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보이는 팟캐스트' 런칭 기념 팬 미팅 현장속으로!



최애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이제는 B tv에서 2주 먼저 보자!


B tv에서는 유튜브 및 팟캐스트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보이는 팟캐스트’란,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더 크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입니다.

또 최근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모바일 영역에서 벗어나 TV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IPTV 업계 최초의 시도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는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2주간의 홀드백 기간 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누구보다도 빨리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SK브로드밴드에서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여 지난 1/31일 서울 용산 CGV에서 ‘보이는 팟캐스트’ 팬 미팅을 개최했습니다.


 


본격적인 팬 미팅에 앞서 SK브로드밴드의 ‘최경남’ 매니저님께서 행사와 취지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먼저 서비스에 첫발을 내딛게 해주신 크리에이터분들의 협조에 대하여 감사의 말과 함께 자리를 빛내주신 팬 여러분들을 위하여 깜짝 경품으로 에어팟 2개와 스타벅스 음료 5개를 준비해주셨는데요.


총 10팀의 크리에이터와 팬분들의 기쁨으로 충만했던 이번 팬 미팅 현장,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1. 꼬요야 놀자


행사의 식순에 따라 <꼬요야 놀자>의 꼬요 언니, ‘임소연’님이 첫 소개를 맡아주셨습니다!




<꼬요야 놀자> 채널의 경우 “꼬요는 내 이야기를 잘 들어줘”라는 컨셉을 통해 아이들에게 위로와 긍정을 선사하는데요. 

키즈 콘텐츠를 주로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답게 귀여운 꼬요 인형과 발랄한 소개로 장내 분위기를 단숨에 UP 시켜주었습니다. 


꼬요야 놀자 채널 바로가기 



 

2. 쪼만한 마을


<쪼만한 마을>의 경우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팬 미팅에서는 A형 남자분께서 소개를 해주셨는데요. 



그는 자신을 공예품/액세서리를 주 콘텐츠로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소개하며, 만들기 체험을 해보고 싶거나 하고 계시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함께 작업 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쪼만한 마을 채널 바로가기



 

3. 미남의 운전교실


다음으로는 초보 운전자부터 만렙 운전자까지 운전자라면 모두가 귀 기울이는 <미남의 운전교실> 크리에이터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2013년 12월 시작으로 운전 교육을 주 컨텐츠로 하는 <미남의 운전교실>은 20대~60대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채널로 라이브,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B tv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좋은 영상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미남의 운전교실 채널 바로가기



 

4. 볼매골프


네 번째 소개를 맡은 크리에이터는 <볼매골프>의 프로골퍼 ‘김혜리’님으로, 채널의 이름이 볼매인 이유가 '볼수록 매력있다'라는 뜻이 아닌 '볼을 매우 잘 치게 도와준다'는 반전 의미를 전달하며 팬들의 배꼽을 잡게 했습니다.


또 골프를 소재로 다양한 콘텐츠와 더불어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더욱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며 당찬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볼매골프 채널 바로가기


 

5. 루루체체 TV


앞의 팀들과 달리 아빠와 어린이 크리에이터의 등장으로 남다른 주목감을 보였던 <루루체체TV>의 크리에이터!


육아휴직을 낸 아빠와 딸들이 함께 놀이하는 것을 컨셉으로 하여 많은 애청자를 둔 <루루체체 TV>는 먹방, 장난감 리뷰, 슬라임 만들기 등 보통의 아빠가 쉬이 해줄 수 없는 것들을 콘텐츠로 하여 대리 만족 선사하는 크리에이터인데요. 




어린이 크리에이터의 경우 유튜브를 찍으면서 일본 오키나와에 갔던 영상이 제일 재밌었다고 밝히며 끝으로 <루루체체 TV>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테니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 달라는 애교를 보여주어 관객분들의 박수를 끌어낸 바 있습니다.



▶루루체체 TV 채널 바로가기



 

6. 누나 쟤 흙 먹어


<루루체체 TV>의 분위기에 힘입어 다소 특이한 채널 이름을 가진 <누나 쟤 흙 먹어>의 ‘볼매임지’님이 다음 소개를 맡아주셨습니다. 

남자들을 위한 팟캐스트 진행자 ‘볼매임지’님은 ‘보이는 팟캐스트’를 시작하게 되면서 이제서야 외모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해 많은 이들의 웃음을 샀는데요.




또 그녀는 연애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를 통해 공감을 얻었던 <누나 쟤 흙 먹어> 채널을 운영해오면서 앞으로도 연애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로 보답하겠다며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누나 쟤 흙먹어 채널 바로가기



 

7. 잡쇼



행운의 럭키 세븐, 일곱 번째 소개를 맡아주신 <잡쇼> 크리에이터는 어머니가 아들을 연예인으로 알고 있다며 팬 분들도 연예인 보듯 박수를 부탁드린다고 첫 운을 떼었습니다.




팟캐스트로 시작했다가 이제야 성과를 내어 영상으로 만나게 된 것에 감격스럽다는 <잡쇼>의 크리에이터분은 앞으로도 다양한 잡지식의 전문가분들을 초대해 재밌고 유쾌한 콘텐츠를 전달드리고 싶다며 진심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잡쇼 채널 바로가기



 

8. 프로동네야구 PDB


채널에 걸맞게 눈에 띄는 야구점퍼로 시선을 끌었던 <프로동네야구 PDB>의 톰톰님.

그는 사회야구를 들어갈 실력은 안 되지만 동네에서 애들을 모아 대장이 하고 싶었고 그 때문에 영상을 찍게 되었다며 <프로동네야구 PDB>의 취지를 소개해주셨습니다.


<프로동네야구 PDB>는 벌써 6년 차를 맞은 장수 채널이며 야구 실험과 더불어 전국의 초등학생들과 야구 대결을 벌이는 것을 주 콘텐츠로 하고 있어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입소문이 날 만큼 난 채널인데요. 




<프로동네야구 PDB>가 걸어온 길을 주욱 설명하시며 마지막으로는 “야구 안 좋아하시면 구독 안 하셔도 된다”는 너스레를 떨어 웃음으로 끝을 장식하신 톰톰님. 

역시 장수하는 채널에는 다 비결이 있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었습니다.



프로동네야구 PDB 채널 바로가기



 

9. 비디오 빌리지


아홉 번째 소개로는 <보이즈 빌리지>, <걸스 빌리지>, <스튜디오 V>의 세 채널을 보유한 <비디오 빌리지>가 맡았습니다.




도전, 게임 등을 하는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푸드 파이터 프로그램을 주로 소개하는 <보이즈 빌리지>와 ‘비글녀 시즌 2’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걸즈 빌리지>, 편견을 깬 새로운 영상을 제작하고 싶다는 <스튜디오 V>의 각 크리에이터들은 유튜브를 넘어 B tv에서 함께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는 뜻과 함께 자신들의 채널에 대한 기대도 함께 부탁드린다며 담백한 인사를 전했는데요. 


기대가 뿜뿜하는 <비디오 빌리지>, B tv에서 만나면 어쩐지 더욱 반가울 것 같습니다.



▶비디오 빌리지 채널 바로가기



 

10. 황심소(황상민 심리 상담소)



마지막 크리에이터는 개인 심리상담을 주로 하고 있으며 일요일에는 생방송을 통해 구독자에게 신선함을 전달하는 <황심소>의 차례였습니다.




아쉽게도 팬 미팅에서는 ‘황상민’ 박사님이 참석을 할 수 없어 함께 콘텐츠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분이 소개를 맡아주셨는데요. 

그는 <황심소>는 결혼, 연애, 심리상담 개인적으로는 불면증 상담, 개인 고민 등의 사연을 받아 상담해주며 앞으로 더 많은 사연 참여와 해당 분야에 협업하여 여러 가지 콘텐츠도 만들어가고 싶다는 기대를 보였습니다. 


 ▶황심소 채널 바로가기 





10팀의 소개가 모두 끝나고 SK브로드밴드에서 준비한 즉석 경품 추첨이 이어졌습니다.

경품 추첨은 좌석 티켓에 따라 크리에이터가 뽑는 순서로 진행되어 참석한 팬분들의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켜주었는데요.



 

첫 번째로는 <볼매골프>의 ‘김혜리’님이 H12번 좌석을 뽑았는데 마치 스파이더맨을 연상시키는 룩으로 주목을 끈 꼬마 아이가 당첨자로 나와 많은 박수와 축하를 받았습니다.



 

두 번째로는 <꼬요야 놀자>의 꼬요언니가 추첨을 도와 세 분께 맛있는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인기 경품인 에어팟을 SK브로드밴드의 ‘최경남’ 매니저님께서 추첨해주셨는데요, H4번에 앉으셨던 청년이 경품을 타게 되어 연신 기쁜 기색을 보였습니다.



 

대망의 경품 추첨이 끝나고 한층 편안해진 분위기 가운데 팬 사인회와 사진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팬분들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와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어 좋고, 크리에이터에게는 팬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더욱 보람찼던 팬 미팅의 현장!


이번 팬 미팅에서는 앞서 추첨한 경품뿐 아니라 참석한 팬 모두에게 티켓을 보여주면 영화 티켓을 증정하는 통 큰 리워드를 제공했는데요.


뜨거웠던 팬 미팅의 현장만큼이나 앞으로가 기대되는 ‘보이는 팟캐스트’.

알람을 맞춰서라도 꼭 보고 싶은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들을 B tv에서는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무려 2주나 빨리, 광고 없이 만날 수 있다고 하니 더없이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재 SK브로드밴드에서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9일까지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CJ 상품권 5만 원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애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B tv에서 2주 먼저 만나고 풍성한 혜택도 함께 즐겨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