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7. 13. 09:29

 

 

 

얼마 전 갑작스러운 폭우에 벌써 장마인가 했는데 다시 내리쬐는 햇빛에 어리둥절하죠? ^^

본격적인 장마가 오기 전에, 습기에 민감한 가전제품 관리법을 알아두신다면

잔고장 없이 오랫동안 잘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장마철 가전제품 고장 예방! 통풍 조절과 습기 제거

#  가전제품은 벽에서 10cm 가량 간격을 두고 설치해 주세요! 혹시라도 스며든 물기가 가전제품에 옮겨갈 수 있어요.

#  창가에 기기를 배치하지 마세요! 갑자기 빗물이 들이칠 수 있는 창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TV와 오디오, 냉장고 뒤쪽에는 습기/ 곰팡이 제거제를 넣어 두세요.

#  잘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도 장마철에는 3~4일에 한번씩 가동해 주세요. (열로 인해 습기가 제거 됩니다)

#  세탁기를 사용한 후에는 뚜껑을 열어 통풍, 건조시켜 주세요 (습기로 인한 곰팡이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TV나 오디오 위 장식덮개는 통풍을 방해하니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  번개가 치는 날엔 가전제품의 전원 코드를 뽑아 과전류로 인한 손상을 입지 않도록 합니다.

#  가전제품이 폭우나 수해로 물에 젖으면, 전선을 빼고 뒷면을 열어 깨끗한 물로 오염 물질을 세척한 뒤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립니다. 보통 2-3일 햇빛에 말리면 90%정도 건조되지만 반드시 AS센터에서 점검을 받으세요.

 

  

                                                                                                    이미지 출처 : flickr(LGEPR)

 

가전제품의 고장은 대부분 내부에 차는 습기 또는 작동시 발생하는 열에 의한 것입니다.

따라서 가전제품의 통풍조절과 습기제거에 신경을 써 주셔야 해요~

매일 매일 사용하는 PC나 노트북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무덥고 습기찬 장마철에 꼭 필요한 PC 관리에 대해서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장마철 안전한 TV관리

#  TV는 열을 많이 발생시키키에 '방열을 위한 구멍'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장비나 벽에 밀착하지 말아 주세요.

#  TV에 주변기기를 연결할 경우, TV의 전원은 끈 상태에서 연결해 주세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LCD/PDP와 같은 HDTV는 TV 앞면이 생각보다 많이 약합니다. 날카로운 부분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앞면을 닦을 때엔 전용 크리닝제를 사용해 주세요.

#  장마철엔 통풍이 잘 안되는 TV 뒤쪽이나 TV장식장 안에 습기제거제를 놓아 두세요~

#  집중호우시 낙뢰나 번개가 치면 순간적으로 과전류가 전선이나 TV안테나를 따라 흐를 수 있으므로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 플러그를 뽑아 두세요~

 

 

더위와 습기로 부터 PC관리

#  PC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벽과 PC의 간격을 10cm 이상 띄워 열이 잘 배출되도록 합니다.

#  10시간 이상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고, 장시간 작업을 하지 않을 때에는 가급적 전원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노트북은 데스트탑보다 내부 부품 밀도가 높아 열에 민감하므로,

    노트북이 많이 뜨겁다고 느껴지면 방열패드(쿨러)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장마철 PC를 일주일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하루 약 20분 정도 사용하여 PC내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  노트북은 노트북 가방에 방습제를 넣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  장시간 집을 비울 때엔 전원 코드를 뽑아 두세요~

#  폭우나 침수등으로 PC가 물에 잠겼다면 전원을 켜지 말고 PC케이스를 열어 이물질을 제거 후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완전히 마른 후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여부를 AS센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C도 더위 탑니다~~ ^^'  이미 체험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PC는 덥거나 습하면 쉽게 고장나게 돼요.

무더운 환경에 있을 경우 열기로 인한 과부하가 발생하여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눅눅한 습기 때문에 컴퓨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장마철에 PC내부 및 주위환경을 점검은 꼭~~! 필요하답니다. ^^

 

가전 제품 중에서 여름철 전력 소모가 가장 많은 것이 바로 냉방가전이죠.

가전 관리도 중요하지만, 에너지 절약도 꼭 필요한 이때~~!

SK브로드밴드와 함께 냉방가전 전기료 절약법도 함께 알아 봅니다.

  

  

이미지 출처 : flickr(401(K) 2012)

 

냉방가전 전기료 절약법

#  에어컨 청소만 잘 해도 절전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8시간 사용시 주 1회, 하루 3~4시간 사용시 2주에 한번 정도 필터 청소를 해주세요.

    평균 5%정도 절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커튼과 블라이드로 직사광선을 차단해도 에어컨 냉방 효과를 15%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사용시 전력소비가 높은 가전제품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

    전자레인지, 진공청소기, 다리미 등 전력 소비가 높은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정전이 될 수 있습니다.

 

 

 

고온다습한 여름 날씨~

우리집의 가전제품들도 시원하고 포송포송한 여름 날 수 있도록 신경써 주세요~ ^^

 

 

참고 :

삼성 장마철 가전관리

TG삼보 기술연구소 '장마철 PC관리'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