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2 이야기를 준비했어요.

 

26일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의 후속 제품 갤럭시 노트2’를 세계 최초로 국내에 출시했죠! 

신제품 갤럭시 노트2의 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1.6㎓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을 달았고,

3100mAh(밀리암페어시) 배터리를 장착해 16시간 이상 연속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는 전작보다 화면 크기를 0.2인치 키워 5.5인치가 됐고S펜 활용도를 높였답니다.

화면은 둘로 나눠 동영상 · 인터넷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실행할 수 있는 '멀티윈도' 기능도 처음 탑재되었습니다.

다양한 특징이 있겠지만 강력해진 S펜의 활용과 넓어진 화면 사이즈에 주목해 볼게요~!

 

 

업그레이드 된 갤럭시 노트2의 S펜 기능 


펜을 꺼내면 바로 실행되는 S노트! 통화할 때나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언제 어디서나 메모 가능하죠!

S노트는 기본 노트 외에 다양한 템플릿을 넣었습니다. 사진 뒷면에 간단한 메모를 넣을 수 있는 '포토노트'나

S플래너를 손글씨로 기록할 수 있는 '핸드라이팅'은 S펜의 아날로그적 감성을 극대화한 것입니다.  

펜 반응은 1세대 제품보다 더 부드러워졌고 눌러서 쓸 때 선 굵기의 변화도 자연스러워졌다는 평입니다. 

 

 

 

 

제품 크기는 그대로지만, 더 커진 화면!


갤럭시 노트2는 전작 갤럭시 노트의 5.3인치 화면보다 더 커진 5.5인치 화면을 탑재했습니다.

현존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큰 사이즈죠. 하지만 가로 폭은 전작에 비해 오히려 2.45mm 줄었습니다.

한 손으로 쥐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크기죠.

 

 

 

화면비율 16:9의 갤럭시 노트2


제품 크기는 그대로지만, 넓어진 화면!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바로 화면 비율이에요.

갤럭시 노트2의 화면비율은 16:9! 전작 갤럭시 노트의 화면 비율은 16:10이었죠. 

16:9 화면비를 채택한 제품은 16:10 화면비를 채택한 제품보다 가로 폭은 좁아지고, 세로 길이는 늘어났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해상도. 전작의 경우 1280x800이었고 이번 신제품은 1280x720라는 점.

 

 

두께는 9.5mm이며 무게는 183g (전작은 두께 9.65mm, 무게는 182g)

무게는 DMB 모듈을 탑재하여 해외용 모델보다 3g 정도 늘어났다고 해요.

또한 5.5인치 크기의 화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멀티윈도'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멀티윈도는 화면을 분리해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죠~!

 

 

신기능으로 무장한 마법같은 노트 갤럭시 노트2! 비싼 출고가격에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16:9의 비율에 141mm로 시원하게 넓어진 화면~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만나

더 생생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갤럭시 노트2' 4mm의 슬림한 외형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고 있으니~

한번쯤 체험해 보고 싶어지는 모델입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