 수 있는 알림 메세지(Send to Mobile)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검색기능이 없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친구들의 앱을 공유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맞춘 앱을 추천해 주는

부분은 제법 의미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

 

▲ 추천 앱(좌) / 친구의 앱(우)

 

▲ 앱센터 '타임라인 앱' (인스타그램 예시)

 

앱센터는 모두보기/ 웹/ 모바일 앱 3가지 방식으로 보여주며

타임라인 앱에서 프로필 페이지에 사용자의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앱만을 찾을 수 있도록 하여,

타임라인 앱을 통해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앱센터의 주요 카테고리

게임, 엔터테인먼트, 페이스북, 라이프스타일, 음악, 뉴스 등 10가지 주요 카테고리가 표시 됩니다.

각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평점순 / 추천 / 급상승 / 친구들이 사용하는 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죠.

'게임' 카테고리의 경우 친구들이 사용하고 있는 앱을 확인 후, 게임에 초대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 될 수 있을 듯!

 

 

 

페이스북의 새로운 수익 모델 전략?

이달 초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을 모바일에서 광고하기 더 좋은 장소로 만들 것이라 말했습니다.

또 모바일 상거래 신생기업 카르마를 인수하고 피서블 SW의 모바일 개발팀을 데려 왔죠.

이러한 상황을 미루어, 앱센터 오픈은 최근 상장한 페이스북의 모바일 분야 강화 및 수익전략으로 풀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은 앱 판매액의 30%를 수수료로 받고, 유료 앱도 판매할 계획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선보인 셈입니다.

 

앱센터를 통해 모바일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겠다는 페이스북.

9억명에 이르는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반응이 어떠할지, 또 페이스북 수익모델이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