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 활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가을도 성큼 다가왔습니다.  요즘 같은 때엔 상쾌한 공기 마시며 걷고 싶고, 가을 데이트를 만끽 하고 싶은데요, 오늘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추억을 담기 위한 스마트폰 Tip, 스마트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격자 및 안내선 모드를 활용하여 황금분할을 맞추자

스마트폰 카메라는 대부분 자동으로 기능들이 맞춰져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유용하게 활용되는 것은 바로 격자모드(안내선 모드,이하 격자)입니다. 격자모드는 화면에서 가로와 세로의 비율을 맞추는 흰 줄을 지칭하는 것으로 기준선을 중심으로 화면을 어떻게 구성하고 피사체를 사진의 어디에 배치할 것인지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배경화면 또는 인물사진을 촬영하는데 있어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초점 및 노출 안드로이드 설정법_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카메라를 실행 한 후 설정을 눌러줍니다. 

격자 안드로이드 설정법_2

설정 화면을 누른 후 안내선 부분을 클릭하여 활성화시키면 완료됩니다.

<아이폰 설정 방법>

격자 아이폰 설정법_1

 아이폰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간 뒤 스크롤을 내리면 '사진 및 카메라'가 있는데요,

격자 아이폰 설정법_2

사진 및 카메라에서 '카메라'부분에 있는 격자를 활성화 시키면 모든 과정은 완료됩니다.

TIP: 격자모드를 실행 한 후 왼쪽에서 1/3로 피사체를 치우치게 하면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초점과 노출은 꼭 활용하자

사진 찍을 때 빛은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빛의 양에 따라 야외나 실내의 사진도 전혀 다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초점과 노출인데요, 초점은 찍고자 하는 피사체를 좀더 명확히 잡을 수 있습니다. 노출은 밝기에 따라 어둡게 혹은 밝게 찍히는 사진의 색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명확하고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촬영하는 동시에 초점과 노출을 사진에 특성에 맞게 활용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초점 및 노출 안드로이드 설정법_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카메라를 실행 한 후 설정을 눌러줍니다.  

초점 및 노출 안드로이드 설정법_2

앞서 살펴본 격자 및 안내선 모드 활용하기 처럼 노출값은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방법>

초점 및 노출 아이폰 설정법_1

아이폰의 경우, 노출과 초점이 연동되어 있으므로 카메라를 실행한 후 한 곳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자동 노출 / 자동 초점 고정이라는 메시지가 뜨며 카메라를 움직여도 고정되어 있어 새로 조정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셔터, 떼어내는 것도 타이밍이 있다
흔히 사진을 찍는 순간(셔터를 누르는 순간) 흔들림 때문에 초점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멋진 사진을 찍으려 해도 손떨림이 들어간다면 훌륭한 사진을 망쳐버리기 쉽상인데요, 안드로이드폰은 카메라 메뉴바에서 손떨림 보정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 떨림 보정 기능을 선택하더라도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순간 흔들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셔터를 누르는 순간 초점이 나가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손가락을 떼어낼 때 사진이 찍히기 때문에 셔터를 누르기보다는 살짝 떼어내는 것이 흔들림을 줄여주는 중요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방법> 

셔터 활용 안드로이드 법_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카메라를 실행한 후 설정을 눌러줍니다.

셔터 활용 안드로이드 법_2

설정을 눌러 준 후 카메라 부분을 클릭하면 스마트폰 손떨림 보정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성화시키면 완료됩니다.

<아이폰 설정 방법>

셔터 활용 아이폰 법_1

아이폰의 경우 카메라를 실행 한 후 셔터를 누르는 것보다는 살짝 떼어내는 것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파노라마를 활용하자

넓은 배경을 작은 카메라 렌즈에 모두 담고 싶을 때, 카메라를 이리저리 옮기거나 무조건 뒷걸음질로 앵글을 잡아본 기억이 한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불편함을 한번에 해소해주는 기능이 바로 파노라마 기능인데요,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카메라를 좌우로 비추며 가로로 길게 한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갔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겠죠?

<안드로이드/아이폰 설정 방법>

파노마라 안드로이드/아이폰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파노마라 촬영방법은 카메라 설정에서 촬영모드로 돌아간 뒤 파노라마를 설정하는 것으로 간단한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가로로 쭉 길게 촬영하는 것으로 안드로이드/아이폰 모두 동일합니다. 

 

사진효과를 UP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 

사진효과를 Up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여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정은 물론 인물, 배경에 따른 맞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사용법으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카메라 앱 중 사용하기 편리한 앱을 선별하여 Blog지기가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분께 소개할 앱은 카메라360입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카메라앱으로 셀프 인물 모드, 재미모드, 색상 변화 등의 변화와 깔끔한 색상구현 및 자동보정이 가능하여 후보정은 물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 소개할 앱은 B612인데요, 이 앱은 특히 셀카에 특화된 앱으로 64개의 필터로 다양한 효과는 물론 다른 앱들과 달리 화면을 길게 누르면 약 3초간의 셀카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할 촬영이 특화되어 있다는 것도 이 앱의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소개할 앱은 캔디 카메라인데요, 한번의 터치로 아름다워지는 뷰티 기능과, 감성적이고 개성있는 실시간 필터, 또한 조용한 카메라, 즉 무음 으로 촬영할 수 있어 남들에게 눈치 보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스마트폰 카메라 200%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엔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점점 좋아지면서 따로 디지털 카메라를 꺼내기 보단 스마트폰으로 직접 사진을 찍는 일이 늘어났는데요, 오늘 살펴본 다양한 Tip과 함께 멋진 추억을 가득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