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 30. 11:30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 (48)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랜만에 이색 IT제품 소개시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찾아 뵙는 만큼 여러분들의 눈길을 사로 잡기 위해 더욱더 특이하고 재미있는 IT제품들을 선별해보았는데요, 일상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한 활용성이 돋보이는 제품부터 재미와 미소를 짓게끔 하는 기기까지 다양하게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셀카봉을 뒤잇는 탈착형 카메라 < 포도PODO >

탈착형 카메라 포도 이미지

2014년 우리나라를 강타했던 최고의 히트 상품은 무엇일까요? 바로 셀카봉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개를 끄덕이실 것 같은데요, 이처럼 셀카봉의 큰 히트 셀프카메라 촬영을 돕는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시중에 봇물 터지듯이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셀카봉의 아성을 뒤이을만한 탈착형 카메라도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바로 <포도>입니다.

과일을 연상케 하는 이름을 가진 이 제품은 흰색주황노랑파랑빨강 등의 다양한 색과 5.1cm x 5.1cm x 2.54cm, 무게 51g의 손으로 쥘 수 있을 정도의 작은크기와 무게, 그리고 이름처럼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는데요, 벽이나, 유리, 얇은 기둥과 같은 표면에 붙여 사용하는 무선카메라로 기기 뒷면에 접착력 높은 흡착 패드(마이크로 석션 젤)가 있어 천장과 벽면 등에 간단히 붙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셀카봉에 블루투스 리모콘이 있듯이 이 제품 또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 한 뒤 촬영화면을 확인하고 전용 앱으로 셔터 등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앙증맞은 외모 때문에 기능적인 측면은 미미할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의외로 기능적인 면은 훌륭한편입니다. LED링의 고성능 플래시 기능을 갖춰 빛이 부족한 어두운 밤에서도 촬영을 쉽게 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800만 화소 사진, 720픽셀 해상도의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을 2시간 가량 촬영할 수 있는 배터리와 4GB의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블루투스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iOS를 연동하여 스냅사진, 연속사진, 이중노출, 비디오 모드를 이용해 촬영할 수 있습니다. 현재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이 프로젝트의 자금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최소 펀딩액은 79달러며 공식 출시 이후 가격은 좀더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미리 만나보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킥스타터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킥스타터 : 미국 소셜 펀딩 사이트로, 소비자들이 특정 금액을 지불하면 해당 제품을 출시가보다 저렴하게 받아볼 수 있음

 

악기튜닝도 스마트 하게 < 로디 튜너 Roadie Tuner >

악기튜닝 도와주는 로디 튜너 이미지

아무리 빼어난 연주 실력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제대로 된 소리를 위해선 악기 튜닝이 되어야 한다는 것!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튜닝에 익숙하지 않거나, 좀더 정확하게, 쉽게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로디 튜너>를 추천합니다. 50 x 80mm, 무게는 약 100g정도의 작은 크기와 무게를 가진 이 기기는 현악기를 자동으로 조율하는 제품으로 어쿠스틱 기타를 비롯해 일렉트릭 기타까지 다양하게 , 또한 귀로 듣는 것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음을 맞출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스마트폰 전용 앱에서 원하는 음을 지정하고 튜닝기를 현악기 줄감개에 댑니다. 이후 줄 조임 정도를 분석하고 스스로 돌면서 자동으로 조율이 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알림음과 함께 녹색 LED가 청색으로 바뀌고 완료되었다는 것을 표시해줍니다. 초보자라도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세스 같은데요, 또한 스마트폰 전용 앱을 이용하면 일반 튜닝 외에도 다른 형태의 변칙 튜닝도 가능하며 혹은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는 튜닝을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어 한층 더 매력을 발산합니다. 이외에도 악기 관련 IT제품 답게 기타줄이 최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줄 상태를 통해 체크할 수 있게 해주는 악기 닥터 기능을 지원하며 그 밖에 헤드머신 기타줄 손잡이 회전 방향 또한 바꿀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USB를 이용하여 충전하면 약 6,000 사용할 수 있다는 이 제품, 마치 에너자이저처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직 국내 정식 출시가 이뤄지진 않았지만 만약 이용하고 싶다면 해외 직구 대행 사이트 및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줄넘기 개수를 공중에 띄어주는 <스마트 로프 smart Rope>

줄넘기 개수를 공중에 띄어주는 스마트 로프 이미지

하나, , , 일흔 둘, 일흔 넷? 운동을 해볼까 줄넘기를 하다 보면 줄넘기 개수를 세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가끔은 숫자 세는 일 때문에 다른 생각을 마음껏 하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하곤 하죠, 하지만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시대가 온 만큼 스마트 줄넘기만 있다면 줄넘기 횟수를 알아서 세주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디지털 액자 등으로 업계 주목을 받았던 한국 기업 탱그램팩토리가 개발한 스마트 줄넘기인데요줄넘기 횟수를 세고 칼로리를 계산해주는 것은 물론 넘을 때 마다 LED 불빛을 이용해 공중에 점프한 횟수 등의 피트니스 정보를 띄워줍니다즉 줄넘기를 하고 있는 동안 LED를 발광시켜 잔상 효과로 인해 눈앞에 숫자가 보이게 되는 원리를 가졌습니다. 피트니스 기능 또한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점프 횟수의 측정 뿐 아니라운동 세션 관리개인 정보에 근거한 칼로리 계산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 줄넘기로써의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디자인 또한 눈여겨 볼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집 앞에서 즐기는 줄넘기이지만, 크롬 디자인의 몸체로 사용시의 가벼움과 금속만이 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운동시 땀이 나서 혹시라도 미끄러질 것을 염려하는 분들을 위해 실리콘 그립도 별도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직은 킥스타터에만 올라온 상태로 60달러 이상을 투자하면 늦어도 올 9월 안에는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신개념 파리채 <캐치비>

신개념 파리채 캐치비 이미지

어느 새 4월을 이틀 앞두고 있습니다. 남쪽 지역은 벌써 봄 꽃이 만개했다는 소식이 여기저기 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봄을 즐기는 것도 잠시 이는 벌레와의 싸움 또한 다시 시작되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조금은 특이하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여러분에게 재미를 줄만한 IT기기! 바로 신개념 파리채 <캐치비>입니다.

 

일단 파리가 한 번 실내로 들어와 윙윙거리기 시작하면 다른 것에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저리 가라고 손을 휘저어도 오히려 정신만 사나워질 뿐이죠, 또한 어렵게 잡았다고 해도 잡은 후 뒤처리가 곤란해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흰 벽 또는 가구에 파리의 잔해물, 얼룩 등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만 있다면 깔끔하게 파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처럼 파리를 잡는다는 의미를 가진 듯한 이름을 가진 이 제품은 파리가 비행할 때 5~8cm 도약해 이동한다는 특징을 이용하여 포획통에 빨아들이는 신개념 파리채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파리가 눈앞에 나타났을 시 캐치비의 꼬리 부분을 아래로 내려 파리채를 꺼낸 후 가볍게 파리 근처쪽을 휘둘러 줍니다. 잡으려고 애쓰지 않아도 쉽게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의 파리채보다 용이하고 깔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평상시에는 고양이 귀 부분에 아로마 오일을 주입하면 집안 냄새를 잡는 방향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통 밑 부분에는 탁상 시계 및 온도계 기능이 있는 등 부위별로 다재 다능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일생활에 쉽게 쓰일 법한 탈착형 카메라 <포도>부터 악기튜닝을 도와주는 <로디 튜너> 마지막으로 신개념 파리채 <캐치비>까지 다양한 이색 IT제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를 낼까? 이번시간은 특히 놀람을 금치 못할 제품들이 유독 많았는데요,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출시 한 뒤 미래가 기대되는 제품들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IT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