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19. 11:00

여름 휴가철 IT기기 관리법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벌써 8월의 중순이 찾아왔습니다. 이에 따라 휴가를 다녀오신 분들도, 앞으로 가실 분들도 많으실 거라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아직 휴가 계획중이신 분들을 위한 스마트폰이나 디카와 같은 IT기기 관리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사진 등을 찍기 위해 휴가철에 필수적인 제품이지만 자칫 잘못 관리하면 기기가 고장나는 등 큰 낭패를 볼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가 여름 휴가철 IT기기 관리부터 물, 습기에 노출되었을 때의 대처방안까지 속속들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 휴가철, IT기기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법

스마트폰 이미지

IT기기가 무엇에 약한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물, 습기 그리고 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오래 통화를 한다거나, 게임을 오랫동안 했을 때, 노트북을 장시간 켜 놓는다면 IT기기들은 금새 뜨거워지고 마는데요. 이처럼 IT기기는 온도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요즘처럼 낮 기온이 30~36도를 웃도는 폭염에는 IT기기에 더욱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특히 텐트 안, 자동차 안의 경우 직사광선에 노출될 위험이 굉장히 높으므로 이를 숙지하신 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콘센트 이미지

여름 휴가철에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비우게 되는데요. 집을 비울 때에는 비가 올 가능성을 염두하여 반드시 IT기기의 배터리를 분리하고 습기 제거 용품과 함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IT기기의 전원 플러그를 뽑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사고예방과 전력수요가 많은 여름철, 전기료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비가 올 때 누전으로 인한 감전이나 화재의 위험도 존재하므로 컴퓨터, 텔레비전 등과 같은 기기의 전원 플러그를 뽑아 사전에 예방을 하시고, 창문은 꼭 닫아두어 IT기기나 콘센트에 물기가 스며들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름 휴가철, IT기기 올바르게 가방 꾸리는 법

바캉스 이미지

휴가철 짐을 꾸리는 것은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위한 하나의 과정입니다. 이번엔 짐을 꾸릴 때 IT기기는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전자기기는 따로 가방에 넣어 보관해야 합니다. 이는 다른 무거운 짐들에게 눌리거나 습도나, 온도들의 영향을 최대한 덜 받기 위해서인데요. IT기기를 넣은 가방에 신문지나 기타 종이로 채워주면 가방 내의 온도 상승을 막을 수 있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둘째, 이어폰, MP3등 소형기기를 위한 방수기능 보관함이 없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밀폐용기에 보관하여도 좋습니다. 이는 습기와 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셋째, 휴가철 꼭 필요한 카메라 역시 열과 습기에 약해 카메라 전용가방에 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만약 카메라 전용 가방이 없을 시 밀폐 용기에 실리카겔과 함께 넣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IT기기가 물에 빠졌을 시 대처법

노트북 이미지

위와 같은 주의사항을 모두 지켰음에도 불구하고 계곡이나 바닷가에 놀러 갔을 때 물에 IT기기가 빠질 수 있는데요. 물에 빠진 IT기기 대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IT기기가 물에 빠졌다면 절대 전원을 먼저 켜서는 안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본체와 배터리를 분리하여야 합니다. 배터리뿐만 아니라 메모리카드 등 분리할 수 있는 부분이 재빨리 분리한 후 마른 수건 또는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잘 닦아주어야 합니다. 만약 헤어 드라이기로 말리는 경우라면 뜨거운 바람이 아닌 찬바람으로 말리는 게 이롭습니다. 바닷물에 빠졌다면 염분으로 인해 기기 내부가 부식되어 망가질 수 있으니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마른 수건이나 천으로 구석구석 닦아준 뒤 AS센터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번개 이미지

또한 번개가 심하게 치는 날은 컴퓨터를 비롯해 주요 IT기기의 플러그를 뽑아 놓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원코드뿐 아니라 랜선이나 안테나선 등 외부와 연결되는 모든 전선은 분리 하는것이 좋은데요, 번개가 치면서 전선을 통해 전류가 과하게 흘렀을 때 공급장치나 그래픽 카드 등이 손상됨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물에 빠지는 걱정이 필요 없는 스마트 방수 아이템

방수 IT기기 웹백 이미지

<출처 : matadorup>

물과의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 방수팩이 개발되었는데요. 조금 새로운 방수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마타도르 드롭렛 웹백(Matador Droplet Wet Bag)’인데요. 손에 쏙 들어갈 만큼 작은 크기를 가졌지만 안에는 가로 230mm, 세로 270mm짜리 3리터 용량을 지원하는 방수팩이 들어있어 어디서나 손쉽게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젖은 물건을 운반하기에도 용이합니다. 휴가철 바다나 계곡에서 쓰기 좋으며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침수를 막을 때에도 쓰임새가 용이한 제품으로, 평소에는 열쇠고리로 활용하다가 필요할 때 곧바로 꺼내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여름 휴가철 IT기기를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쪼록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욱 더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위해 알아본 오늘의 IT정보, 조금만 더 주의를 기울여주신다면 어느 때 보다 알찬 여름 휴가철을 보내실 수 있겠죠? 그럼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 전달을 약속 드리며, 이만 Blog지기는 물러나겠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