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최고 성능 갤럭시 S6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출시 전부터 디자인ㆍ성능과 관련하여 소문만 무성하게 있었던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6가 드디어 베일을 드러냈습니다. 바로 지난 1일 모바일 기술의 성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MWC2015(Mobile World Congress)에서 정식으로 선보였기 때문인데요공개와 동시에 삼성전자 측은 ‘초심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고 말할 정도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보이며 세계 IT언론계들에게 이목을 집중 시키기도 하였습니다그럼 오늘은 ‘갤럭시S6’는 어떠한 성능과 디자인을 가졌는지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6 공개영상

위 영상은 얼마 전에 있었던 2015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의 갤럭시S6의 공개 영상인데요, 제품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핵심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

갤럭시S6 이미지

올해 4월에 출시될 예정인 갤럭시 S6과 갤럭시 S6엣지에는 삼성전자가 이제껏 만들어 놓은 폰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지난 갤럭시S5시리즈에서 디자인으로 유독 혹평을 받았더라면 이번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폰’이라는 평가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외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외신들 또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애플의 ‘아이폰’, HTC원’이랑 어깨를 나란히 할만한 정도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S6 이미지

그럼 디자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가장 눈여겨볼 점은 바디 프레임을 ‘메탈 소재’로 구성하였다는 것인데요지난 ‘갤럭시S5’의 경우 '플라스틱장인'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갤럭시 시리즈는 대부분 플라스틱 소재의 바디를 채용한 것에 반해이번에는 스크린을 감싼 프레임을 알루미늄 재질로 하고 뒷면은 윤이 나는 재질로 만들어 이전 시리즈의 특유 플라스틱 느낌을 없애고 금속이 주는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강조하였습니다예를 들어 골드 플래티넘 모델과 블루 토파즈 모델을 이리저리 돌려보면 보석 크리스탈과 비슷한 모습으로 반짝입니다. 다만 화이트 모델의 경우,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폰이 자연스레 떠오르는데요흰색 뒷면과 테두리의 무광 은색 프레임바닥의 타공 스티커 그릴 등을 보고 있자면, 아이폰을 의식한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무선충전

갤럭시S6 무선충전이미지

< 이미지 출처 :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 >

갤럭시 시리즈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이 있으신가요바로 ‘추가 배터리’입니다스마트폰이 출시된 초기에는 다양한 제조사들의 제품들이 추가 배터리를 따로 생산하였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내장형 배터리를 장착하는 사례가 늘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하지만 갤럭시 시리즈는 탈착식 배터리를 꾸준히 유지하여 하나의 트레이드 마크로 만들었는데요, 그러나 이번 갤럭시S6 디자인 강화를 위해 과감하게 이 디자인을 포기, 일체형 배터리를 고수하는 대신,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갤럭시S6 무선충전 이미지

무선 충전 기술은 간단한데요충전기를 따로 꽂아 놓지 않아도 ‘충전패드’에 올려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는 신기술 충전방식입니다 10분만 무선 방식으로 충전하면 4시간 사용이 가능 할 만큼 효율성이 뛰어납니다하지만 이를 이용하기 위해선 악세사리(충전패드) 별도로 구매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삼성전자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케아와 협력하여 널리 보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결제의 성장 '삼성페이'

삼성페이 이미지

< 이미지 출처 :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 >

모바일 결제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수년 전부터 카드사들이 상용화 하기 위해 노력했던 요소입니다. 하지만 ‘카드 단말기’를 일일히 교체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쉽게 상용화되지 못하였는데요, 갤럭시S6로 인해 그 노력이 빛을 볼 전망입니다. 바로 ‘삼성페이’ 도입입니다. 삼성페이란 모바일 결제수단으로 근거리무선통신(NFC),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등을 지원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마그네틱 보안전송(MST)의 경우 생소하실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이는 기존 마그네틱 카드 결제 단말기에 갖다대면 정보를 전송하여 간편한 결제를 도와주는 새로운 기술을 지칭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 음식점에서 계산해야 할 경우 신용카드 정보가 입력된 삼성 스마트폰을 기존 카드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면 별다른 작동 없이 모든 결제가 완료됩니다. 이는 NFC전용 단말기가 있어야만 이용 가능한 애플페이와는 달리 기존 카드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해도 쉽게 결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둘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 >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 삼성,신한,KB,현대,롯데,NH농협 등 6개의 신용카드사뿐 아니라 BC,하나,우리카드 등과 협력하여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미국의 경우 마스터카드, 비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등) 이렇게 많은 협력사 덕분에 먼저 출시하는 한국과 미국에서 각각 전체 90% 가량의 매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편의성, 단말기 교체 문제 둘 다 잡은거라 해도 과연이 아닙니다.  이처럼 호평이 쏟아지기도 하지만 반대 입장도 만만치 않은데요카드사 관계자는 삼성페이의 등장으로 카드사가 주도해 온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 시장이 IT기업 위주로 재편되는 것이 아닌가 하며 반대입장을 보였으며 카드사들이 간편 결제를 위하여 막대한 자금을 들여 앱을 개발해 왔는데 삼성페이가 활성화 될 경우 이 같은 투자가 무의미해질수 도 있다며 난색을 표하기도 하였습니다현재 이처럼 일반 소비자들과 카드사들이 상이한 의견을 가지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전개가 어떻게 될지는 계속적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돋보이는 UX혁신

갤럭시S6 이미지

아이폰에 비해 그다지 높은 평가를 받지 못했던 삼성 스마트폰의 메뉴 배치, 화면 구성 방식 같은 UX(사용자경험또한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에서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곧바로 카메라를 켤 수 있는 ‘퀵 런치’기능을 탑재하여 카메라 실행까지는 0.7초까지밖에 걸리지 않는 편의성을 부여하였습니다. 화면의 디자인 또한 심플함을 보다 더 강조하였는데요갤럭시S6 엣지 모델의 측면 화면의 경우 자주 전화를 거는 사람을 사전에 지정해두고 손가락으로 건드리기만 하면 전화통화가 가능하며 스마트폰이 뒤집힌 상태에서 연락이 올 경우 사람 별로 각각 다른 색으로 보여주어 누구인지 금방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또한 상황에 따라 자동 답신도 보낼 수 있습니다기존에 식별하기 다소 모호했던 아이콘들의 경우, 사용 메뉴를 간결한 문자로 대체하고 안내창도 꼭 필요한 경우에만 보여주는 등 사용자 입장을 고려하여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기본 앱 또한 예전처럼 사용하지도 않는 앱들이 깔려있기 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MS) 원드라이브와 원노트, 스카이프 등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앱 위주로 설치되어 있어 사용자들의 불만을 적극 반영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갤럭시S6 사양

갤럭시S6 제품 세부 사양 이미지 < 이미지 출처 :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 >

갤럭시S6의 스펙은 위와 같이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출시한 스마트폰들 중 가히 최고의 하드웨어 스펙을 자랑합니다. 우선 플랫폼은 안드로이드5.0으로 최신의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으며 슈퍼아몰레드의 최신형 디스플레이로 최고 600cd/2의 밝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밝은 야외에서도 보다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후면 1,600만 전면 500만의 고화소에 밝은 렌즈(조리개 값 F1.9)를 탑재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역광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는 실시간 HDR(High Dynamic Range) 기능도 후면, 전면카메라에 동시 적용하였습니다배터리의 경우 2,550mAh  10분만 충전해도 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위력을 자랑합니다

 

갤럭시S6과 아이폰6 사양 비교

현재까지 모바일 시장에서 삼성과 애플의 양립구도는 확실한 편인데요, 이번에 발표한 갤럭시S6은 아이폰6보다 훨씬 뛰어난 하드웨어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우선 갤럭시 S6은 업계 최초로 14나노급 64비트를 지원하는 옥타코어 모바일 AP를 탑재하였습니다. 2.1GHz와 쿼드코어 AP와 1.5GHz 쿼드코어 AP를 더해 머리가 8개 달려 빠른속도를 자랑하는데요,  아이폰6는 자체 개발한 64비트 아키텍쳐 A8칩과 M8 모션 보조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자사 최고의 AP지만 사실상 듀얼코어로 여러개 코어를 작동할 수 있는 갤럭시S6성능이 더 우위에 있습니다.  (RAM)의 경우  갤럭시 S6 3GB가 기본적용 됐지만 아이폰6 1GB밖에 그치지 않습니다이는 인터넷 등 단일 시스템에서는 속도에 큰 차이를 느끼긴 힘들겠지만 게임 등의 고용량 시스템에서는 갤럭시S6이 월등히 신속하게 작동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이외에도 카메라의 경우 후면 카메라는 약 2배 정도의 화소가 차이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갤럭시S6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과거 디자인으로 혹평을 면치 못하였지만 이젠 새로운 디자인과 강력한 하드웨어와 함께 여러분들의 눈과 귀, 모든 오감을 사로잡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그럼 다음시간에도 더욱더 알찬 IT정보와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D



lename="ㅇㅇ.png" filemime="image/jpeg" style=""""|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