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추천]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121)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원하는 방 다 있다, 방 찾을 땐 다방!", ”선직방 후방문” 라는 문구, 들어보셨나요? 대부분 귀에 익숙하실텐데요, 이는 모바일 부동산 애플리케이션의 홍보 슬로건으로 오프라인에서 발품 파는 일 없이 부동산 매물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젊은 층에게 크게 어필하며 출시와 동시에 20-3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약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약 200개의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쏟아져 나올 정도로 관심은 대단하며 애플리케이션들간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중 가장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하여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위매물이 걱정된다면? <직방>                                                               iOS / 안드로이드 

직방_1

먼저 여러분께 소개할 애플리케이션은 <직방>입니다. <직방>은 크게 지도에서 방 찾기, 오피스텔 단지로 방 찾기, 지하철역으로 찾기로 나뉘어지는데요, GPS를 기반으로 하여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매물 관리가 시스템, 제도적으로 잘 갖춰져 있는것이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다음지도와 연계해 해당 매물의 위치정보를 로드뷰로 제공하여 선택한 매물이 있을 경우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방도 가능) 그럼 다음 단락부터 본격적으로 자세한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방_2

우선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까요?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iOS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한 뒤 실행하면 위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이 지도에서 방 찾기 / 단지로 방 찾기 / 지하철역으로 찾기 3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우선 지하철역으로 찾기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대 입구역’근처에 있는 물량을 확인하고 싶다면, 지하철 역으로 찾기를 누른 후 근방 5분, 10분, 15분 거리의 물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방_3

단지로 방 찾기의 경우 해당 지역을 검색한 후 지도 위에 그려진 오피스텔을 클릭하면 물량의 명칭과 수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지역 목록 보기를 누르면 해당 지역[단지]이 있는 모든 매물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기본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지도에서 방 찾기 또한 위 이미지에 있는 전체 방 보기 란을 클릭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직방_4

앞서 잠깐 언급했던 로드뷰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매물을 클릭 한 뒤 스크롤을 계속 내리면 지도보기 / 로드뷰보기로 나눠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로드뷰 보기를 누르면 앱 안에서 자동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원하는 매물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을때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테마별 매물 찾기는 <다방>                                                                   iOS / 안드로이드

다방_1

두 번째로 여러분께 소개할 애플리케이션은 <다방>입니다.  앞서 소개한 <직방>과 같이 관심 지역이나 지하철역, 대학가 등 위치에 따른 매물 등 다양한 부동산 매물 정보등을 제공하는데요, 가장 큰 특징은 반려동물 가능, 주차가능 등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테마별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360도 보기 기능과 이사 비교 견적받기, 주변 편의시설 보기 기능이 있어 오피스텔이나 원룸 주변 환경을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방_2

그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iOS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메인화면에 들어오면 테마별 검색 하기와 기능 별 아이콘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우선 이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특징인 테마별 검색하기 기능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log지기의 경우 위 첫번 째 이미지와 같은 테마별 검색하기 중 반려동물 가능을 선택하였습니다. 이후 자신이 현재 위치한 지역중 반려동물을 키울 수 있는 매물을 한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다른 위치 설정을 누르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여 살펴볼 수 있으며 목록보기를 누를 경우 목록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다방_3

앞서 말한 이사 견적 받기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는 이사모아와 결합하여 이사 견적 문의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매물을 누른 후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려줍니다. 주변 편의 시설 보기/이사견적받기 라는 선택창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사견적받기 버튼을 누른 후 원룸이사/가정이사/사무실이사/보관이사 등과 같은 이사 종류와 평수 등을 설정하고 해당 사항에 맞게 입력한 후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이사견적을 전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은 완료됩니다.

주변 편의시설 보기를 누를 경우 지하철역, 편의점, 카페, 은행, 관공서가 해당 물량에서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근접해 있는지 알 수 있어, 생활 편의성 정도를 쉽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맞춤 매물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방콜>                                                    iOS / 안드로이드

방콜_1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소개할 애플리케이션은 <방콜>입니다. 이 또한 원룸부터 쉐어하우스까지 대한민국 모든 방의 전월세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인데요, 가장 큰 특징은 맞춤 매물 알림 서비스에 원하는 지역, 가격대를 등록해두면 매일 맞춤매물 정보를 푸쉬로 받아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또한 개인회원의 경우 무료로 홍보할 수 있어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방을 내놓고자 하는 이용자는 누구나 방콜 앱과 홈페이지에서 직접 방을 등록할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가 등록한 매물은 중개매물로 개인이 올린 매물은 직거래로 각각 구분되어 등록됩니다. 

그럼 사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iOS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메인화면을 보시면, 지도에서 방찾기 지하철/대학교/지역명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각자 자신이 맞는 형식으로 방 구하기를 누르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방/다방과 동일) 

방콜_2

여러분께 <방콜>은 방 등록하기 기능이 특화되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설정법 또한 지나칠 수 없겠죠? 메인화면 오른쪽에 있는 햄버거모양의 설정화면을 클릭한 후 방 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이후 소재지 및 기본정보 를 간편하게 입력합니다. 스크롤을 내려 방 설명을 입력하고, 방사진을 최소 3장 이상 등록하면 모든 과정은 완료됩니다. 

방콜_3

맞춤매물 정보를 푸쉬로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드렸는데요,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매물 목록으로 들어가면 하단에 이 지역 즐겨찾기 추가 / 이 지역 방등록 알림 설정 / 방 정렬등으로 나뉘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탭하면 자신이 현재 보고 있는 지역의 즐겨찾기, 방 등록 알림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늘 Blog지기와 함께 방구하기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살펴본 애플리케이션들은 각자 비슷한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요, 그 안에서도 허위매물에 강한 <직방>, 편의 시설 확인에 유리한 <다방>, 맞춤 매물 정보를 푸쉬로 받아 볼 수 있는 <방콜>등 특징을 잘살펴보시고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최근 모바일 부동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허위매물/사기와 관련해한 사건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니, 꼼꼼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와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