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 직장인의 영원한 애증의 관계, 엑셀에 관련된 인쇄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엑셀만큼이나 직장인 그리고 대학생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프로그램인 파워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아두면 작업 속도가 두 배로 빨라질 정도로 유용한 기능을 4가지 알려드릴 테니, 두 눈 크게 봐주시길 바라요. :D



#간단한 건 포토샵도 필요 없지, '투명한 색 설정'

배경색과 맞지 않는 이미지를 넣었을 때의 그 부조화는 견디기 어렵죠. 그러나 또 포토샵으로 배경을 제거하는 것은 귀찮고 말이죠. :( 그런데 파워포인트로도 간단히 배경 제거가 가능하다는 사실! 이미지를 클릭 후, 서식 탭의 색에 들어가 보세요. 투명한 색 설정이 보이실탠데요. 그 기능을 선택한 후 이미지의 배경을 클릭하면?!


짠! 이렇게 배경이 제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간단하죠? 하지만 복잡한 이미지는 조금 어려우니 참고 바랍니다.




#한 번에 글씨를 똭!! 바꾼다, '글꼴 바꾸기'

두 번째로 알려드릴 '글꼴 바꾸기'는 더 쉽습니다. 홈 탭의 가장 우측에서 볼 수 있는 '바꾸기' - '글꼴 바꾸기'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현재 설정되어 있는 글꼴 중 바꾸고 싶은 글꼴을 '현재 글꼴'에서 선택, 그리고 바꿀 글꼴을 '새 글꼴'에서 선택하여 바꾸기를 누르면 끝! 하나하나 텍스트의 글꼴을 바꾸는 번거로움 없이 문서 전체의 글꼴을 한 번에 바꿀 수 있답니다. 빠른 업무 처리에 상당히 도움 되는 기능이겠네요. :)



#각각의 사진 또는 그림 사이즈 맞추기가 어렵다고?!, '그림 바꾸기'

여러 사진을 ppt에 담을 때 번거로운 것 중 하나는, 각각의 사진 크기를 동일하게 만드는 것이죠. 여기 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하나의 이미지를 Ctrl+ C, V 또는 Ctrl + 마우스 드래그로 똑같이 복사하여 만들어놓습니다. 그리고 바꾸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여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면, '그림 바꾸기'라는 기능이 보이실탠데요. 그 기능을 선택하면 바꾸고 싶은 이미지를 고를 수 있죠.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위처럼 간단하게 크기가 동일한 이미지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단하죠?



#원하는 도형이 없으면 만들면 되지!, '세이프 결합과 병합'

파워포인트에는 도형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이 있죠. 그러나 내가 원하는 모양의 도형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러분께서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먼저 기능 추가를 해야 하는데요. 파워포인트의 옵션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선택합니다. 그곳에서 모든 명령에 있는 '세이프 결합'을 추가해주면 기능 추가 끝! 이제 원하는 도형의 형태를 기본 도형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 도형들을 선택 후 좌측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세이프 결합'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도형 관련 다양한 기능들이 목록으로 제시되는데요. 우리는 도형을 합치는 기능을 사용할 예정이니 '병합'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하나의 도형으로 완성이 되죠. Blog 지기는 간단한 도형을 만들어보았지만,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형태가 있다면 직접 만들어보시길 바라요!



지금까지 간단하지만 업무 효율을 팍팍 올려 줄 파워포인트 기능 4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정보는 다같이 공유하는 것 잊지 마시길 바라요! Blog 지기는 다음번에 더 유용한 정보를 드릴 것을 약속하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