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30 14:37

#02 [Movie Cook] 영화 <너의 이름은> 속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로 만나보는 제철 과일 디저트 레시피


안녕하세요. 영화 속 레시피를 소개하는 '무비쿡' 코너 '문주연'(_PANDA_BEAR_)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영화는 <너의 이름은> 입니다.

시장에 갔는데, 딸기가 제철이라 곳곳에 진열되어 있더라고요.

기분 좋은 딸기향과 먹음직스러운 모양새를 보니 영화 <너의 이름은> 속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가 떠올랐어요.




영화에 보면, 자고 일어나 보니 남자 주인공 '타키'가 된 여자 주인공 '미즈하'가 도시에서 가장 먹고 싶어했던 디저트를 먹으며 행복을 만끽하는 장면이 있는데요. 애니메이션으로 본 먹방이라 더 강력한 비주얼이었죠!




한 입 베어 물면 달큰한 향이 입안 가득 퍼질 것 같은 바로 그 디저트! 

만화를 찢고 나온 것 같은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의 제철 과일인 딸기와 찰떡궁합인 생크림, 폭신한 식감이 매력적인 팬케이크의 조합. 기대되시죠?!




신선한 딸기 6개, 달걀 2개, 박력분 35g, 우유 30g, 설탕 30g, 슈가파우더, 베이킹파우더 2g, 연유 10g, 생크림 100g





1. 달걀 준비하고 딸기 썰기

달걀 2개를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해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그 다음 노른자를 거품기로 잘 저어서 풀어줍니다. 

그리고 깨끗하게 씻은 딸기를 송송 썰어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2. 팬케이크 반죽하기

풀어둔 달걀 노른자에 설탕 15g, 박력분 35g, 베이킹파우더 2g을 넣고 골고루 섞은 뒤, 우유 30g을 부어주세요. 

디저트 같은 경우는 계량이 확실해야 하기 때문에, 전자저울 사용을 권해드려요. 전자저울이 없으시다면 계량컵도 괜찮아요.




3. 머랭치기

달갈 흰자에 설탕을 넣어서 거품기로 휘젓는 걸 ‘머랭치기’라고 하는데요. 미리 분리해둔 달걀 흰자에 설탕 15g을 넣어주시고 거품기로 잘 휘저어주세요!! 

머랭이 제대로 안 나오면 노른자 반죽과 섞었을 때, 농도가 너무 묽어서 푹신하고 도톰한 수플레 팬케이크를 만들 수가 없답니다. 

단단하고 쫀쫀한 머랭을 만드는 게 포인트! 




4. 노른자 반죽에 머랭 섞기

노른자 반죽에 머랭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이때 중요한 건 조금씩 섞는 거예요. 

한꺼번에 넣으면 머랭이 금방 가라앉기 때문에, 천천히 조심스럽게 섞어서 머랭이 너무 가라앉지 않도록 해주세요.




5. 머랭 반죽 굽기

약한 불로 달군 팬에 머랭 반죽을 봉긋하게 올려주세요. 그 다음 뚜껑을 닫고 약 5분간 구워줍니다. 5분이 지나면 뒤집어서 반대편도 동일하게 구워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약한 불에서 천천히 굽는 거예요. 일반 팬 보다는 일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전기 조리기구를 사용하면 더욱 맛있게 구울 수 있어요.




6. 생크림 휘핑하기

생크림 100g에 연유 10g을 넣고 60% 정도만 휘핑해주세요.




7. 슈가파우더와 연유로 팬케이크 마무리

노릇하게 구운 팬케이크 위에 생크림을 살살 발라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미리 썰어둔 딸기를 총총 올려주세요. 팬케이크 겉면에는 생크림을 듬뿍 얹어주세요. 

그리고 남은 딸기를 접시 위에 플레이팅 하고, 슈가파우더를 솔솔솔~ 뿌려주세요.

슈가파우더로 눈이 내린 케이크 위에 연유를 둘러서 마무리! 포근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 완성입니다.





폭신한 식감과 향긋한 딸기향,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맛으로 금세 기분까지 UP되는 디저트인데요. 요즘과 같은 봄날에 커피 한 잔과 즐기면 딱입니다. 

영화 <너의 이름은>과 함께 하시면 더 꿀맛이겠죠?

여러분들도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와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너의 이름은> B tv에서 찾아 보기

리모컨의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른 후 > “너의 이름은”이라고 말해 보세요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miscellknows.com BlogIcon FIM 2019.04.30 1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비주얼! 너무 맛있어보여요!ㅎㅎ