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 (49)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들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인데요, 벌써 그 횟수가 마흔 아홉 번째입니다. 하지만 아직 소개하지 못한 제품들이 많은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기발한 IT제품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다는 점! 정말 놀랍지 않은가요? 그럼 지금부터, IT기술의 발달과 함께 상상할 조차 할 수 없었던 기능들을 탑재한 이색 IT제품들, 그리고 기능에 디자인을 더해 귀여움까지 겸비한 오늘의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IT 제품은 무엇일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꼭지 충전기 'Faucet charger'

수도꼭지 충전기 'Faucet charger'_1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은 전기를 아껴주는 수도꼭지 충전기 <Faucet charger>입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콘센트에 충전기를 꼽아놓고 충전이 다 되면 보통 충전기를 콘센트에 그대로 꽂은 채로 스마트폰만 분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마트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콘센트에 꼽아져 있는 충전기를 통해 아주 극소량의 전기가 세어나간다고 합니다. 아무리 극소량이라고 하지만 세어나가는 전기들을 모아보면 그 양이 꽤 큰데요, 이 <Faucet charger>를 사용하면 전기절약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이 나오는 수도꼭지와 닮은 디자인의 이 제품은 콘센트에 이 제품을 꽂은 후 충전기 USB단자를 연결하면 되는데요, 스마트폰 충전 시에는 오른쪽으로 수도꼭지를 돌려서 충전을 하고 충전 후에는 수도꼭지를 왼쪽으로 돌려 잠궈 전기가 세어나가는 것을 막아주면 됩니다. 전기절약도 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도 너무 귀여운 수도꼭지 충전기 <Faucet charger>, 한화로 2만 2천원에 아이디어상품 전문 쇼핑몰 (http://www.prezzybox.com/)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즈브레인넷 '모션링(Motion Ring)'

모션인식 기반의 반지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모션링(Motion Ring> 입니다. 모션링은 동작인식센서가 탑재된 3D 모션 인식 장치로, 프레젠테이션, 멀티미디어, 윈도우 등 80여가지의 모션을 통해 다양한 조작이 가능한 반지입니다. 이 반지는 IT연구개발 업체인 유즈브레인넷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출시한 제품으로 지난 2월 5일 막을 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2015(Mobile World Congress)' 에서 처음으로 시연되었는데요, 기존 출시된 반지형태의 모션 인식 장치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 세계 여러 나라의 IT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사용방법도 위의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매우 쉽습니다. 우선 <모션링>을 검지 손가락에 찬 뒤 PC나 노트북, 스마트TV,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 들과 블루투스로 연결시키기만 하면 끝! 연결된 디바이스들은 모션링 좌측 편에 있는 전원버튼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모션링 상단 부에는 마우스의 우측, 좌측 버튼 기능을 하는 부분이 위치하고 있어 컴퓨터 마우스를 조작하듯이 사용하면 됩니다. 링 아랫부분에는 <모션링>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 단자가 있는데요, 한 시간 반 가량 충전을 해놓으면 최대 여섯 시간 정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톰크루즈처럼 손가락만으로 모든 IT기기 컨트롤이 가능한 유즈브레인넷의 <모션링>,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네요.


크린챔버 '스마트폰 살균기 (SUN-500UB)'

크린챔버 '스마트폰 살균기 (SUN-500UB)'_1

얼마 전 영국의 서리대학교(University of Surrey)에서는 스마트폰 단말기에 있는 세균의 정도를 알아보는 실험을 통해 스마트폰이 화장실 변기보다 18배 많은 세균이 증식하고 있다는 것을 밝혀 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발견된 세균들은 사람에게 크게 유해하지 않은 세균종류들이었는데요, 면역력이나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피부의 상처나 호흡기를 통해 세균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인 <스마트폰 살균기>를 사용하면 세균감염의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데요, 국내 IT 연구개발 기업인 크린챔버에서 개발한 이 살균기는 듀얼 UV자외선 램프를 이용해 하루 5분 사용만으로도 스마트폰에 있는 살균들을 99.9% 살균해주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처럼 생긴 이 살균기에 스마트폰을 넣은 뒤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살균이 되는 방식으로 별도의 작동 스위치가 없어 사용도 매우 편리한 크린챔버의 <스마트폰 살균기>, 365일, 가장 많은 시간 접촉하게 되는 스마트폰을 깔끔하게 살균해 세균감염 걱정 없이 마음 놓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알약 'R.POD'

전기알약 'R.POD' _1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IT제품은, 전기로 된 알약 <R.POD>입니다. <R.POD>는 USB충전기능과 함께 고휘도 LED랜턴을 내장하고 있어 충전과 동시에 빛을 밝히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 LED랜턴은 별도의 전기 없이도 태양광 모듈을 이용해 전력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빨강, 노랑, 초록색깔 귀여운 디자인의 R.POD는 완충 시 약 1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데요 3500가지 이상의 스마트기기 지원이 가능한 충전단자에 USB로 기기와 연결하면 됩니다. 또한 제품 안에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는 4000mAh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로 이는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했을 때 두 번의 완충이 가능한 용량이라고 하네요. 캠핑이나 낚시, 하이킹, 여행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시는 분들은 전기알약 'R.POD'가 야외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전기절약을 도와주는 수도꼭지 충전기 'Faucet charger', 스마트폰 속 세균을 박멸해주는 크린챔버의 '스마트폰 살균기', LED랜턴과 USB충전이 가능한 전기알약 'R.POD'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들은 모두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아주 유용한 제품들 인 것 같네요. 스마트에 스마트를 더해 더 편리한 생활을 하게 해주는 IT제품들, 다음 시간에는 오늘보다 더 특이하고 재미있는 IT제품들을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하며,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는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