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혹시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가요? 최근 정말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과 살아가고 계시는데요. 이에 맞춰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제품, 서비스들은 물론 어플리케이션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주목! 반려동물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추천 3선!!



#강아지, 고양이들을 위한 커뮤니티, '펫북'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반려동물 어플리케이션은 펫북입니다. 펫북은 강아지, 고양이를 사랑하는 분들의 커뮤니티를 위한 SNS 어플리케이션인데요. 반려동물의 사진 그리고 관련된 기록을 남길 수 있어 함께한 추억을 모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의 반려동물 생활을 살펴보며 함께 정보를 교류할 수 있습니다. 또 단순히 일반인들의 정보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의료, 훈련 관련 전문가의 정보도 주기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정보 수집에 유용하죠. 반려동물의 스마트 인식표와 연동도 가능한데요. 위치 전송이 가능한 스마트 인식표와 앱을 연동해놓으면 실종된 반려동물 위치를 앱을 통해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내 주변 동물병원과 애견카페를 한번에! '펫프렌즈'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이 늘면서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반려동물 전용 병원, 미용실은 물론 펜션, 분양소, 훈련소, 장례식장, 카페 등 굉장히 많죠. 그러나 어디에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는지 모두 알기는 힘든데요. 그래서 출시된 어플리케이션이 '펫프렌즈'입니다. 펫프랜즈는 국내 최초 위치 기반 반려동물 모바일 어플로 이용자 주변의 반려동물 관련 상점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치뿐 아니라 상점 사진, 후기, 영업시간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상점 주인과 채팅 상담도 할 수 있습니다. 또 펫프랜즈에 등록된 상점 중 펫프랜즈 이용자만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답니다. :)



#어플로 챙기는 반려동물 건강, '인투펫'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인투펫'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관리하고 기록하는데 도움을 주는 어플입니다. 동물 병원과 연동하여 건강 수첩을 스마트폰으로 관리할 수 있죠. 따로 기록하지 않아도 동물 병원의 진료 기록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진료 예약 확인, 예방 접종 정보 등을 알 수 있어서 반려동물의 건강에 관련하여 모르거나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챙겨준답니다. 국내 동물병원 전자 차트 점유율 1위인 '인투벳'과 연결되어 있는 어플이기 때문에 많은 병원들과 연동이 가능하니, 자주 이용하는 동물 병원과 연동하면 편리하죠. 또 병원 연동뿐 아니라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얻기에도 유용합니다.


지금까지 반려동물 어플리케이션 '펫북', '펫프렌즈', '인투펫'을 알아 보았는데요. 반려동물을 위해서 하나쯤 다운로드 해놓으면 반려동물을 더 아끼고 사랑주는 주인이 될 수 있겠네요. 아, 그리고 반려동물 어플과 더불어 SK브로드밴드 B tv에서 제공하는 채널 'DOG TV'도 함께 함께 하면 더 좋고요! 지금 'DOG TV' 월정액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확인하시길 바라요!

■ DOG TV 월정액 이벤트 : <클릭>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