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7. 14:09

IT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은 스마트폰 알람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기 위해 알람을 맞추거나 또는 중요한 스케줄이나 약속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사용 하고 계실텐데요, 사실 스마트폰 알람 기능은 단순한 알람 기능을 넘어 사용자들을 위한 부가적인 기능들이 있답니다. 오늘은 iOS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알람 기능을 200%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스마트폰 알람 시계 활용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D

 

1. 음성으로 알람 제어하기

화면을 켜고 시계 앱을 찾아 실행한 뒤 시간을 설정하고 저장하기까지,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을 음성 인식 기능으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께서는 알고 계셨나요? 알람 설정은 물론이고, 설정된 알람도 음성인식으로 끌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해 알람을 제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음성으로 알람 제어하기_1

<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

먼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홈버튼을 2번 연속으로 누르면 S보이스가 실행 되는데요, S보이스가 실행되면 마이크 단자에 가까이 대고 “오후 3시 알람 설정” 또는 “오후 9시 알람 끄기” 등 명령어를 말하면 음성을 인식하고 알람을 설정하거나 끌 수 있답니다.

1. 음성으로 알람 제어하기_2

< iOS 설정 방법 >

iOS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와 설정방법이 상당히 유사한데요, 우선 홈 버튼 길게 탭하면 Siri(시리)가 실행됩니다. 시리가 실행되면 마이크 단자 가까이에서 “오전 8시 반 알람 설정”, “오후 10시 알람 끄기” 등 원하는 명령어를 말하면 인식 후 알람 설정 또는 알람 끄기가 가능합니다.

 

2. 알람에 이름 설정하기

아침에 일어날 때부터 출근 전까지 일정한 간격을 두어 알람을 여러 개 설정해놓은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이렇게 아침에 기상하기 위해서 알람을 지정하는 것 외에 약 먹을 시간, 아이 유치원 버스 오는 시간 등 특정 시간을 기억하기 위해 알람을 설정해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설정된 알람이 여러 개 일수록 보기 좋게 정리하면 나중에 찾을 때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알람을 설정할 때 각 알람에 해당하는 이름을 붙여준다면 나중에 시간을 변경해야 할 때 해당 알람을 쉽게 찾아 변경할 수 있겠죠? 

2. 알람에 이름 설정하기_1

 <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알람 앱]을 찾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눌러 [알람 추가]를 합니다. 새 알람을 설정하는 화면이 뜨는데요, 알람이 울리기를 원하는 시간을 설정한 뒤 가장 하단에 위치한 [이름] 부분에 알람의 이름을 입력한 뒤 저장버튼을 누르면 알람 이름이 적용됩니다.

2. 알람에 이름 설정하기_2

 < iOS 설정 방법 >

iOS의 셋팅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홈 스크린에서 아날로그 시계모양인 [시계 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시계, 알람, 스톱워치, 타이머 네가지 메뉴 중 [알람]을 선택합니다. 우측 상단의 +를 누르면 새 알람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하단의 룰렛 모양의 숫자를 원하는 시간에 맞추고 오전/오후 메뉴를 설정합니다. 다음으로 [꼬리표] 메뉴를 선택하시면 해당 알람에 대한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번 째 이미지를 보면 확인할 수 있듯이 각각의 이름을 설정한 알람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쉽게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3. 듣고 싶은 음악으로 알람 설정하기

매일 아침, 기본으로 탑재된 알람 링톤(사운드)으로 일어나는 것보다 원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하시는 건 어떤가요?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는 기본 알람 링톤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곡으로도 알람음 사용이 가능한데요, 스마트폰에 음원파일이 저장되어 있다면 간편하게 알람음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듣고 싶은 음악으로 알람 설정하기_1

 <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

먼저 [뮤직 앱]을 실행시키면 많은 폴더들이 나열된 화면이 뜨는데요, 그 중 원하는 음악 파일이 있는 위치를 찾고, 알람음으로 듣고 싶은 음악 파일을 선택합니다.

3. 듣고 싶은 음악으로 알람 설정하기_2

음악 파일을 선택한 후 메뉴에서 [벨소리로 설정]을 누르면 ‘처음부터’와 ‘자동 추천’이 나오는데요, 음악의 특정 부분이 아닌 전체를 듣고 싶다면 ‘처음부터’를 선택하시고, 후렴이나 특정 부분을 듣고 싶다면 ‘자동 추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휴대폰 벨소리, 개인 벨소리, 알람음 3가지 중 알람음으로 선택하시면 알람 앱 화면이 뜨고, 해당 음악이 울리는 알람 시간을 선택 후 저장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3. 듣고 싶은 음악으로 알람 설정하기_3

 < iOS 설정 방법 >

iOS에서는 알람 메뉴의 왼쪽 상단에 위치한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다이얼을 돌려 알람 시간을 세팅한 후 하단에 [사운드]를 선택하시고, 사운드 화면 상단의 [노래선택]을 누르시면 아이튠즈 뮤직 라이브러리에 위치한 노래 리스트들이 나열됩니다. 원하는 노래를 선택하시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알람음이 적용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듣고 싶은 노래를 매일 매일 다르게 설정하여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지역에 따라 알람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 기능을 모르거나 사용한 경험이 없을 텐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알람 기능에는 특정 위치에 따라 알람이 울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3G, LTE, Wi-Fi 네트워크 접속 위치에 따라서 알람을 울리게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목포에 있을 때는 몇 시에 알람이 울릴지, 대전에 있을 땐 몇 시에 알람이 울릴지 위치를 선택해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답니다.  

4.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지역에 따라 알람 설정하기_1

 <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

앞서 설정하였던 것 처럼 [알람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눌러 알람 추가를 합니다. 알람이 울릴 시간을 설정한 뒤, 다음으로 하단의 [위치 알람]을 활성화 시킵니다. 돋보기 아이콘 옆에 위치 버튼은 GPS를 켰을 때 현재 자신의 위치를 찾아주며,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여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누른 뒤 완료버튼을 누르면 해당지역에 있을 때 설정한 시간에 맞춰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단, 네트워크 상태로 인해 정확한 위치 파악이 어려울 경우엔 위치 설정에 관계없이 알람이 울린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게 스마트폰 알람 시계 기능을 200%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음성을 통해 간편하게 알람을 설정하고, 알람에 이름을 붙여 보기 쉽게 정리하고, 듣고 싶은 음악으로 아침을 맞으며, 지역에 따라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알람 시계 기능들은 단순히 아침을 알리는 기능 이상으로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기억해두셨다가 여러분의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궁금이 2015.11.19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설명하신 지역 알람이 제폰에는 안보이네요. G2 Android 5.0.1 입니다. 옆사람이 쓰는 삼성 최신폰에도 없는거 같습니다. 특정지역에서만 알람을 쓰고 싶은데 안되네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