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SK브로드밴드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 시상식 최고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펼친 주인공은 누구?>


2019년 1월 16일 수요일! 

SK브로드밴드 본사 10층 B 스퀘어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드는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의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은 부모님과 아이가 한 팀이 되어 동화를 만들고, 아이가 이야기에 어울리는 그림을 그려 참여하는 온 가족 참여형 공모전이었습니다. 총 상금도 무려 700만 원에 이르는 그야말로 Big 이벤트였는데요! 


상금 뿐 아니라, 수상작들은 B tv 키즈 ‘살아있는 동화’의 콘텐츠로도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만든 동화책이 우리집 TV에 나온다니, 정말 재미있겠죠?




지난 11월부터 진행되었던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은 제43회 <서울 국제 유아 교육전> B tv 키즈 부스를 통해 본선 진출작 10 작품을 전시하였습니다. 


또,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인기투표를 진행하였는데요.  본선까지 진출한 작품답게 모두가 열띤 지지를 받으며 현장에서는 박빙의 승부가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현장에서는 본선 진출자들에 한하여 전문가들의 멘토링도 이어졌습니다.


‘심조원’ 동화작가님부터 도서출판 <천 개의 바람> ‘최진’ 대표님, ‘이은영’ 아트디렉터님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합세하여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의 성공을 기원하며 성심성의껏 멘토링을 해주셨답니다. 





작품에 대한 설명, 스토리를 제작한 배경, 그림을 직접 그린 아이들과의 에피소드 등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셨고, 멘토단은 따뜻한 격려와 시선으로 더 좋은 동화를 만들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등 연신 훈훈함이 오갔다고 합니다.


성공적인 1차 멘토링 후,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는 추후 2차 멘토링도 진행했습니다.



1차 멘토링과 달리 2차 멘토링에서는 사뭇 진지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흐르는 듯하지만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고의 작품을 완성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이 사진에서도 여실히 나타나는데요.



멘토링에 참가했던 한 어린이는 이렇게 생각나는 것을 바로 그림으로 표현도 해보며 '살아있는 동화'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두 차례의 멘토링까지 거쳐서 수상하게 된 작품들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 5편을 공개했습니다.


아침부터 남산을 뜨겁게 달궜던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 시상식, 영광의 수상작들을 지금부터 만나 보겠습니다!





이번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에 참여한 고객들은 바다, 정글, 우주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한 뒤, 동화의 스토리를 만들고 아이가 직접 그린 동화 장면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전문가 분들의 멘토링을 거름 삼아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의 대상은, 두구두구두구!!


막내가 그린 그림에 첫째 아이가 이야기를 붙이고 아버지가 힘을 보태 만든 가족들의 작품, <선글라스 낀 물고기>가 그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상을 거머쥔 ‘남윤영’님의 경우 막내가 그린 그림에 첫째가 이야기를 붙이고 남편도 거들면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샀는데요.


어떻게 알고, 어떻게 쓰시게 되었는지? ‘남윤영’님의 인터뷰 내용을 소개 드립니다.


Q. 공모전을 알게 된 경로는 무엇인가요?


“공모전이 열렸던 <더콘테스트> 회원으로, <더콘테스트>에서 발송하는 뉴스레터를 통해 처음 공모전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Q. <선글라스 낀 물고기>는 어떻게 쓰게 되었나요?


“예전에 막내 아이가 그림을 그렸는데, 이 그림으로 언젠가 동화를 쓰면 좋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마침, <B tv 살아있는 동화 Creator! 공모전>을 알게 되었고 '이 그림으로 쓰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가 그린 그림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우여곡절을 넘기고 탄생하게 된 <선글라스 낀 물고기>. 물론 탄생하기에는 많은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지만 더할 나위 없이 멋진 동화책이 되었네요!



<먹보쟁이 블랙홀(우수상)>                                                              <별님을 만드는 황금 토끼(우수상)>



공모전 수상자 분들께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었고, 수상작은 추후 살아있는 동화 콘텐츠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SK브로드밴드 고객이라면 NUGU나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

곧 컨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니 정말 기대되시죠?




반짝반짝 빛나는 상상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번 수상하신 모든 분들~ 진심을 다해 축하드립니다!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SK브로드밴드의 <B tv 살아있는 동화>는 동화 속 캐릭터의 얼굴을 아이들의 얼굴로 보여주고 표정도 변화시켜, 더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동화 스토리를 참여하고 익힐 수 있는 B tv 키즈 동화책 서비스입니다.


동화와 관련한 ‘역할 놀이’, ‘그리기’, ‘말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두뇌 발달의 최적기인 유아기에 오감을 자극해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교육과 학습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기존에 익히 알고 있던 내용이 아닌,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B tv 살아있는 동화>, 집에 B tv가 있는데 아직 못 만나보셨다면, 지금 꼭 만나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