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방학 동안 짧고 굵게 벌자! 단기 알바 어플 추천>


새해가 되면서 변한 것, 바로 ‘최저임금’입니다.


지난해 7,530원이었던 최저 시급이 2019년부터는 8,350원으로 인상되면서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기가 빠듯해진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래도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위해 벽에 붙어있는 전단지를 보며 발품을 팔았던 예전과 달리, 현재는 구인 및 구직 앱의 등장으로 집에서도 편하게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는 예비 알바생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단기 알바 어플>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알바콜


국내 최초의 취업포털 사이트 ‘인크루트’에서 출시한 구인, 구인·구직 어플 <알바콜>입니다.


<알바콜>에서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사람들은 장황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쓸 필요 없이 프로필만 간단하게 작성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알아볼 수 있고, 사장님들도 휴대폰 번호로 간편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알바콜>을 통해 면접을 보면 5,000원의 면접 교통비가 제공되어 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더욱 줄여준답니다.


사장님들은 빠른 면접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예비 아르바이트생들은 알바 자리를 쉽게 구할 수 있어 일석 이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알바콜>.


다만 현재 <알바콜>에서는 면접일을 선택하면 취소할 수가 없으니, <알바콜>에서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한다면 약간은 신중해질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알바콜>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iOS : <클릭>




#급구


아르바이트라고 하더라도 내 능력에 맞는 일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네이밍부터 긴박감 넘치는 <급구>를 설치해보세요!


자신의 경력 등록을 통해 관심 직종을 추가하거나 관심 업체를 등록하면 <급구>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단기 알바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용자가 관심 업체로 등록하면 사장님과 아르바이트생은 나만의 인력풀을 구성하고, 따로 연락 없이도 서로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 단기 알바를 빠르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급구>에서는 ‘바로 출근 요청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인력난이 시급한 사장님들에겐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취업만큼이나 험난한 알바 구하기, 오늘부터는 <급구>와 함께해보는 건 어떨까요?



■ <급구>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iOS : <클릭>




#SOON: 쑨


학기 중에는 공부에 매진했으나 방학이 시작되면서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대학생들이 거리에 넘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시기에는 단기 알바 자리를 찾기가 하늘의 별 따기 수준인데요.


<SOON: 쑨>에서는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알바 자리가 당신에게 직접 찾아갑니다.


사실 <SOON: 쑨>은 구직자보다 아르바이트생을 찾는 사장님들에게 더 유용한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근무 형태, 시간, 위치, 시급, 인원 정도만 입력하면 지원자 리스트를 보여주고, 이 중 원하는 지원자에게 연락하면 되거든요.


본격적으로 시작된 겨울 방학. 

단기 아르바이트 자리가 필요한 대학생, 급히 알바가 필요한 사장님은 단기 알바 매칭 서비스 앱 <SOON: 쑨>에서 밀당없이 서로를 찾아보세요.



■ <SOON: 쑨>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iOS : <클릭>




최근 출시되는 구인 구직 어플들은 위치는 물론 직종부터 원하는 업무 시간과 시급까지 지정해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보다 훨씬 편리하게 원하는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자리가 없다고 불평만 해선 안 되겠죠?

지금 바로 스마트폰에 <단기 알바 어플>들을 설치해 알바의 신이 되어보세요!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