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웹 페이지를 저장하는 4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J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의 유용한 Tip과 How to를 들고 왔는데요. 바로 스마트폰에서 웹 페이지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나 iOS 기기로 웹 페이지를 보다가 저장하고 싶은 페이지를 발견했을 때! 북 마크가 아닌, 통째로 페이지를 보관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는데요. 쉽게 저장하는 방법 4가지를 Blog지기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버전 둘다 소개해 드릴 테니, 지금부터 Blog지기를 따라오세요!

 

1. 읽기 목록에 웹 페이지 추가하기 _ iOS

블로그 이미지 1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용 사파리에서 웹 페이지 북 마크는 단순히 URL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것은 네트워크의 연결이 끊어질 경우 북 마크에서 페이지를 불러와도 오류메시지만 표시될 뿐인데요. 첫번째 방법은 이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읽기 목록에 웹 페이지 추가하기방법입니다. iOS 읽기 목록 기능의 장점은 웹 페이지의 스냅샷을 단말기 로컬로 저장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인데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읽기 목록에 웹 페이지를 저장하려면 사파리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열고 화면 하단의 동작 버튼을 누른 다음 [읽기 목록에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2. 웹 페이지를 PDF로 저장하기 _ iOS / 안드로이드

블로그 이미지 2

두번째로 소개드릴 방법은 PDF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PDF 버전으로 저장된 페이지는 경우에 따라 엉성하고 조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의 장점은 디지털 인쇄본으로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온라인에서 페이지가 사라져도 그것과 관계 없이 웹 페이지를 그대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iOS에서는 ‘PDF’로 저장 옵션이 따로 없지만 동작 버튼 아래에 PDF저장 기능을 추가해주는 PDF 관련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사파리에서 웹 페이지를 열고 동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윗줄에 있는 [PDF파일을 iBooks에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역시 방법은 동일합니다. 오른쪽 하단의 점 세개 버튼을 누르고, [PDF로 저장]을 클릭하시면 간단한 방법으로 PDF저장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3

세 번째 방법입니다. 가끔 웹 문서를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웹에 나와있는 텍스트를 친구와 공유하고 싶으실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웹 페이지의 텍스트를 직접 모두 선택하여 이메일을 붙여 넣는 방법도 있지만 꽤 번거로운 작업인데요. 이 방법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공유할 문서를 사파리에서 연 다음 [리더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작 버튼을 클릭한 뒤 [메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리더 보기 버전 전체가 이메일 본문에 들어가고, 맨 앞에는 링크가 표시됩니다.

 

4. ‘지저분한 요소를 제거한’ 웹 페이지 저장하기 _ iOS / 안드로이드

블로그 이미지 4

마지막은 앱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웹 페이지를 저장할 때 불필요하거나, 지저분한 요소를 모두 빼고 웹 페이지의 핵심 내용만 저장하고 싶을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웹 문서 텍스트를 보관하는 더 효과적인 방법은 웹 문서를 정리해서 저장해주는 별도의 오프라인 리더 앱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추천할만한 오프라인 리더 앱으로는 [인스타페이퍼, 리더 빌리티, 포켓] 등이 있으며 각각의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버전 모두 제공됩니다. 이렇듯 오프라인 리더 앱을 사용해 저장한 문서는 원래의 웹 페이지가 제거된다 하더라도 영구적인 보관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스마트폰에서 웹 페이지를 쉽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쪼록 여러분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가끔 우리는 북 마크를 해 놓고도 그 웹 페이지가 사라져 알 수 없는 주소입니다가 표시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지금 소개 드린 방법이라면 웹 페이지가 사라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